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플 두루누비 _ 우면산 둘레길 따라가기 활용 후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11. 5. 09:39

본문

반응형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 켜고 우면산 둘레길 따라가기 해봤습니다...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와 우면산 둘레길 걷기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는 걷기, 자전거 여행지 정보를 중심으로 교통 ·숙박·음식·행사·문화유적지 등 주변 관광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통합 여행 정보 서비스입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제공하고 있지요. 저는 이 앱에서 걷기 길 코스 정보와 gps지도에 표시된 코스 경로 따라가기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최근에도 이 "따라가기" 기능을 이용해 우면산 둘레길을 탐방했습니다. 이 앱 사용 시 가장 좋은점은 길을 헤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둘레길 걸으신다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 부터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와 함께 우면산 둘레길 탐방 시작합니다. 

 

우면산 둘레길 따라가기 선택 

앱에서 "우면산둘레길"을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지도에 코스가 표시된 화면이 나옵니다. 위치는 서울 서초구, 거리는 10.5km, 소요시간은 3시간이라고 기본 정보를 알려주네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다음과 같이 코스 개요, 관광포인트, 여행자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이 안내됩니다.

코스 개요
-소가 잠을 자고 있는 모양의 우면산을 따라 걷는 길이며 서울 둘레길 4코스 일부에 속해 서울 둘레길 이정표를 따라 걷는 길.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정비되어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음.
-사당역에서 출발해 우면산을 지나 양재 시민의 숲에 도착하는 코스

관광포인트
-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와 편리한 시설, 감동적인 서비스가 조화를 이루는 우리나라 대표 복합 문화공간 예술의 전당
-수목이 울창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체육시설과 교양시설이 개발되어 있는 양재 시민의 숲
-우면산을 등산하며 골짜기마다 갓바위, 고래장 바위, 범바위 등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바위들을 만날 수 있음

여행자정보
-2호선, 4호선 사당역 2번 출구
-사당역, 서초구청, 양재 시민의 숲에 화장실 이용 가능

이제 코스에 대한 기본 정보를 파악하셨다면 걸으면서 힐링하는 일만 남았네요. 이제 [아래 사진]에 표시된 "따라가기"를 클릭하면 내 위치가 실시간으로 코스 위에 표시가 됩니다. 코스에서 벗어난다면 길을 잘못 가고 있는 것이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에서 보여주는 우면산 둘레길 코스 정보

 

내가 따라간 여행 기록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와 우면산 둘레길을 완료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따라간 [완주] 여행 기록이 나옵니다. 저는 사당역에서 출발해서 양재 시민의 숲까지 걸었습니다. 걸은 시간은 총 1시간 14분, 이동거리는 7.1km, 평균속도는 시간당 5.72km 걸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네요. 

 

완주 기준은 [아래 사진]에서 출발(1), 도착(1), 필수 경유지(깃대, 5)가 있는데 3개 이상 통과하면 앱이 완주로 기록합니다. 필수 경유지 깃대는 처음에는 회색이었다가 통과하면 색이 단풍색으로 바뀐답니다.

 

 

두루누비에 표출된 내가 따라간 여행기록

 

우면산 둘레길 가을 단풍 뷰 공유

이 코스는 이번이 2번째 탐방입니다. 제 기억 속에 우면산 하면 떠오르는 것은 "산사태"이지요. 탐방하다 보니 2011년도에 발생한 산사태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더군요. 지금도 산사태 토사가 기억에 생생합니다. 튼튼한 재발 방지 보강 시설이 그나마 마음을 편하게 해 줍니다. 

 

우울한 애기는 그만...

 

그런데 소가 잠을 자고 있는 모양의 우면산 오색단풍과 내려다 보이는 서울 뷰가 힐링하기 아주 좋은 곳이더군요. 그리고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정비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그렇게 걷는 시민들도 눈에 자주 띄었답니다. 바닥은 흙길과 야자매트 등으로 이루어져 걷기도 편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구간에서는 야자매트 바닥 굴곡이 심해 발이 삐걱할 수 있는 것은 옥에 티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아파트 건물이 단풍에 푹 빠져버렸네요. 그 뒤로 아셈타워와 제2 롯데월드 스카이라인이 멋들어집니다.

 

단풍속으로 

 

산책로가 아래 사진과 같이 흙길로 정비되어 있어 맨발로도 걷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우면산 둘레길 산책로

 

울창한 수목에 눈이 호강합니다... 사진이 이런데 실제로 보면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빼어난 수목에 호강하는 나의 눈

 

나뭇잎이 거미줄에 걸렸습니다. 자연 그대로... 자연학습장입니다. 보기만 해도 새소리가 들리는 듯합니다.

 

거미줄에 걸린 나뭇잎

 

목적지인 양재 시민의 숲에 왔습니다. 곳곳에 가을 단풍 즐기는 시민들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양재 시민의 숲

 

양재 시민의 숲 오색 단풍입니다. 이러니 시민들이 안 찾을 수가 없겠지요.

 

양재시민의 숲

 

가을 가을 스트레스 한방에 날릴 수 있는 뷰...

 

양재시민의숲 단풍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 실행하고 우면산 둘레길 따라가기를 해봤는데요. 중간 중간 단풍 사진 보니 다시 가보고 싶네요. 둘레길 탐방하다보면 길을 잃어 시간을 헤메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이 앱과 함께 하면 그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강추 드립니다. 

 

2020/10/30 - [생활정보] - 걷기 앱, 두루누비 사용 후기 (덤으로 상품권, 명예의 전당 인증서 득템)

2020/10/2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만 해도 선물 주는 이벤트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