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로켓단 리더 알로 배틀(피콘,강철톤,핫삼) 배틀 후기 (2020년 7월)

게임 포켓몬고

by happywalker 2020. 7. 14. 08:46

본문

반응형

포켓몬고 게임 소식으로 오늘은 GO로켓단 리더 알로 배틀(피콘, 강철톤, 핫삼) 배틀 후기입니다. 이번 알로와의 배틀 특징은 포켓몬 "피콘"이 선발주자로 나온 것은 큰 특징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알로가 데려온 포켓몬의 약점과 그에 대응한 저의 대응 포켓몬과 기술 등을 공유합니다.

피콘, 강철톤, 핫삼 약점 분석

먼저 피콘입니다.
이 포켓몬은 벌레 타입으로 바위, 불꽃, 비행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피콘이 가진 실드를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강챙이를 배치했는데요. 생각보다 종족치가 그렇게 쎄지가 않아 보이더군요.

포켓몬고 게임, 피콘 약점, 출처: 나무위키

강철톤
2번쨰 주자인 강철톤입니다. 이 포켓몬은 GO 로켓단 알로가 자주 데리고 오던 포켓몬으로 이번에도 함께 왔네요. 타입은 강철과 타입으로 격투, 땅, 물, 불꽃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스트, 악, 얼음, 풀 등에는 1배의 약점 있네요. 저는 강철톤 대응으로 격투 타입 기술을 가진 괴력몬을 배치했습니다.

포켓몬고 게임, 강철톤 약점, 출처: 나무위키

핫삼
이 포켓몬 타입은 벌레/강철인데 불꽃 타입에 4배 약점 있어요. 핫삼은 불꽃기술 4배 받으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고스트, 격투, 땅, 물, 바위, 비행 등에 1배의 약점이 있습니다. 저는 첫 게임에서 뭐가 나올지 몰라 에스퍼와 격투 기술을 가진 뮤츠를 선택했는데요. 이거 가지고도 클리어가 되더라고요.

포켓몬고 게임, 핫삼 약점, 출처: 나무위키

GO로켓단 알로와의 배틀 대진표

피콘은 강챙이, 강철톤은 괴력몬, 핫삼도 괴력몬으로 대응했습니다. 뮤츠는 사용해보지도 않았네요. 피콘이 선발로 나오는 알로는 다른 리더에 비해 좀 약해 보였습니다.

GO로켓단 알로와의 대진표

나의 포켓몬 라인업 세부 기술

GO로켓단 알로의 피콘, 강철톤, 핫삼에 대응해서 저는 강챙이, 괴력몬, 뮤츠로 상대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배틀은 강챙이와 괴력몬으로 충분해서 뮤츠는 배틀에 나오지도 못했네요.

강챙이는 기본기술로 땅 타입 기술인 머드 숏, 스페셜기술로는 격투기술인 그로우펀치, 폭발펀치을 가졌고요. 괴력몬은 기본기술로 격투기술인 카운터, 스페셜기술은 격투 인파이트, 바위 스톤샤워를 가졌습니다. 뮤츠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고 게임, GO로켓단 알로를 상대한 나의 라인업 포켓몬

결론

가진 포켓몬 자원에 따라 느낌은 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피콘이 선발로 나온 알로는 다소 다른 리더에 비해 에너지가 약해 보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포고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