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앱으로 새 이름 찾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2. 16. 00:55

본문

반응형

이번 설명절 고향에 갔더니 노모집에 새장과 함께 못 보던 새가 보입니다. 어머니 말에 따르면 어머니 심심할까 봐 형님이 사다 놓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머니께 이 새 이름이 뭐냐고 물으니 모른다고 하시더군요. 당연히 저도 참새나 꿩, 비둘기 등은 알 수 있어도 이렇게 반려조류에 해당되는 새들의 이름은 모르지요.

 

그래서 구글 앱을 꺼내 들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앱으로 모르는 새 이름 찾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새 이름 찾으러 가즈아~~~~~~~~~~

구글 앱으로 새 이름 찾기 소개

 

구글 앱으로 새 이름 찾기 방법 소개

뭐 요즘 앱은 사용하기 편하게 너무도 잘 만들어놔서 별도 설명이 필요 없지요.

특히나 구글은 더욱더 그렇습니다.

 

순서를 대략 아래와 같이 4단계이나 손발이 움직이는 클릭은 2번 정도 되겠네요. ㅋㅋㅋ

 

1.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2. 렌즈 앱 홈화면에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3. 잠깐 기다립니다.

4. 결과 확인합니다.

구글 앱으로 새 이름 찾기 화면

구글 렌즈 앱은 사진을 선택하면 순삭으로 결과를 알려주니 어디 가시 마세요.ㅋㅋㅋ

이 앱에 따르면 이 새 이름은 "문조"라고 알려주네요.

 

백문조 특징

이 새의 특징을 간단하게 한번 살펴보지요.

위키백과에 따르면 문조(文鳥)는 참새목의 새라고 하면서 몸길이는 약 16cm로 참새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합니다. 머리는 검고 뺨은 희며 등과 가슴은 회색, 배는 분홍색입니다. 꼬리는 검은색이며, 부리는 붉은색, 다리는 살색입니다. 마을·정원·논밭에 서식하며 봄가을에 두 번 산란하여 4-6개의 알을 낳는다고 하네요.

구글 앱으로 찾는 새이름 백문조

 

그리고 인터넷 나무위키에 따르면 백문조는 원종인 흑문조의 돌연변이인 흰점(틱)을 강화하여 온몸이 흰 깃털로 덮이도록 개량된 문조 품종이라고 합니다.

 

이 백문조의 외형에서 붉은 부리와 발이 참 눈에 훅 들어옵니다. 그리고 눈테도 역시나 붉은색입니다. 발정기에는 붉은빛이 더욱 짙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문조 성격

구글 챗gpt인 Gemini에게 백문조 성격과 키우는 팁에 대해 물었습니다. 어머니께 혹시나 도움 되는 내용이 나올까 해서 물었는데 참 자세히도 알려주네요.

 

Gemini에 따르면 이 새 성격은 활발하고 장난기가 많고 호기심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문조는 백문조는 똑똑하고 학습 능력이 뛰어나 간단한 트릭을 익힐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백문조는 사교적이지만, 다른 반려조류에 대해 공격적인 면을 보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머니께 다른 새들과 함께 키우지 말라고 조언해 줬습니다.

 

백문조 키우는 팁도 다음과 같이 알려줍니다.

백문조는 똑똑하고 학습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간단한 트릭을 가르쳐줄 수 있고, 사교적이지만 공격적인 면도 있기 때문에 다른 반려조와 함께 키울 때는 주의해야 한다고 하고, 곡물,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골고루 먹도록 해야 하고, 감기, 소화 장애 등의 질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구글 앱으로 새 이름 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참 쉽지요. 막상 해보니 새 이름 찾기보다 백문조 공부가 더 어렵더라고요. ㅋㅋㅋ

 

암튼 새 이름만 달랑 알고 책장 덮으면 뭔가 서운해서 백문조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살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4.01.29 - [생활정보] - 다음 앱, 열매이름 찾기 방법 소개 _ 정확도는 보장 못함

2024.01.26 - [생활정보] - 동영상 편집 어플 _ 초간단 동영상 수평 맞추기 소개

2023.12.10 - [생활정보] - 네이버 앱, 철새이름 찾기

2023.07.25 - [생활정보] - 다음 어플 식물 이름 찾기 방법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