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여권 살펴보니 유효기간 1년이나 지났네요. 위드 코로나도 애기도 조금씩 흘러나오고 해서 미리 여권 발급을 해야겠다 싶어서 사진관에서 여권 사진을 최근 집 근처에서 촬영했습니다.
오늘은 사진관 여권 사진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더불어 jpg 파일 요구시 추가 비용은 얼마인지 그리고 jpg 파일은 여권 신청에서 어디에 사용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전자24" 앱에서 온라인으로 여권을 재발급 신청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구청에 가도 되지만 개인 일정상 온라인이 편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기에 여권 사진은 당연히 사진 파일이 있어야 되겠지요.
온라인 여권 재발급은 기존에 전자여권(일반 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적이 있는 만 18세 이상 우리 국민은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 및 관용여권 신청자, 긴급 여권 신청자, 병역 의무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사진관에서 여권 사진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지하철역에 있는 무인 사진관에 들러 이곳에서는 여권 사진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살폈습니다. 처음으로 가까이서 무인 사진관을 들여다봐서 그런지 꽤나 낯설더군요. 기계 전면에 가격이 1만 5천 원이라고 되어 있더군요. 그림 파일 제공 여부에 대해 이것저것 살펴봤는데 관련 글이 없어서 이곳에서 촬영은 포기했습니다.
다음날 집에서 가까운 사진관 들러 여권 사진관련 가격과 jpg 파일 제공 여부 등을 상담했습니다.
그리고 사진관 사장님께 "이곳에서 받는 그림 파일을 정부24 앱으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시 착하게 통과가 되어야 된다"라는 것도 주문했답니다.
여권 사진 가격 등에 관한 상담 결과입니다.
여권 사진 가격은 6장 인화 기준 2만원입니다. 이게 기본이라 하더군요. 그러니까 사진 2장만 인화하고 대신 가격을 내려 달라 등의 이런 것은 안된다는 애기이지요.
그리고 jpg 그림 파일 제공은 4,000원 추가 비용이 들었습니다.
결국 사진관에서 여권 사진 촬영하는데 소요된 가격은 총 2만 4,000원 지출했답니다.
주름살, 잡티 제거 등 포샵 처리를 얼마나 잘했는지 여권 사진 보고 딴 사람인줄 알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이 여권사진을 저장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갤러리 열 때마다 아직까지도 깜짝 놀라고 있습니다.
사진관에서 받은 그림 파일(jpg) 여권 사진 가지고 "정부24" 어플에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했는데요. 여권 재발급 시스템에서 거부당하지 않고 한방에 신청 클리어했네요.
여권 신청을 끝내니 행정기관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스마트폰으로 오네요.
[Web발신] 귀하의 여권 접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권 발급에는 4~5일 정도가 소요되며, 여권이 준비되면 수령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간혹 문자메시지 발송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5일 이상 경과 후에도 수령 안내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시는 경우 [****]에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사진관 여권 사진 가격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더불어 사진관으로부터 jpg 그림 파일 받는데 추가 비용은 얼마인지도 공유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 셀프로 여권 사진 만드는 어플도 있다 하고 또 대충 찍은 사진 보내 주면 여권 사진 만들어 준다는 포스팅도 있어서 이것을 이용해 볼까도 생각했는데요. 그런데 나의 개인 사진이 인터넷으로 이리저리 오고 가는 게 꽤 부담이 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공신력 있는 사진관을 이용했습니다.
다음에는 정부 24 앱을 활용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