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터 사용량이 궁금해요..내비게이션 앱 티맵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4. 5. 01:38

본문

반응형

내비게이션 앱 "티맵" 데이터 사용량이 궁금해요

최근 T map팀은 "서비스 제공 주체가 티맵 모빌리티㈜로 이관됨에 따라, 그동안 SK텔레콤 고객님에게 제공되던 T map 데이터 통화료 무료 적용이 2021년 4월 19일(월) 00시부로 종료됩니다."라고 내비게이션 앱 "티맵"에 공지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티맵 데이터 사용량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소개 _ 내비게이션 앱 티맵

 

 

 

T map 데이터 통화료 적용 방식 변경: SK텔레콤에서 티맵 모빌리티로 이관

 

내비게이션 앱 티맵 표출 사진

 

 

지난 3월경에 내비게이션 어플 "티맵"은 "티맵 데이터 통화료 적용 방식 변경 안내"라는 제목으로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을 게시했어요.  요지는 "티맵 서비스 제공주체가 SK텔레콤에서 티맵 모빌리티(주)이관됨에 따라 티맵 사용에 따른 데이터 무료 적용이 2021년 4월 19일 00시부로 종료된다."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가 없는 사용자는 요금폭탄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겠어요.

[SKT] T map 데이터 통화료 적용 방식 변경 안내

2021.03.11
안녕하세요, T map팀입니다.

T map의 서비스 제공 주체가 티맵 모빌리티㈜로 이관됨에 따라, 그동안 SK텔레콤 고객님에게 제공되던 T map 데이터 통화료 무료 적용이 2021년 4월 19일(월) 00시부로 종료됩니다. 4월 19일(월)부터는 T map을 이용하면 일반 데이터를 사용할 때와 동일하게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단,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은 T map 데이터도 무제한 적용됩니다.)

데이터 적용 방식 변경으로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료 후 6개월 동안(2021년 4월~9월) 매달 100MB의 데이터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 제공되는 데이터는 T map뿐 아니라,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유의 사항
- 2021년 4월 19일(월)부터 고객님의 요금제 종류에 따라 T map 사용 시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①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없는 요금제: 데이터 이용요금 청구
②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있는 요금제: 데이터 제공량에서 차감(다 쓴 후에는 요금제에 따라 이용요금이 청구되거나 제한된 속도로 사용)
③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용요금 청구 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음

■ 문의: SKT 고객센터(114)
※ 코로나 19 확산으로 고객센터에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와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T map 데이터 사용량

 

데이터 사용량, 내비게이션 앱 티맵 4월분

 

 

또한 티맵 팀은 지난 3월 중순경 티맵 데이터 사용량을 티맵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했습니다. 한번 살펴볼게요.

참고로 저는 4월 4일 저녁 기준으로 데이터를 36.12MB 사용했네요. 운전 횟수는 기억이 나질 않네요.. 한 번씩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해보세요.

내비게이션 앱 티맵 데이터 사용량은 "1시간 주행 시 데이터 사용량은 5.54MB, 서울-부산 편도 주행시 데이터 사용량은 약 20MB"가 소요된다고 티맵팀은 공지사항을 통해 말하고 있더군요. 그러면서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데이터 통화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 map 데이터 사용량 관련 안내
2021.03.19

안녕하세요. T map팀입니다.

T map 이용 시 데이터가 얼마나 차감되는지 궁금하셨나요?
T map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트래픽은 실시간 교통정보 데이터 수신용으로 이용자당 월평균 48MB를 사용합니다. 이는 음악 재생 20분 혹은 영상 시청 3분 수준입니다. (음질 320 Kbps, 화질 720p 기준)

- 1시간 주행 시 데이터 사용량은? 약 5.54MB
- 서울-부산 편도 주행 시 데이터 사용량은? 약 20MB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데이터 통화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T map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티맵 데이터 사용량은 스마트폰에서 캡처한 데이터와 티맵 팀에서 말하는 데이터 소모량에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 스마트폰에 나타난 데이터 소모량은 무엇을 기준으로 했는지 좀 궁금해지네요.

 

암튼 티맵 데이터 사용량은 4월 19일 00시부터는 유료입니다. 데이터 폭탄 맞지 않도록 사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01.29 - [생활정보] - 코레일톡, 안전신문고, 고속도로 교통정보 등 인기 공공앱 베스트 6 소개

2020.06.22 - [생활정보] - 지하철 혼잡도 정보가 표출되는 티맵 대중교통 앱 사용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