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다가 모르는 꽃이름이 나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구글 렌즈 어플로 검색해보세요. 바로 바로 꽃이름 또는 나무이름 알려줘요. 가끔씩 검색 안되고 오류도 있지만 그래도 그냥 모르고 지나치는 것보다는 기분이 좋답니다.
그럼 사용법 설명할게요
인터넷에 따르면 Google 렌즈는 "눈에 보이는 사물을 검색하고, 더욱 빠르게 작업을 처리하며, 카메라와 사진만으로 주변 세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어플은 꽃이름 검색, 번역, 텍스트 추출 등에 자주 사용합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과천 향교 인근 관악산 계곡입니다. 이 계곡에서 봄철 가장 먼저 푸른 잎이 나오는 식물은 아마도 [아래 사진]에 나오는 나무일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나무 볼 때마다 이름이 기억나질 않아요.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에 언젠가 이 나무 이름을 물어본 적이 있고 그리고 기억을 했었거든요.
이 나무는 시간이 지나면서 [아래사진]과 같이 꽃망울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더 지나면 [아래사진]과 같이 꽃이 만개하지요. 이 친구도 지 이름이 있는데 저는 "그냥 꽃이구나"라고 생각하고 지나 치려니 정말 찜찜합니다. 그래서 이 친구 이름을 찾고 싶어 졌습니다. 만개한 이 꽃을 지나면 꽃향기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스마트폰을 꺼내 꽃이름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를 켰습니다. 그리고 [아래사진]과 같은 꽃에 카메라를 들이댑니다. 그러면 잠시 뒤에 이 어플은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결과는 "귀룽나무"라고 알려주네요.
귀롱나무에 대해 백과사전 찾았습니다. "5월에 새가지 끝에서 지름 1∼1.5cm의 흰색 꽃이 총상꽃차례로 핀다."라고 하는데 4월에 이 꽃이 만개했으니 이상기온은 확실하게 맞는 듯 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박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중목·구름나무·귀롱나무라고도 한다. 깊은 산골짜기에서 자란다. 높이 10∼15m 정도이며 어린 가지를 꺾으면 냄새 난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 또는 타원형으로 끝이 뾰족하며 밑은 둥글고 가장자리에 잔 톱니가 불규칙하게 있다. 잎 표면에는 털이 없고 뒷면에 털이 있다. 잎자루는 길이 1∼1.5cm로 털이 없고 꿀샘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귀룽나무 [european bird cherry] (두산백과)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가 귀룽나무라고 알려준 이후 동네 구석구석 산책하다 보니 이 귀룽나무 꽃이 얕은 산에서 많이 보이네요. 멀리서 보면 꼭 아카시와 비슷한데요. 가까이 보면 모양새가 그것과는 많이 다르네요.
[아래 사진]은 울 동네 산책길에서 본 귀룽나무 꽃입니다.
이렇게 산책하다가 모르는 꽃이름 있으면 지나치지 말고 구글 렌즈 앱으로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 꺼내고, 구글 렌즈 앱 실행하고, 꽃에 스마트폰 카메라 들이대고, 앱이 검색하고 등 전체 소요시간은 30초 이내로 해결됩니다.
2021.04.01 - [생활정보] - 꽃이름 가물가물,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
2020.12.17 - [생활정보] -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이건 뭐라 알려 줄까?
2020.11.22 - [생활정보] - 식물 사진 검색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검색, 구글 렌즈, 모야모 ) 활용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