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_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배 경고 및 조치 결과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10. 25. 01:01

본문

반응형

최근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더 나은 광고 표준 (Better Ads Standard) 위배 경고 관련 알림이 떴어요. 그동안 블로그에 서 내가 한 것은 열심히 글 쓴 거밖에 없기에 순간 "이건 뭐지?"하고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등 이것저것 클릭해봤네요. 도움말 등에 이와 관련 자세한 설명이 있는데요. 단어들이 익숙하지 않아서 뭔가 암흑 속으로 더 빠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해결했습니다. 어떻게?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_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배 경고 및 조치 결과

광고 크롤러 오류와 해결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붙이면서 가끔씩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는 가끔씩 경험했습니다. 예약글 등을 발행하면 꼭 이와 같은 메시지가 있어서 저는 이것을 해결하는데 별도 노력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시간이 가면 해결되겠지 라고 생각하고 그냥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해결됐다고 메시지 바뀝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광고 경험과 해결 방법

최근 애드센스 계정에 아래표와 같은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에서 내가 그동안 한것은 열심히 글쓰기 한 거밖에 없기에 이 메시지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다만 뭔 내용인지 궁금해서 안내 링크 따라가면서 읽어 봤습니다. 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더욱더 오리무중입니다. 그래서 읽다가 중간에 더 이상 진행 포기합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배 경고 및 조치 결과 _ 구글 애드센스

그런데요.

위 메시지 잊고 있다가 몇일뒤에 다시 들어가 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해결됨"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것을 위해 저는 조치한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오직 글쓰기만을 했을 뿐입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배 경고 해결됨 사진

뭐가 문제였을까요?

암튼 구글 콘솔에서 내 사이트 검색하면 "오류" 표시가 엄청 나게 많습니다. 치명적인 오류가 아니기에 저는 그냥 무시하고 글쓰기에만 집중하고 있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위 메시지 받았다면 이거 해결하려고 시간 소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간 지나면 자동으로 해결되니까요.

 

2020.04.16 - [생활정보] - 애드센스 비승인 _ 승인날때까지 신청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