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지 추천 _ 과천 서울대공원 가을 단풍 취해보자(2021년 10월 8일 오전 기준)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1. 10. 15. 01:35

본문

반응형

걷기 여행지 추천 장소로 저는 과천 서울대공원 엄지 척입니다.
이곳 단풍 분위기가 어떤지 최근 다녀왔습니다.

사진과 함께 보여드릴게요.
때 맞춰 가족들과 함께 힐링 가을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걷기 여행지 추천 _ 과천 서울대공원 한바퀴..

여행지 추천 장소 과천 서울대공원까지 내가 걸은 궤적

여행지 추천 장소인 과천 서울대공원 탐방을 위해 저는 과천 향교에서부터 걷기 시작했습니다. 이 궤적대로 따라가면 과천 중앙공원이 나오는데 이곳도 가을 단풍 명소로 빼놓을 수가 없지요. 하지만 오늘은 과천 서울대공원 소개이니 이곳은 패스합니다.

과천 향교에서 출발해서 서울대공원 호수 한 바퀴 걷고 최종 목적지인 지하철 4호선 과천 서울대공원역까지 여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5분 정도입니다. 거리는 [아래 사진]과 같이 약 5.6km 정도 되네요.

여행지 추천, 과천향교에서 과천 서울대공원까지 여행 궤적

위 궤적 여행의 특징은 물 반 고기 반이라는 말처럼 이곳 또한 수목 반 청정 공기 반입니다. 그래서 걷는 내내 힐링 가득입니다. 콘크리트 건물 사이를 걷지만 콘크리트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표현도 가능하겠습니다.

여행지 추천, 과천 서울대 공원

그럼 지금부터는 과천 서울대공원 호수 한 바퀴 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사색하면서 단풍 관련 수목 상태도 함께 관찰하도록 할게요.

아래 링크는 지난해 9월 말경에 다녀온 과천 서울대공원 분위기입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단풍 (20200927), 스카이 리프트 관람은 어떤 맛(?)

지난 27일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저수지 한 바퀴 탐방했습니다. 단풍을 말하기엔 이른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현장은 가을 가을 느낌 2% 정도 살아 있었습니다. 사진 공유합니다. 더불어 스카이 리

i-am-walker.tistory.com


[아래 사진]은 미리내다리 인근입니다.
도로 사이에 있는 수령이 다소 약한 벚꽃은 보다시피 오색으로 물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보다 덩치 큰 벚나무들은 한참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과천 서울대공원

[아래사진] 과천 저주지 전경입니다.
2021년 10월 8일 오전 기준으로 호수 주변 수목은 아직도 기운이 넘칩니다. 오색 찬란한 색으로 변하려면 기온이 좀 더 내려가길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여행지 추천, 과천 저수지 주변 풍경

[아래 사진]은 케이블카가 지나지 않은 방향의 호수 전경입니다.
오른쪽 수목에 약간 울긋불긋 한 모습이 보이네요.

과천 저수지 주변 수목 단풍 상태

과천 저수지를 한 바퀴 돌다 보면 동물원, 현대미술관, 서울랜드 등을 지나는데요.
[아래 사진]은 서울랜드 인근 전경입니다.

여행지 추천, 과천 서울대 공원 단풍 상태

수목 수령이 다소 낮아 보이는 벚꽃은 [아래 사진]과 같이 나무가 위로 수분 공급을 차단한 모양입니다. 색감이 아주 아름답게 변하고 있습니다.

서울랜드 인근 벚나무 단풍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단풍 시기는 지난해 비해 다소 늦는다고 하네요. 이유는 최근 여러분도 경험했다시피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고온 상황이 되고 있잖아요. 그래도 기온이 내려가는 큰 물줄기는 꺽지는 못하겠지요. 앞으로 하루가 다르게 나뭇잎은 색감이 변할 거라 예상합니다.

언제 가도 한적하고 공기 좋은 과천 서울대공원
가을 여행지 추천 강추합니다.

 



2020.09.29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 서울대공원 단풍 (20200927), 스카이 리프트 관람은 어떤 맛(?)
2021.01.06 - [대한민국구석구석] - 전시회 탐방 _ 과천 서울대공원 야외 조각 ( 21인 작가의 21점 조각 작품)
2021.03.14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 (2021030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