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그늘막, 수동에 비해 똑똑해진 느낌..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5. 9. 09:28

본문

반응형

스마트 그늘막, 수동에 비해 똑똑해진 느낌

온도와 바람에 자동으로 반응하여 펴지는 스마트 그늘막. 수동에 비해 뭔가 똑똑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한번 보실까요?

스마트 그늘막, 수동 그늘막

최근 동네 주변 산책하는데 햇빛이 4-5월 계절답지 않게 강하더군요. 때문에 여름철에 펴지는 그늘막이 생각났어요. 그런데요. 울 동네 큰 사거리가 있는데 그곳에 그늘막 하나가 아래 사진과 같이 버섯처럼 펼쳐져 있더군요. 그리고 신호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그 아래에서 시원하게 신호 대기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어요.

 

다른 그늘막은 그대로인데 이 그늘막은 누가 펼쳤을까 궁금해서 가까이 가봤습니다. 

최근 더운날 펼펴진 스마트 그늘막

가까이 가보니 이 그늘막 아래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이 제품은 온도와 바람에 반응하여 안전하게 자동 개 : 폐 되는 스마트 그늘막입니다."이라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더군요. 역시나 이 그늘막은 바람과 온도에 의해 자동으로 펼쳐지고 접히는 스마트그늘막 이더군요. 전문을 옮겼습니다,

 

이 제품은 온도와 바람에 반응하여 안전하게 자동 개 : 폐되는 스마트 그늘막입니다.
일출 후 기온이 15'C 이상 되면,자동으로 펼쳐지며, 풍속이 7m/s 이상 2초간 지속되면 자동으로 접힙니다. 이후. 7m/s 이상의 풍속이 더 이상 감지되지 않으면, 10분간 접힘 유지 후 자동으로 펼쳐집니다. 일몰 후에는 그늘막이 접히며, LED 조명이 점등됩니다.

스마트 그늘막 아래 붙여진 안내문

스마트 그늘막이 위와 같이 펼쳐진 시간에 수동 그늘막은 어떻게 하고 있었을까요?

[아래 사진]과 같이 지난해 접힌 상태가 그대로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조만간 더운 날씨 이어 지면 이것도 펼쳐지겠지요.

펼쳐진 스마트 그늘막에 비해 접힌 상태 그대로 있는 수동 그늘막

스마트 그늘막이 스마트 하게 동작을 해주니 시민들이 더운 날 덥지 않게 보내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2020.04.29 - [생활정보] - 스마트 그늘막 _ 온도/바람에 반응하여 자동 개폐되는 그늘막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