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장산역 맛집]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방문 후기

맛집탐방

by happywalker 2024. 1. 17. 00:37

본문

반응형

 
저의 취미는 우리 동네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하루 1만 보 이상 걷는 것입니다. 이 취미를 즐기다 보면 동네에 새로 입점하는 식당과 업종을 바꾸는 식당 등을 아주 쉽게 목격할 수 있는데요. 최근 우리 동네에 신규 입점한 "마장동 김 씨"라고 하는 고깃집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방문 후기입니다.
식당 분위기, 메뉴, 가격 그리고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구경하러 출발~~~~~~~~~~~~~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방문 후기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소개

메뉴 책자에 '마장동 김 씨'가 맛깔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곳 자료에 따르면 '마장동 김 씨'는 약 10년간의 요식업 경험을 토대로 수많은 연구와 노력 끝에 만들어진 브랜드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전국 생산량 0.3% YBD 얼룩돼지(금돼지) 품종을 14일간 교차 숙성하여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별한 원육의 최상의 맛을 위해 200시간 이상 그릴링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정성스레 구워준다고 메뉴책자에 적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YBD 얼룩돼지는 백돼지, 흑돼지, 갈색돼지 세 마리의 좋은 장점만 계량해 만들어진 품종으로서 한국 미슐랭 빕구르망에 등제된 품종이며 일반 삼겹살과는 차원이 다른 원육의 풍미와 담백함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우리 가족은 사전예약을 하고 이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서울페이 가맹점은 아닌 것 같았네요.

마장동 김씨 소개

마장동 김씨 차림표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 차림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림표는 세트메뉴, 고기류, 곁들임 등 3개로 세트메뉴는 마장동 모둠(2인, 3인 4인)이고 고기류는 통삼겹살, 눈꽃목살, 천겹살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류에는 꽃게된장찌개, 묵은지찌개, 물냉면, 비빔냉면 등이 있고 주류는 소주, 맥주, 아사히 생맥주가 있습니다. 메뉴별 가격은 아래사진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가족은 이 차림표에서 통삼겹살, 칼집껍데기 그리고 주류는 아사히 생맥주를 주문했습니다.

마장동 김씨 차림표

통삼겹살과 고기 굽기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에서 '통삼겹살'을 주문했더니 고기를 아래와 같이 아주 럭셔리하게 가져옵니다. 아마도 인스타그램 등 소셜 홍보를 위한 이벤트성인 것 같습니다. 고기 추가 주문하면 이렇게 가져오진 않습니다.

통삼겹살

고기는 전문 직원이 와서 구워줍니다.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인터넷 자료에 따르면 고기는 누가 굽느냐에 따라 맛이 결정된다는 사장의 신념 하에 몇 년 동안 전문적으로 고기만 구워 온 사장과 직원들이 고객분들과 소통하며 맛있는 고기를 구워드리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이더군요. 더불어 신선한 원육을 제공해 드리기 때문에 80% 의 미디엄 웰던 굽기로 구워 드리고 있으며 육즙이 팡팡 터지는 삼겹살을 즐겨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크게 틀린 맛은 아닌 듯 보였습니다.
 
소스 부분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찍어 드시는 소금은 영국산 말돈소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식사 방법을 제시합니다. 특히 구운 곱창김 + 오징어밥식해 +생와사비 조합은 신세계라고 많이 말씀해 주시며 돈가스 목살같이 다양한 조합법을통해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는 맛의 조합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직원분들이 고기 구우면서 소스설명과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을 설명해 줍니다.
그런데 워낙 빠르게 설명하기에 반은 들리고 반은 고기 굽는 소리와 외부 잡음 등으로 잘 들리진 않네요.

통삼겹살과 소스 그리고 소스에 빠진 고기

 

마장동 김 씨 맛있게 먹는 방법

식당에서 제공하는 메뉴판에 마장동 김 씨 맛있게 먹는 방법 3가지 나와 있는데 전문을 아래와 같이 옮겼습니다.

첫번째. 말돈 소금에 찍어 원육 본연의 풍미를 느낀다.
두번째. 김위에 잘 익은 고기 한점을 오징어밥 식해와 와사비를 기호에 맞춰 얹은 후 싸서 먹는다.
세번째. 최고의 궁합을 연구한 특색 있는 반찬들과 고기를 곁들여 먹는다.

 
저는 말돈 소금에 찍어 원육 본연의 풍미를 느끼면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장동 김씨 맛있게 먹는 방법과 아사히 생맥주

 

마장동 김씨 우장산역점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요즘은 소셜 리뷰 리워드는 기본인 듯 보입니다. 이 식당에서도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주증 리뷰에 참여하면 새우 계란찜이나 파채라면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저희는 리뷰에 참여해서 새우계란찜을 서비스로 받았네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

 

칼집 껍데기

통삼겹살 먹고 칼집 껍데기 메뉴가 보여 옛 추억이 생각나서 추가로 주문했는데요.
식감은 우리 부부가 생각했던 그런 쫄깃한 맛이 아니라 괜히 주문했다 싶더군요.
주문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음식은 호불호가 강하니 이 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장동 김 씨 우장산역점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