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더불어 이날 보름달 보고 소원 비셨어요?
구름 때문에 못 보셨다고요...
아이고 어떡해요...
이날 저녁 제가 잠시 머물렀던 과천도 구름 잔뜩 낀 날씨로 보름달과 숨바꼭질했습니다. 가끔씩 보여주는 보름달 보고 소원 빌었고요. 또 주머니에서 스마트폰 꺼내 동영상과 스틸 사진 몇 장 찍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구름에 달 가는 영상과 구름에 가린 보름달 사진 등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제가 촬영했던 방법도 소개할게요.
그럼 함께 보실까요?
박목월의 <나그네> 시에 "구글에 달 가듯이 가는 나그네"라는 싯귀가 나오는데요. 구름에 달은 어떻게 가는지 궁금해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를 활용해 동영상 촬영했습니다. [아래 움짤]은 그 동영상에서 하이라이트 부분만 발췌해서 움짤로 만들었습니다. 나름 볼만하지 않나요?
다음은 구름에 달 가듯 가는 추석날 보름달 동영상입니다.
러닝타임은 약 15초, 해상도는 2560*1440, 프레임레이트는 24 fps입니다.
삼각대 없이 그냥 촬영했습니다. 하늘 올려다보니 구름에 보름달 가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호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 카메라 실행하고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초망원렌즈 모드에 줌은 30배로 세팅했습니다.
그동안 그믐달, 초승달, 보름달 등 하늘에 달만 보이면 이 스마트폰으로 자주 촬영했습니다. 그래서 세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몸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프로모드 달 촬영은 삼각대 등 접근성이 불편해서 한 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나중에 하게 되면 후기 올릴게요.
추석날 저녁 보름달은 구름과 숨바꼭질 놀이에 푹 빠졌습니다.
그 놀이 과정을 몇 장 촬영했네요.
아래 사진은 보름달이 구름 속에 꼭꼭 숨은 사진입니다.
구름에 달이 가서 그런지 아니면 구름 속에서 숨이 막혀 잠시 숨 쉬러 나온 것인지 모르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가끔씩은 보름달 모습을 보여줍니다.
추석날 보름달 앞으로 먹구름 같은 것이 지나가면서 이 달을 살짝살짝 가렸는데요.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는 이 모습도 아름답게 잡아 주네요.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30배 초망원렌즈로 촬영한 보름달 사진을 편집기에서 좀 확대해봤는데요. 좀 어리어리하게 표면이 무너지네요. 그래도 조그만 스마트폰 스크린에서는 잘 표시 나지 않을 것 같아서 우상단에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스티커 붙여 지인들에게 추석 명절 인사에 활용했습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추석날 저녁 과천시 야경입니다. 보름달 주변에 둥실둥실 떠있는 먹구름, 이쁜 구름 등등이 많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추석날 밤에 호주머니에 있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보름달 사진과 동영상 등을 공유했는데요.
소개한 사진이 잘 찍힌 것인지 뭔지 잘 모르겠지만 하늘에 있는 저 달 표면을 카메라 통해 본다는 것이 마냥 신통방통해서 달만 보면 저는 이런 식으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소확행이라고 할까요...
아무쪼록 꽉 찬 보름달 사진 보면서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