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외선 차단 쿨토시 다이소 구매 후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6. 21. 01:39

본문

반응형

자외선 차단 쿨토시 다이소 구매 후기

가지고 있던 쿨 토시가 오래돼서 너덜너덜하다. 그러다 보니 땡볕에 자외선 차단 등이 제대로 될지 의심스러워 다이소에서 저렴한 가격에 새로 하나 장만했다. 인터넷으로 여러 개 구매해서 오래 쓸까도 생각했지만 1년 여름철, 그것도 매일이 아닌 가끔씩 사용하는 이 토시는 이렇게 1개씩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일 적일 듯해 보인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자외선 차단 쿨 토시 가격과 특징 그리고 품질 등에 대해 살펴본다. 

자외선 차단 쿨 토시 다이소 구매 후기

토시란?

국어사전에 따르면 토시는 "추위를 막기 위하여 팔뚝에 끼는 것. 저고리 소매처럼 생겨 한쪽은 좁고 다른 쪽은 넓다." 또는 "일할 때 소매를 가뜬하게 하고 그것이 해지거나 더러워지지 아니하도록 하기 위해서 소매 위에 덧끼는 물건" 등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패션큰 사전에는 토시는 "방한·방서용으로 팔목에 끼는 물건. 한쪽 끝은 좁고 다른 한쪽 끝은 넓은 형태로 저고리 소매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4겹 박음질을 하고, 좌우가 구분되게 만든다. 남녀 모두 사용하였으며 겨울용은 비단·무명 등을 겹으로 만들고 솜을 두며 털을 사용해 만들며, 여름용은 등·대나무 말총을 사용해 통풍이 잘 되도록 엮어 만든다."라고 적시되어 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자외선 차단 쿨토시 외형 및 착용방법

[아래 사진]은 구매한 자외선 차단 쿨토시 외형이다. 위 국어사전과 패션 큰사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이것은 자세히 살펴보면 한쪽 끝은 좁고 한쪽 끝은 넓은 형태로 되어 있다. 따라서 착용 방법은 당연히 이 토시 생긴 대로 넓게 생긴 부분이 팔뚝 부분이며 좁은 부분이 손목 부분이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자외선 차단 쿨토시

자외선 차단용 쿨 토시 특징

이 제품 특징은 "아쿠아x 원사 사용으로 통풍성, 자외선 차단 기능이 우수합니다."라고 하면서 "가볍게 팔에 밀착되는 편안한 착용감"이라고 제품 포장지 표면에 적시되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땀 흡수, 냉감 효과, 통기성, 신축성을 내세우고 있으며 uv차단은 99%라고 말한다. 구매 후 하루 사용해본 결과 착용감 부분은 틀린 것처럼 보이진 않았다. 나머지는 더 오랫동안 착용해 봐야 알겠다.

자외선 차단 쿨토시 특징

다이소 자외선 차단 쿨토시 가격

이 제품 가격은 사이즈 40cm 기준으로 1세트(남성용) 3,000원이다. 

다이소 자외선 차단 쿨토시 가격: 3000원

자외선 차단 쿨토시 착용

신축성은 맘에 든다. 그러나 땀흡수는 아직까지 땀 내게 야외활동 안 해서 모르겠고 또한 냉감 효과도 땡볕에서 걸어봐야 느낌이 올 것 같다.

지외선 쿨토시 착용

다이소 자외선 쿨토시 품질표시

이 제품의 품질 표시는 다음과 같다.

- 품번:36864
- 품명: 자외선차단 쿨토시(남성용)
- 섬유의 조성 및 혼용률: Aqua * 67%, 폴리우레탄 18%, 나일론 15%
- 제조국명: 한국
- 제조년월: 2020년 06월
- 제조판매원: (주)리안지에스 서울 광진구 영화사로 21
- 본 제품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 동네 구석구석 돌다보면 땡볕에 자외선 노출이 심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이때 가방에 있는 양산을 이용해 머리 부위는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데 양산이 크지 않아서 그런지 팔은 자외선에 노출된다. 긴팔일 경우에는 크게 걱정 없지만 반팔일 경우는 좀 마음이 불편했다. 이제 이 다이소에서 구매한 자외선 차단 쿨토시가 있어 안심이 될 것 같다.

 

오늘도 이 쿨토시 차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번 돌아보자...

 

2020.05.08 - [생활정보] - 다이소 스포츠장갑 (여름 반장갑) 구매 및 사용 후기

2021.02.18 - [생활정보] - 자동차 리모컨 배터리 교체 직접 해보기 _ 비용 개당 1,000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