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가물가물,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4. 1. 21:42

본문

반응형

꽃 이름 가물가물,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

꽃피는 봄날이 왔어요. 산책로에 지난해 봤던 꽃들이 많이 피었어요. 꽃이름, 나무이름을 지난해 모야모 등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을 활용해 다 알았는데 1년 지났다고 입안에서 맴돕니다. 그냥 지나치자니 찝찝합니다.

 

꽃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 가물가물...스마트폰 앱 구글 렌즈 소개

꽃이름 가물가물,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스마트폰 앱 "구글 렌즈"는 꽃이름, 나무이름 뿐만 아니라 눈앞에 있는 사물의 모든것을 검색합니다. 구글 렌즈는 앱이 실행 중일때만 카메라를 사용하여 검색결과를 찾습니다.

눈앞에 있는 사물 검색 어플 구글렌즈

꽃이름 가물가물 일 때 최고,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기능

구글 플레이에서는 어플 "구글 렌즈"에 대해 "카메라만으로 단어를 번역하고, 식물 이름을 찾고, 제품 정보 등을 검색해 보세요. Google 렌즈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사물을 검색하고, 더욱 빠르게 작업을 처리하며, 카메라와 사진만으로 주변 세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는데요. 정말 속도 빠르고 검색 정확도 높고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기능에 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텍스트 스캔 및 번역하기
눈앞의 단어를 번역하고, 명함을 연락처에 저장하고, 포스터에 안내된 일정을 캘린더에 추가하며, 복잡한 코드나 긴 문단을 간편하게 복사한 다음 휴대전화에 붙여 넣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동식물 이름 찾기
친구가 기르는 식물 이름이 무엇인지, 공원에서 만난 강아지가 어떤 품종인지 알아보세요.

■ 주변 장소 둘러보기
명소, 음식점, 매장 등의 이름을 확인하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평점, 영업시간, 역사적 사실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마음에 드는 스타일 찾기
눈길을 끄는 옷을 찾으셨나요? 또는 우리 집 거실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의자를 발견하셨나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 가구, 인테리어 소품을 찾아보세요.

■ 주문할 메뉴 정하기
Google 지도의 리뷰를 바탕으로 식당의 인기 메뉴를 확인하세요.

■ 코드 스캔하기
QR 코드와 바코드를 빠르게 스캔하세요.

 

꽃이름 가물가물 할 때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사용하기

이렇게 지난해와 똑같은 자리에서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이름이 금방 입에서 튀어나올 것 같으면서도 나올 질 않습니다. 속이 타 들어갑니다. 알듯 알듯.... 초성만 알면 꽃 이름과 나무이름 금방 알 것 같습니다.

꽃이름이 가물가물...스마트폰 어플 꺼내자..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꽃이 있는 방향에 그냥 들이댑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점박이가 형태를 파악하기 시작합니다. 그것이 끝나면 곧바로 결과를 알려줍니다.

"박태기나무"

꽃이름 가물가물,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실행해보자

1시간 지난 뒤에 다시 까먹는 한이 있어도 입안에서  맴도는 꽃이름은 꼭 알고 가야 속이 풀리지요. 혹시나 이런 분들 계시면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 실행해서 그냥 꽃에 들이대보시기 바랍니다.

 

속이 시원해집니다...

 

2021.02.16 - [생활정보] - 꽃이름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 내글보기 활용기

2020.12.17 - [생활정보] -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이건 뭐라 알려 줄까?

2020.10.09 - [생활정보] - 꽃/나무/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 등)도 헷갈리는 갈대/억새 _ 나만의 구분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