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S 보이는 라디오 시청 후기 _ UHDTV 수상기 활용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2. 22. 00:38

본문

반응형

이젠 라디오를 라디오에서만 들어야 하는 시대는 지났죠?

라디오는 이제 전통 라디오와 스마트폰을 넘어 이젠 UHDTV 수상기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진행자 모습을 볼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청취와 시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거실 청소 등을 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대형 TV에서 나오는 음질은 스마트폰 음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청량감이 있어 좋습니다.

그래서 청소도 아주 흥이 납니다.

 

오늘은 UHDTV에서 KBS 보이는 라디오 시청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UHDTV에서 보이는 KBS 보이는 라디오 청취와 시청하기

 

KBS 보이는 라디오 보기 사전 준비사항

UHDTV에서 KBS 보이는 라디오를 시청하려면 UHD 수상기, UHD 방송을 볼 수 있는 직접 수신 안테나, 인터넷 연결 등이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보이는 라디오를 시청할 수 없습니다. 이는 지상파 UHD 방송 표준인 ATSC3.0 기반으로 KBS 보이는 라디오를 내보내기 때문입니다.

 

위 3가지 조건이 만족하면 시청자가 KBS1 UHD 채널로 이동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화면 하단에 다양한 KBS 라디오 채널들이 보입니다. 리모컨을 활용해서 보고 싶고 듣고 싶은 채널로 이동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KBS 보이는 라디오 화면

UHD 수상기에서 KBS 보이는 라디오 보는 방법

지금부터는 UHD 수상기에서 KBS 보이는 라디오 시청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KBS1 UHD 채널로 이동합니다. (가상채널 9-1 UHD)

2. KBS1 UHD 채널이 보이면서 화면 하단에는 TIVIVA(티비바) 서비스 앱이 로딩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3. 로딩이 끝나면 KBS NEWS, KBS 1 라디오, 쿨 FM 등 TVVIVA 앱 실행 화면이 보입니다.

티비바 앱 실행 화면

4. KBS NEWS 채널을 클릭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티비바 로딩되면서 보이는 라디오가 실행됩니다.

그런데 1R 정오 종합뉴스는 독도영상이 나오고 있네요.

1R 정오 종합뉴스 영상

5. 티비바 앱에서 쿨 FM 선택합니다.

6.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이은지의 가요광장의 스튜디오 화면이 보입니다.

7. 마음에 드는 음악이 나오면 볼륨을 크게 올려  들어보세요.

스마트폰에서 듣는 느낌과 다를 거예요.

이은지의 가요광장

 

지금까지 지상파 KBS1 UHD 방송에서 KBS보이는 라디오 시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저는 UHD 수상기에 직접수신안테나를 직접 연결해서 지상파 UHD 방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G채널과 유튜브 등을 대형 TV에서 보기 위해 수싱기에 인터넷도 연결했지요. 그래서 티비바(TIVIVA) 앱은 KBS1 UHD 채널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그럼 UHD 수상기에서 KBS 보이는 라디오 청취 성공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응원합니다.

 

2021.03.26 - [생활정보] - 인공지능, 가상현실, 빅데이터 등 문화예술 분야 신직업 대표 목록 (2020년)

2022.08.1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갤럭시 S21 울트라, 관악산 일출과 운해를 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