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식물원 산책, 돈 벌고 수선화 튤립 보고..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4. 10. 00:30

본문

반응형

저는 매일 1만 보 이상을 걷는 것이 취미입니다.

그런데 그냥 걷는 것이 아니지요.

M2E 프로젝트인 스테픈, 스니커즈, 가자고 앱 등을 이용하여 소소하게 커피값 챙기고 있습니다.

 

4월 6일 오후 걷기 장소는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서울 식물원입니다.

이날 서울식물원은 수선화와 튤립이 한참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

 

오늘은 서울식물원 산책하며 돈은 얼마나 벌었는지와 수선화, 튤립 등 봄꽃 자태는 어떤지 공유합니다.

서울식물원 튤립, 수선화 등 봄꽃 구경 후기

 

그냥 걸으면 서운하지요. 스테픈, 스니커즈, 가자고 앱 켜고 걷기

저는 걷기 시에 스테픈, 스니커즈, 가자고 앱을 켜고 걷습니다. 참고로 이 앱들은 무료로 운영하는 토스, 캐시워크 등과 다르게 NFT 스니커즈를 구매해야 수익이 좀 눈에 띄게 난다는 것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진 왼쪽과 가운데는 스테픈 어플 운동 결과 화면이고 오른쪽은 가자고 앱의 걷기 결과 화면입니다. 사용법 등은 여기서는 생략하니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테픈, 가자고 앱과 함께 걷기

스테픈 걷기 수익은?

2024년 4월 7일 점심 코인게코 기준 GST은 개당 61원이네요.

어제 스테픈 어플 켜고 서울식물원 약 26분을 걸었더니 GST 코인이 약 79개가 채굴되었네요.

수익은 61*79= 4,820원이네요. 참고로 수익에서 신발수리비 등은 계산이 편하게 제외했습니다.

GST 코인 가격

가자고 앱의 수익은 계산하기가 복잡해서 여기서는 패스합니다.

 

서울식물원 수선화 관전 포인트

서울식물원에서 수선화 위치는 온실 펜스와 마주하고 있는 호숫가 주변으로 이 꽃의 관전 포인트 몇 개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는 꽃의 모양으로 수선화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류마다 꽃의 모양이 다릅니다. 꽃잎의 모양, 크기, 색상 등이 다양하며, 이러한 꽃의 모양을 감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꽃이 바라보는 방향이 수선화마다 각양각색입니다.


두 번째는 꽃의 색상입니다. 수선화의 꽃의 색상은 노란색, 흰색, 분홍색, 보라색 등 다양한데 이곳에서는 노란색꽃만 보이더군요. 다른 색상의 수선화가 있는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세 번째, 꽃의 향기인데요. 수선화는 향기가 매우 좋은 꽃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향기를 맡으며, 꽃의 아름다움을 더욱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저는 오후에 가서 그런지 꽃향기를 전혀 느끼지 못했네요.


네 번째. 호수와 주변 스카이 라인과 어우러진 모습입니다.

수선화는 호수와 주변 스카이라인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서울식물원 수선화 자태

서울식물원 튤립 관전 포인트

서울식물원에서 튤립이 있는 위치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대략적 위치는 호수와 잔디마당이 마주하는 곳이리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노랑, 분홍 등 다양한 색상의 튤립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눈을 감고 찍어도 작품사진이 될 만큼 튤립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서울식물원 튤립

서울식물원 노을

서울식물원 호숫가 근처에 있는 벤치에 앉아 노을 구경도 꽃구경만큼 소확행입니다.

노을 구경에서 유의사항은 낮과 밤 등의 기온차가 심합니다. 따라서 벤치에 앉아 있으면 바람이 차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여벌옷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식물원 노을

 

스트로브 잣나무

가끔씩 서울식물원을 방문하는데 그동안 보지 못했던 나무 하나가 보여 가까이 가서 살폈습니다.

스트로브 잣나무라고 하는데 최근에 이곳으로 이사 왔네요.

 

안내문에 있는 내용을 이곳에 옮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원산지: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
- 분포: 국내 전국 각지
- 성상/수형 : 상록침엽교목
⁃ 개화/결실: 4~5월/10월
- 수령:약60년
- 수고/직경 : 6.5m/50cm
- 이식일: 2023.3.30

 

서울시 내 각 공원과 녹지에 공급되는 식물을 키우는 사능양묘장에서 조형수로 관리한 스트로브 잣나무를 서울식물원 열린숲으로 옮겨 심었습니다. 수형이 수려하고 웅장하여 서울식물원의 살아 있는 상징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식물원 스트로브 잣나무

지금까지 서울식물원 산책관련하여 소소한 커피값 번 내용과 수선화와 튤립의 관전포인트, 스트로브 잣나무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포스팅에 살펴봤다시피 서울식물원은 수선화, 튤립, 호수에 서식하는 물고기, 조형물 등의 볼거리가 아주 풍성한 공원입니다. 그리고 주변 먹거리도 선택장애가 있을 정도로 많습니다. 산책로도 넓고 넓어서 가족과 함께 나란히 산책하기도 참 편한 곳입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서울 식물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선화, 튤립이 무한 환영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2.08.15 -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울 여름에 가볼 만한 곳 _ 서울 식물원 어린이 물놀이터

2021.10.31 - [대한민국구석구석] - 어플 "워크온"에서 서울식물원 돌고 상품권(5천 원) 응모 후기

2020.09.01 - [생활정보] - 식물 보호를 위해 동전을 던지지 마세요 _ 서울식물원 빅토리아 수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