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기질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 10kg 맛보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10. 23. 01:02

본문

반응형

무기질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 햅쌀 10kg 한 포대 사서 최근 저녁에 맛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쌀의 특징과 밥맛에 대한 내용입니다.

무기질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 맛보기

무기질이란?

쌀포대에는 철원 오대쌀이 맛있는 이유가 설명되어 있는데요. 그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깨끗한 물, 맑은 공기, 기름진 땅 철원 오대쌀이 맛있는 이유

철원 오대쌀은 특유의 구수함과 단맛이 나며, 알맹이가 굵고 쌀알 옆구리에 박힌 힘점, 즉 복백이 두드러진 특징이 있습니다. 현무암, 무기질, 황토흙으로 구성된 철원 평야의 기름진 토양에서 재배되어 영양이 풍부하고 벼 등숙기에 일교차가 큰 철원 기온 덕분에 벼 알의 조직이 치밀하고 밥을 지으면 찰기와 끈기가 뛰어 납니다.

그런데 위 내용중에 "무기질"이 나옵니다.

이것은 철원 오대쌀과 무슨 관계가 있을까 해서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에 따르면 사람에게 필요한 무기질은 나트륨, 칼륨, 염소, 칼슘, 마그네슘, 인, 철, 아연, 구리, 망간, 코발트, 크롬, 요오드, 몰리브덴, 셀레늄 등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철원 평야 토양이 이런 무기질로 구성되었더군요.

현무암, 무기질, 황토흙으로 구성된 철원평야 

무기질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

[아래 사진]은 현무암, 무기질, 황토흙으로 구성된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 햅쌀 1포대 10kg 전경입니다. 쌀 포대에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철원"이라는 주제에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철원 지대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기름진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은 엄선된 품질관리로 생산된 믿을 수 있는 쌀입니다."라고 부제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철원 오대쌀 10kg 햅쌀 포대 전경

무기질 등 철원평야에서 자란 철원 오대쌀 밥맛은?

쌀포대에 적시된 이 쌀은 " 철원 오대쌀은 특유의 구수함과 단맛이 나며, 알맹이가 굵고 쌀알 옆구리에 박힌 힘점, 즉 복백이 두드러진 특징이 있습니다."되어 있는데요. 이 힌점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울 시골에서 본 쌀과의 차이점을 크게 발견하지 못하겠어요. ㅋㅋ

 

이 쌀로 밥을 지었습니다.

당초 울 집은 밥할때 귀리 등 다른 곡식을 섞는데요. 이날은 이 오대쌀 밥맛을 제대로 느껴보려고 순수하게 이 쌀로만 밥을 지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이 바로 그 전경입니다.

 

밥맛은 정말 뭐라 평가할수가 없네요.

평상시 귀리 등 다른 곡식 혼합된 밥을 먹다가 쌀만 있는 이것을 먹으니 씹히는 것이 없어 뭔가 서운한 맛이 있습니다. 그러나 호박 된장찌개와 함께 이 밥 한 공기 한숨에 뚝딱 해치웠습니다.

 

맛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는 "나쁘지 않았다"입니다.

철원 오대쌀과 그것으로 지은 밥

오직 이 철원 오대쌀만 가지고 지은 밥이 아닌 평상시 먹던 습관대로 귀리 등 다른 곡식을 혼합한 상태로 지은 밥을 한번 먹어보고 다시 한번 맛을 음미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