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 이름 찾기 _구글 앱 활용기

게임 포켓몬고

by happywalker 2022. 8. 24. 00:51

본문

반응형

포켓몬 고 게임하시나요?

저는 아직까지 포켓몬스터 도감 등록, 알 부화 장치를 활용한 걷기 운동 등에 활용하면서 이 게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포켓몬스터 종류가 늘어가면서 그것을 다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포켓몬 게임에서는 가끔씩 특별한 이벤트 개최하는데요.

이때 포켓 몬스터 이름을 알면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길 수가 있는데 이게 바로 생각나질 않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포켓몬스터 나오는 이벤트 화면을 캡처해서 구글 앱에게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가 포켓몬 이름 찾기에 사용하고 있는 구글 앱에 대해 설명합니다.

포켓몬 이름 찾기 앱 활용기

포켓 몬스터 이름

포켓몬 게임을 하다 보면 야생에 나온 포켓몬 포획시 대부분 포켓몬은 아래 사진과 같이 이름이 표출됩니다. 그리고 포켓몬 가방에서도 포켓몬스터 아래에 이름이 나옵니다. 더불어 도감 화면에서는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보이진 않지만 이것을 클릭하면 포켓몬 이름이 나옵니다. 그래서 포켓몬 이름 찾기 앱이 필요가 없어 보이기도 하는데요.

포켓몬스터 이름

이름 나오지 않는 포켓몬스터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아래사진과 같이 눌러도 눌러도 이름이 나오지 않는 포켓몬스터 화면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켓몬스터중에 몇 개가 이름이 입안에서만 맴돌지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매우 매우 답답하지요. 그렇다고 이름 나오는 포켓몬 도감을 전부 뒤질 수도 없습니다.

이름 나오지 않는 포켓몬스터 화면

포켓몬스터 이름 찾기 앱 구글 렌즈 기능

이럴 땐 저는 구글 앱인 "렌즈"를 사용합니다.

이 앱을 사용하여 포켓몬스터 이름 찾기 이전에 구글 "렌즈" 앱의 기능에 대해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백과사전인 나무 위키에 따르면 이 앱 기능은 번역, 텍스트 스캔, 일정 자동 입력, 명함, 책, 식물 또는 동물, 미술관의 그림, 주변 장소 둘러보기 등의 기능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설명하면 번역은 카메라나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번역, 텍스트 스캔은 카메라로 텍스트를 선택하여 클립보드로 복사 가능, 일정 자동 입력은 전단지나 일정 게시물을 스캔하면, 캘린더에 자동으로 일정을 추가, 명함은 전화번호 또는 주소를 연락처에 추가, 책은 요약을 확인하고 리뷰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 또는 동물은 종 및 품종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요. 미술관의 그림은 화가에 관한 정보를 읽고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변 장소 둘러보기는 명소, 음식점, 매장 등의 이름을 확인하고, 평점, 영업시간, 역사적 사실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는 스타일 찾기는 눈길을 끄는 옷을 찾으셨나요? 또는 우리 집 거실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의자를 발견하셨나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 가구, 인테리어 소품을 찾아보세요. 주문할 메뉴 정하 기은 Google 지도의 리뷰를 바탕으로 식당의 인기 메뉴 확인 가능합니다. 코드 스캔은 QR 코드와 바코드를 빠르게 스캔 가능합니다.

 

포켓몬 이름 찾기

지금부터는 포켓몬스터가 있는 화면을 이용하여 몬스터 이름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법은 별도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아주 간단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리마인드 차원에서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구글 앱 "렌즈" 실행합니다.

2. 포켓몬스터가 있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3. 궁금한 포켓몬스터로 사각 박스를 옮겨 검색합니다.

 

이게 사용법 끝입니다.

위 과정을 마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글 렌즈 앱은 검색 결과를 알려줍니다.

포켓몬스터 이름 찾기 앱 검색 결과

저는 가끔씩 포켓몬스터 이름 찾기 시에 이 앱을 사용하는데요.

입안에서만 포켓몬 이름이 맴돌고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은 그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혹시나 포켓몬 이름이 영 입안에서만 맴돌 때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포켓몬 이름 찾기 구글 앱 활용기"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포고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