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조개 가격 _ 홍성 남당항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3. 1. 17. 00:09

본문

반응형

지난 14일부터 홍성 남당항에서는 새조개 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축제가 시작하던 15일 제가 이곳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축제기간 동안 새조개 가격은 얼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주변 축제 분위기도 함께 살펴볼게요.

홍성 남당항 새조개 사격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들어가기 앞서 먼저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에 대해 살짝 들여다보고 가겠습니다.

 

홍성군 문화관광 사이트에 따르면 축제기간은 지난 1월 14일(토요일)부터 3월 31일까지입니다. 장소는 남당항과 천수만 일원에서 개최되네요.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주로 잡히는 새조개는 살이 매우 통통하고 커서 제철을 이루고 있다고 이 사이트는 소개합니다. 그리고 새조개는 쫄깃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단백질과 철분, 타우린 및 필수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새조개축제는 한 겨울 동안 열리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고 하네요.

 

이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도 아래링크와 같이 오픈되어 있네요.

저는 이곳에서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현장에 직접 가서 새조개 샤부샤부를 맛봤습니다.

 

쇼핑몰에 게시된 새조개 가격은 현장 현수막과 가격과 같네요.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공식 상품 1kg, 실중량 400~500g 새조개 키트, 정품 산지직송 : 홍성남당항

[홍성남당항 축제 공식스토어] 제20회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공식스토어(남당항 명품 쇼핑몰)

smartstore.naver.com

 

새조개 축제 현장 분위기 이모저모

홍성 남당항 인근 현장에는 새조개 축제를 알리는 홍보 조형물이 아래사진과 같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올해인 2023년이 20번째네요.

 

그리고 세상발전에 발맞춰 조형물 아래에는 "공식쇼핑몰을 검색해주세요"라고 글과 함께 모 포털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에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라는 글도 눈에 띕니다.

남당항 새조개 축제 조형물

차를 타고 남당항 인근에 가까워지면  조용하고 인심좋은 어사항으로 오세요라는 부제와 함께 '새조개 드시러 오세요'라고 하는 현수막 등이 아주 자주 보입니다. 

새조개 드시러 오세요..어사항 현수막

새조개 샤브 샤부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 모여 있는 건물 인근에는 새조개 모양을 한 조형물이 아래사진과 같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식당 주변에 가면 새조개를 먹고 가라는 상인들의 로비가 꽤나 경쟁적입니다.

남당항 새조개 형상 조형물

축제 무대

이날 축제 첫날이라 그런지 남당항 인근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소규모 무대도 설치되어 있네요.

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초대가수 등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시간이 맞질 않아서 축제 무대 구경은 포기했습니다. 

새조개 축제 무대

분수대

몇년전 이곳은 그냥 허허벌판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변했네요.

분수가 간헐적으로 나오던데 날씨가 추워 보면 볼수록 면역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이곳 또한 오랜 시간 머물수가 없었네요.

남당항 축제 인근 분수대

새조개 가격

지금부터는 새조개 가격입니다.

새조개 가격이 이렇게 현수막으로 크게 붙어 있는 것은 처음 봅니다.

드시는 가격(1kg)이 80,000원, 판매가격은 70,000원이 공시되어 있습니다. 

이 금액은 행사기간 새조개 가격이며 , 판매에 대한 택배비는 별도라고 현수막은 안내합니다.

 

행사가 끝나면 가격은 올라갈지 아니면 내려갈지 궁금해집니다.

축제가 끝나면 방문객이 적어 내려가지 않을까요?

아닌가 방문객이 적으니까 더 받을려나요...ㅋㅋ

 

1kg의 기준은 뭘까요?

식당관계자께 물었습니다.

1kg 기준은 껍질을 포함한 무게인지 아니면 제외된 무게인지를요..

 

돌아온 답변은 껍질을 제거한 무게 하고 하네요...

항사장 인근에 걸려진 새조개 가격 현수막

제가 방문한 식당에서 성인 3명이 1kg을 주문했습니다.

접시에 담겨 나오는데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식당에서 새조개 샤부샤부 후기는 다음 편에 포스팅할게요...

워낙 맛있고 인상 깊게 먹어서 별도 포스팅으로 해야 될 거 같아서요..

새조개 1kg 가격 80,000원

지금까지 새조개 가격 살펴봤습니다.

 

울 일행은 인근 식당에서 새조개 샤부샤부 먹었는데 국물이 아주 끝내주더군요.

술 안 먹고 사리 하나 추가해서 총금액은 성인 3명 기준으로 8만 2천 원 지출했습니다.

새조개 샤부샤부 주문하면 새조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른 추가 해산물도 함께 나오는데 성인 3명이 부족하지는 않았다는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그리고 다음 편에는 제가 친구들과 함께 다녀온 식당 후기 소개할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