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재능 기부?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소개 및 활용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8. 24. 01:08

본문

반응형

최근 모 지상파 광고에서 이 앱이 잠깐 스쳐 지나가는 것을 봤습니다. 하루 1만보 걷기를 생활화하는 등 걷기 운동을 좋아하는 저는 이 어플을 기억하고 바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서 바로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고 이 어플에 대해 탐색하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의 최근 업데이트 내용과 기능 그리고 사용자에게 오랫동안 이 앱이 사용받기 위한 개선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소개 그리고 사용기

나의 재능은 걸음..

재능기부라는 단어를 들을때마다 나의 재능은 진정 무엇인가를 가끔씩 나에게 질문하곤 하지만 뚜렷한 답을 찾지를 못했는데요. 최근 빛나는 아침을 위한 "빅워크"를 알고 난 뒤 나의 재능은 "걷기"가 아닌가를 생각해봤습니다. 그러면서 재능기부= 걸음기부가 뭔가 맞아떨어지면서 오랜 숙원과제가 해결된 듯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래 움짤]은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재능기부, 걸음기부 어플 "빅워크" 메인 화면입니다.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메인화면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새로운 기능

이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니 이 앱은 2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더군요. 첫 번째는 챌린지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두 번째는 가치소비 화면이 개선되었다고 나와 있더군요.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챌린지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그룹형 캠페인에 한해서만 챌린지가 진행됐었는데, 이제는 공개형 캠페인에도 챌린지가 추가되어 많은 고객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어요. 댓글 기능과 함께 다채로운 커뮤니티 기능들을 보강했으니, 곧 열릴 챌린지 캠페인 기대해 주시고 많은 사용 바랄게요!

2. 가치소비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치소비란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환경과 사회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행동을 말합니다.
빅워크는 그것을 장려하기 위해 가치소비라는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기능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는 "걷고 기부하는 빅워크, 당신이 몰랐던 진짜 기부, 걸으면 된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 기능은 걷기의 새로운 습관, 건강과 기부를 한 번에, 나의 기부 랭킹, 기부도 난 역시 달라 등을 자세하게 전했습니다.

걷고 기부하는 빅워크
당신이 몰랐던 진짜 기부, 빅워크로 걸으면 된다!

0 걷기의 새로운 습관
- 일상 속 걸음을 모아보세요. 빅워크가 빠짐없이 기록해 드릴게요!

0 건강과 기부를 한번에!
- 걸음만 있다면 주변을 도울 수 있어요! 기부가 당신의 익숙한 일상이 됩니다.

0 나의 기부 랭킹
- 내 밑으로 다 모여! 랭킹오르는 재미가 쏠쏠!

0 기부도 난 역시 달라!
- 당신만의 빅워크 덕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공유. 크리에이터 필수템!

빅워크는 언제나
오천만 빅워커들의 기부일상을 서포트 합니다.

필수 권한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는 필수권한과 선택 권한이 있습니다.

필수 권한은 활동감지로 "걸음 수 측정하는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하면서 "빅워크는 서비스 이용에 꼭 필요한 항목만을 필수 권한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라고 적시했습니다.

선택 권한은 저장공간으로서 프로필 설정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빅워크 어플은 "선택 권한은 허용하지 않으셔도 빅워크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휴대폰 설정 메뉴에서 언제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얘기하네요.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사용기

8월 20일부터 사용 중에 있습니다. 스마트폰 들고 그냥 걷기만 하면 걸음수가 알아서 누적이 되네요. 그러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총 기부한 걸음, 전체 기부 랭킹, 오늘 걸음수, 소모한 칼로리 등이 화면에 표출되더군요. 사용과 기부 방법에 있어서는 크게 불편한 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공유 화면

첫날 사용해서 그런지 전체 기부 랭킹이 177,690위네요. 개인적으로 십만단위를 만단 위까지 내리는 것이 일단 제 목표네요.

 

강력한 동기 부여 필요

하루 정도 사용하고 느낀점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이 어플 사용하기 위한 유인책이 다소 부족함이 느껴졌어요. 걷기를 좋아하는 사용자들은 걸음수에 따른 보상을 캐시 워크, 토스, 워크 온 등에서 익숙해져 있잖아요. 그래서 눈높이가 높을 거라 예상하는데 이 앱은 기부와 목표 달성 등에 대한 리워드가 다소 약해 보였거든요. 향후 이런 부분에 개선이 되었으면 하네요.

 

저는 이 앱을 경험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이 앱에서 저의 목표는 기부나 목표 달성에 대한 리워드를 떠나 걸음기부 랭킹을 십 만단 위에서 만단 위로 내리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매일매일 1만 보 걸어 기부하면 어느 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나의 재능 기부? 걸음...걸음 기부 어플 '빅워크' 소개 및 활용기"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걷기 좋아하고 이 앱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설치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4.29 - [생활정보] - 치매 극복 걷기 행사 (2021년) 및 어플 워크온 참여 방법 소개

2021.05.15 - [대한민국구석구석] - 만보 걷기 ] 어플 "워크온"과 함께 세종대로 사람숲길 탐방 후기

2021.01.25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운동 어플 "삼성헬스"와 함께 서울식물원 한바퀴..

2021.08.16 - [생활정보] - 워크온 어플,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살리기 걸음 기부 챌린지 안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