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삽교호 해안 탐방로 체험 후기 소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3. 5. 14. 00:01

본문

반응형

지난 주말에 지인들과 함께 당진 신평면에 위치한 삽교호 관광지 다녀왔어요.

이날 우산이 부서질 정도의 비를 동반한 강한 바람이 불어 관광지를 맘 편하게 둘러보지 못했지만 비가 잠시 소강상태에 있을 때 숙소 펜션에서 빠져나와 삽교호 해안 탐방로를 잠깐 걸어봤습니다.

 

삽교호 해안 탐방로 분위기는 어떤지 체험 후기 소개합니다.

삽교호 해안탐방로 탐방 후기 소개

삽교호 해안 탐방로 특징

삽교호 해안 탐방로 걷다 보니 아래사진과 같은 안내문이 있네요. 포스팅을 위해 비를 맞으며 제가 촬영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이 탐방로는 호수와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해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서해대교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해안탐방로로 아름다운 당진에서 서해안의 빼야 난 아름다움을 느끼고 맑은 바닷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힐링을 느껴보시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 오른쪽은 네이버지도에서 캡처한 삽교호 해안탐방로 하늘 사진입니다. 이것을 보시면 위에 설명한 탐방로 특징이 어느 정도 느낌이 올 것입니다.

삽교호 해안탐방로 및 탐방로 하늘지도(출처: 네이버지도 캡처)

이곳은 또 서해랑길 83코스에 해당되는 탐방로입니다.

두루누비 앱에도 이 서해랑길 83코스가 아주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두루누비 앱 자료에 따르면 서행랑길 83코스는 서해바다 첫머리에 자리 잡은 삽교호 일대를 걷는 길로 함상공원, 해양테마 과학관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부한 코스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관광 포인트는 서해안 갯벌과 삽교호를 감상하며 나는 스릴이 있는 '삽교호 짚트랙', 함상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삽교호함상공원', 해양생태의 체험학습시설로 수족관, 갯벌체험관 등이 있는 '해양테마과학관, 대관람차와 미니 바이킹 등의 놀이기구가 있는 '삽교호놀이동산'이 있다고 소개합니다.

 

위에 있는 시설물은 다 본 듯합니다.

그러나 저는 짓궂은 날씨 때문에 시설물 체험은 한 곳도 하지를 못했어요. 놀이 기구 하나 타보려고 놀이동산 가봤지만 비가 오는 관계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썰렁해서 포기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삽교호 짚트랙도 탐방로에 봤습니다. 하지만 날씨 좋은 날 이것이 운영을 하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분위기는 쏴했습니다.

 

아래사진은 두루누비 앱에서 캡처한 서해랑길 83코스(삽교호 해안탐방로) 상세코스와 소개 사진입니다.

두루누비 앱에서 캡처한 서해랑길 83코스 궤적과 관광포인트

삽교호 해안 탐방로 이모저모 소개

지금부터는 삽교호 해안탐방로를 걸으면서 봤던 뷰를 사진과 함께 소개합니다.

 

아래사진은 숙소에서 촬영한 해안탐방로를 끼고 있는 바닷가 뷰입니다.

포말이나 배가 기울어져 있는 모습 등을 보니 날씨가 예사롭지 않음이 감지되지 않나요?

비는 그렇게 세지 않았지만 바람은 내륙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아주 센바람이 불었습니다.

삽교호 해안탐방로를 끼고 있는 서해안 바닷가

걸으면서 삽교로 해안 탐방로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물이 위에 사진과 비교해 많이 빠졌네요.

갯벌이 보이는 바닷가

삽교호 해안탐방로는 아래사진과 같이 데크로 이뤄져 있어 걷는 데는 불편이 없습니다.

다만 날씨가 도와주지 않으면 앞에서 부는 바람에 힘이 드는 불편은 감수해야겠습니다.

산책로가 잘 정비된 탐방로

바람 덜 부는 등 날씨만 좋으면 이 보다 더 좋은 뷰가 없을 것 같은데 아쉽기 그지없습니다.

바닷가를 끼고 도는 해안 탐방로

물이 차면 찬대로 갯벌이 보이면 보이는 데로 막힘없는 뷰가 그냥 좋습니다.

도심 콘크리트 다닥다닥 붙어 있는 고층빌딩 느낌과는 정말 대비됩니다.

도심 고층빌딩과 대비되는 시원한 바닷가

삽교호 해안탐방로에서 본 삽교호관광지 놀이동산 모습입니다.

놀이시설을 보니 동심으로 돌아간듯한 느낌입니다.

타보려 했지만 비가 내려 처량한 느낌 나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삽교호유원지에 있는 놀이동산

삽교호 해안탐방로는 바닷가와 내륙을 나누는 하나의 기준이 되는 듯했습니다.

이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망망대해 바닷가, 

이쪽으로 돌리면 못자리 등을 위해 논에 물 댄 뷰..

대조적인 모습이지만 공통점이 있다면 마음은 참 평안하다는 것입니다.

논에 물댄 뷰

지금까지 삽교호 해안탐방로 체험 후기를 소개했는데요.

삽교호관광지에서 걷기 좋아하신다면 삽교호 해안탐방로 즉 서해랑길 83코스 탐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5월 이후에 가신다면 논에는 벼가 자라는 모습을 볼 수도 있겠네요.

 

 

2023.04.26 - [대한민국구석구석] - 변산 가볼 만한 곳, 적벽강과 수성당 유채밭 소개

2023.02.22 -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울둘레길 100인 원정대 모집 안내

2022.08.12 -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울 만보 걷기 좋은 장소 _ 청와대, 광화문 광장, 창경궁 - 종묘 일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