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 도감 카테고리 활용기

게임 포켓몬고

by happywalker 2021. 7. 11. 01:35

본문

반응형

게임 포켓몬고 재밌게 하고 계신가요.
오늘 포스팅은 포켓몬 5주년부터 적용되는 "포켓몬 도감 카테고리 활용기"입니다.
포켓몬 도감이 어떻게 새롭게 변했는지 한번 들여다볼까요?

게임 포켓몬고, 포켓몬 도감 카테고리 활용기

도감 카테고리 언록!!!

최근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도감 카테고리 언록!!!"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팝업창이 뜨더군요. 그러면서 "이벤트, 반짝반짝, 색이 다른 포켓몬과 정화 포켓몬의 도감 표시를 언록했습니다."라는 추가 내용이 하단에 보이더군요.

게임 포켓몬고, 도감 카테고리 언록!!!

포켓몬 도감?

게임 포켓몬고 도감에는 야생에서 발견하고 포획한 포켓몬들이 기록되는 곳이지요. 이곳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포켓몬과 진화체를 알 수가 있지요.

세부적으로는 잡은 적이 있는 포켓몬은 컬러로 표시됩니다. 발견한 적은 있으나 포획하지 못했던 포켓몬은 실루엣으로 표시되지요. 이것은 체육관에서 만난 포켓몬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발견하지 못한 포켓몬이나 포획하지 못한 포켓몬은 도감 번호로 표시됩니다. 아래 도감 사진을 보면 쉽게 위 설명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게임 포켓몬고 도감 화면

게임 포켓몬고 도감 카테고리

포켓몬고 최초 출시 5주년을 맞아 포켓몬고는 "도감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표시된 모두를 누르면 "도감 카테고리"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도감 카테고리 진입 화면

포켓몬 도감 카테고리는 [아래사진]과 같이 정화, 그림자, 완벽, 별 3, 색이 다른, 반짝반짝, 이벤트, 메가, 모두 등으로 분류가 되었더군요. 해당 카테고리를 누를 때마다 관련 포켓몬들만 보여주는데 나름 포켓몬들을 요약해서 보는 것 같아서 좋더군요.

게임 포켓몬고 도감 카테고리

위 카테고리에서 "이벤트"를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사진]과 같이 이벤트 시 잡았던 포켓몬들이 모두 보이네요. 중복된 포켓몬들을 정리하는데 이 기능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포켓몬고 이벤트 카테고리

포켓몬 도감 확인 방법

게임 포켓몬고 도감 진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맵뷰에서 메인 메뉴를 탭 합니다.
2. 포켓몬 도감을 탭 합니다.

포켓몬 도감 탭 화면

지금까지 포켓몬고 최초 출시 5주년을 기념하여 새롭게 선보인 도감 카테고리 활용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어떠세요?
게임을 즐겁게 즐길 동기부여가 좀 되셨나요?

저는 딱히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다만, 포켓몬들이 색이 다른, 정화 등으로 분류되어 있어 뭔가 보기에는 편안해 보였습니다.

2021.07.09 - [대한민국구석구석] - 게임 포켓몬고 5주년 기념 이벤트 _ 공중날기 피카츄 잡기
2021.06.06 - [게임 포켓몬고] - 게임 포켓몬고 ] 포켓몬 박스 상향 (4000 -> 4500), 기간 한정 포켓 코인 반값으로 박스 갯수 늘림...
2021.05.07 - [게임 포켓몬고] - 게임 포켓몬고 나룸퍼프 진화 _ 간식주기 쉽게 해결하기..
2021.02.02 - [분류 전체보기] - 게임 포켓몬고 레벌 43 도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