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 로켓단 리더 클리프(질퍽이, 괴력몬, 마기라스) 7월 배틀 후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7. 19. 07:15

본문

반응형

질퍽이, 괴력몬, 마기라스로 무장한 GO로켓단 리더 클리프와 최근에 한판 붙었는데요. 질퍽이가 선발로 나온 클리프와의 배틀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GO로켓단 리더 클리프 대진표입니다.

클리프는 질퍽이와 괴력몬, 마기라스를 데려왔는데요. 저는 질퍽이는 강챙이, 괴력몬은 괴력몬, 마기라스는 괴력몬으로 대응했네요.

 

저는 이번에 클리프 약점 분석 후 대응 포켓몬을 배치한 것은 아니고, GO로켓단 리더들과 자주 배틀하다 보니 그동안의 경험에 의해서 그냥 생각나는 대로 배치했습니다. 보통 저는 상대 첫 번째 선수 실드 제거를 위해 강챙이 아니면 대짱이를 자주 선발로 내보내고 있답니다.

GO로켓단 리더 클리프와의 대진표

클리프(질퍽이, 괴력몬, 마기라스) 약점

그래도 클리프가 데려온 포켓몬 약점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것을 안하면 자꾸 까먹더라고요. 리마인드 차원에서 설명합니다. 기억력이 좋으신 분은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질퍽이 약점

이 포켓몬은 독타입으로 땅과 에스퍼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네요. 또 강철, 고스트, 노말, 드래건, 물, 바위, 불꽃, 비행, 악, 얼음, 전기는 1배입니다. 반면 격투, 독, 벌레, 페어리, 풀은 0.5배입니다. 강챙이로 실드 제거하고 격투 기술로 스페셜을 사용했는데 격투에 0.5배 약점이 있어 끔쩍을 안 했나 봅니다.

질퍽이 약점

괴력몬 약점

괴력몬은 격투 타입으로 비행, 에스퍼, 페어리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네요. 그리고 강철, 격투, 고스트, 노말, 독, 드래곤, 땅, 물, 불꽃, 얼음, 전기, 풀 타입에는 1배, 바위, 벌레, 악 타입에는 0.5배의 약점을 보입니다.

 

체육관 배틀이나 전설레이드배틀시 이 괴력몬을 참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포켓몬이 비행과 에스퍼 그리고 페어리에 2 배 약점이 있었네요. 저는 이 괴력몬에 대응해서 강챙이와 괴력몬으로 싸웠습니다.  

괴력몬 약점

마기라스 약점

마기라스는 바위와 악타입 포켓몬으로 격투 타입에 4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켓몬은 강철, 땅, 물, 벌레, 페어리, 풀 타입에 2배의 약점 보입니다. 드래곤, 바위, 얼음, 전기에는 1배, 고스트, 노말, 독, 불꽃, 비행, 악에는 0.5배의 약점을 갖습니다. 에스퍼는 0배로써 이 타입으로 아무리 공격해도 마기라스 대미지는 전혀 변화가 없습니다.

마기라스 약점

클리프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강챙이, 괴력몬, 괴력몬)

첫번째 포켓몬은 강챙이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는 상대방 첫 번째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2개 실드를 가장 빠르게 제거하기 위함이지요. 기본 기술로 땅 타입의 머드 숏을 사용했고, 스페셜 기술로는 격투타입기술인 그로우펀치와 폭발펀치로 대응했습니다.

 

첫 번째 포켓몬은 강챙이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는 상대방 첫 번째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2개 실드를 가장 빠르게 제거하기 위함이지요. 기본 기술로 땅 타입의 머드 숏을 사용했고, 스페셜 기술로는 격투타입기술인 그로우펀치와 폭발펀치로 대응했습니다.

두 번째는 괴력몬입니다.
이 포켓몬은 노말기술로 카운터, 스페셜로는 인파이트와 스톤샤워을 가졌습니다. 스톤샤워는 바위타입기술로 0.5배의 약점을 보여 될 수 있으면 격투타입인 인파이트가 상대 괴력몬을 공격하는데 데미지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세 번쨰도 괴력몬입니다.
이 포켓몬은 마기라스를 잡기 위한 최대의 공격수이지요. 상대에게 4배의 대미지를 주니 말이지요. 노말과 스페셜 기술 모두 격투 타입 기술을 가졌습니다. 

클리프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강챙이, 괴력몬, 마기라스)

괴력몬이 마기라스 공격시에는 상대가 한방에 나가떨어지기에 스트레스가 해소에 꽤 도움됐습니다. 여러분도 마기라스 잡을 때는 최대한 괴력몬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