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관악산 중턱에서 단풍놀이 하는데 휴식처 인근에 파란 하늘과의 조화가 아주 풍부한 열매가 보입니다. 그런데 이것의 이름을 도통 기억나지 않습니다. ai기반 식물 이름 찾기 앱 네이버와 구글 렌즈에게 물어봐도 속 시원한 답변이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결국 사람이 직접 사진 보고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도움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인공지는기반이 아닌 식물 전문가들이 직접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앱의 사용법 소개합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모야모 앱에게 사진으로 식물 이름 물어보기 전에 관악산 중턱에서 만난 이름 모를 열매 사진을 먼저 보고 가실게요. 파란 하늘에 울긋불긋 열매가 너무도 매력적인데 보고 또 봐도 싫증이 나질 않습니다. 정말 안구정화로 눈의 피로가 싹 가시는 것 같습니다.
열매가 자꾸만 "나의 이름은 뭘까요?"라고 물어보는듯 합니다. 기억을 못 하는 저는 무안해서 뒤통수를 긁습니다. 그래도 전문가 도움을 받기 위해 열매가 아주 잘 나오도록 아래와 같이 사진 촬영합니다.
열매 윤곽이 뚜렷하게 나오도록 아래사진과 같이 촬영도 해봅니다.
지금부터는 전문가들이 직접 댓글을 통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에 대해 살펴봅니다.
구글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에 따르면 이 앱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정원사, 대한민국 1위 식물 앱 모야모, 식물 이름 찾기, 케어, 커뮤니티, 쇼핑까지 한 번에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길가에 예쁘게 핀 꽃 이름, 꽃말이 궁금하셨던 적 있나요? 사진만 찍어 올리면 끝, 모야모 140만 유저와 식물 전문가들이 실시간 답변을 통해 식물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준다고 알려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적시된 모야모 기능에 관한 세부 내용은 아래 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정원사, 대한민국 1위 식물 앱 모야모! 식물 이름 찾기 | 케어 | 커뮤니티 | 쇼핑까지 한번에! ◈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미래부 장관상 수상 ◈ 스마트 앱 어워드 생활정보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이름이 모야? - 길가에 예쁘게 핀 꽃 이름, 꽃말이 궁금하셨던 적 있나요? 사진만 찍어 올리면 끝! 모야모 140만 유저와 식물 전문가들이 실시간 답변을 통해 식물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 식물 클리닉 - 기르는 식물이 시들고 있나요? 식물의 증상, 케어법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진만 찍어 올리면 바로바로 국내 최고의 식물 전문가들이 답변을 달아줍니다. ■ 주간 랭킹 - 주간 별 이름이모야 인기 질문과 우수회원을 확인해보세요! 그 주의 베스트 글과 인기 상품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거진 - 식물에 대한 심도있는 공부를 하고 싶으신가요? 매일매일 탄생화와 관련된 스토리, 식물에 대한 다양한 가꾸기 방법과 궁금했던 전문성 있는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 자랑하기 - 식물을 키우시면서 자랑할 만한 여러 주제로 자랑하기에 남겨주세요! 회원분들의 다양한 자랑거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유수다 - 자유수다에서 회원들과 사는 이야기도 나누고, 140만의 회원분들과 자유로운 소통해보세요! 어떤 주제든 여러분 곁에서 말동무가 되어드립니다. ■ 모야모샵 - 집안에 정원을 가꾸고는 싶지만, 엄두가 안 나신 적 있나요? 햇볕, 습도, 위치에 적합한 식물을 골라보세요! |
지금부터 모야모 앱 사용법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에서 클릭, 클릭, 클릭만 하면 됩니다.
너무 쉽고 너무 간단합니다.
1. 모야모 앱 실행합니다.
- 홈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질문/글쓰기" 클릭합니다.
2. "식물이름 질문하기" 클릭합니다.
3. "앨범에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 만약에 현장에서 사진 촬영 후 바로바로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미리 촬영한 사진을 선택하므로 "앨범에서 선택"을 클릭했습니다.
4. 갤러리에서 궁금한 식물 이름 사진을 클릭합니다.
5. 사진 선택을 끝났으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6. 잠시 기다리면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식물 전문가분들이 댓글을 통해 식물 이름 알려 줍니다.
- 도움 받았으면 당연히 감사 인사를 남기는 센스 발휘해야 되겠지요.
그러네요.
제가 궁금했던 열매의 이름은 "퍁배나무" 였네요.
사실 내년도에 다시 이 열매 보면 또 기억이 가물가물할 것 같아요.
그럼 그때는 모야모 앱에 "내 글 보기"가 있어요. 이 기능은 지금까지 내가 이 앱에게 물어봤던 사진 목록입니다. 혹시라도 내년도에 기억 나지 않으면 이것 살펴보세요. 이 열매 이름에 대해 도움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산책하다가 열매 이름 모르면 모야모 앱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