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금펴기 헬스기구 사용 후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2. 25. 00:27

본문

반응형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린공원 등에 설치한 체력단련기구 또는 헬스기구가 날로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오금 펴기 헬스기구도 종전에 보지 못했던 기구인데 어느 날 우리 집 근린공원에 설치가 되었더군요. 최근 2시간 걷기 운동 중 휴식시간에 잠시동안 앉아서 이 헬스기구로 다리를 좀 편안하게 하고 다시 걷기를 시작했네요.

 

오늘은 헬스기구 오금 펴기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참고로 저는 헬스 기구 전문가도 헬스 강사도 아닙니다. 저는 그냥 하루 1만 보 걷기를 생활화하고 즐기는 한 사람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사용법 등은 헬스 기구 설명서를 최대한 참고했고 운동에 대한 느낌은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린다는 것을 먼저 적시합니다.

 

그럼 오금 펴기 헬스기구 사용법 보러 가즈아~~~~~~~~~~~

오금펴기 헬스기구 사용후기

오금이란?

구글 인공지능 채팅 플랫폼 제미니에 따르면 오금은 다리 뒤쪽 무릎 뒷부분의 오목한 부분을 의미하는 것으로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오금 관련 속담과 관용구로 오금이 쑤시다는 갑자기 오금에 통증이 생기는 것으로, 두려움이나 긴장감을 느낄 때 사용하고, 오금이 저리다는 오금에 감각이 없어지는 것으로, 꼼짝 못 하거나 무력감을 느낄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오금을 못 쓰다는 움직이거나 행동할 수 없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오금을 박다는 상대방에게 단단히 이르거나 압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걷기 운동 2시간

m2e 플랫폼 스테픈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이것은 블록체인 기반 걷기 운동 앱인데요. nft신발을 착용하고 걸으면 gst 또는 gmt 코인으로 리워드 해주는 프로젝트이지요. 저는 이 앱을 아주 애용하고 있는데 현재 저의 에너지는 20입니다. 에너지 20이면 시간대만 잘 맞추면 에너지 25까지 걸을 수가 있습니다. 이게 시간으로 따지면 1 에너지당 5분이니까 125분 정도 됩니다.

 

아래사진 자료는 1시간 59분 정도로 나오네요. 아마도 에너지 25가 아닌 23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정도 걸으려면 컨디션 조절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1시간 정도 지날 무렵 오금 펴기 헬스 기구에 앉아 오금 펴기 하면서 휴식을 취한답니다. 이것을 하고 다시 걸으면 다리가 아주 행복해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m2e 프로젝트 스테픈 어플 기록

 

헬스기구 오금펴기 사용법

아래사진 오금펴기 헬스 기구는 우장산 다목적운동장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2시간 정도를 우장산 근린공원에서 걷기 운동하면서 1시간 지날 무렵에 이곳에서 이 헬스기구로 다리를 편안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 헬스기구에는 운동방법과 운동효과 그리고 주의사항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에 이것을 한번 정독하면 운동의 맛이 배가 됨을 누구나가 알고 있지요.

오금펴기 사용법, 운동효과

오금 펴기 헬스기구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의자가 뒤로 밀라지 않도록 등받이를 고정한 뒤 착석한다.

2. 정면의 기둥을 양손으로 잡은 뒤 양발을 발판에 올린다.

3. 가슴은 펴고 허리와 머리는 전방을 주시하며 발판을 민 후, 다시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개인적으로 3번 동작을 약 5분 동안 반복하고 다시 걷기 운동 출발합니다.

 

운동효과입니다.

이 헬스기구에는 다이어트 효과 및 체형관리와 하체근력강화에 효과가 있다고 적시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다이어트 효과 및 체형관리는 지속적인 운동 시 근력, 파워, 지구력까지도 발달시킬 수 있다. 비만인 사용자의 경우 체지방률 감소를 기대할 수 있으며 비만 아닌 사용자는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하체 근력 강화로 상위 허벅지와 엉덩이에 자극이 집중되므로 하체의 근력, 근지구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운동기구에 적시된 운동효과 검증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1시간 걷기 후 이 운동기구를 이용하면 두 다리의 묵직함이 가벼워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헬스기구 오금펴기 주의사항

이 헬스기구에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숙지하면 좋겠지요.

 

1. 13세 이만 어린이는 절대 사용 하지 마세요.

2. 운동기구의 손상(부품 탈락, 깨짐, 부식, 흔들림 등)이 확인될 경우 사용을 자제합니다.

3. 어린이, 환자, 허약자 등 이용 제 한 자들은 사용을 자제합니다.

4. 신체 능력보다 과한 움직임, 장난을 금지합니다.

헬스기구 오금펴기 사용 주의사항

 

제품모델명과 제조연월

우장산 다목적운동장에 설치된 헬스기구 오금 펴기 모델명과 제조연월 등을 살펴봅니다.

 

모델명은 MST-KC15 / 오금펴기, 제조연월은 2023년 9월, 제조자명은 명성이앤비주식회사(www.msenb1005.com), 주소는 경기 김포시 대꽃면 대꽃서로249번길 63 전화번호는 031-985-7371, 제조국명은 대한민국입니다. 그리고 안전확인 신고번호는 B735H0001-21028입니다.


지금까지 헬스기구 오금펴기 사용법과 운동효과 등에 대해 살폈는데요.

 

동네 근린공원에서 장시간 걷기 운동 시 중간 휴식은 체력단련기구가 설치된 장소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에서 다리 근육을 좀 편하게 해 줄 수 있는 헬스기구로 다리를 좀 달래주면 다음 걷기 운동 시 발과 발바닥, 장딴지, 허벅지 등 하체가 아주 가볍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운동기구가 있으면 또다시 소개하도록 할게요.

 

2022.12.24 - [대한민국구석구석] - 우장산숲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 걷고, 갤럭시 워치로 궤적 만들기

2022.12.15 - [대한민국구석구석] - 우장산숲 아이파크 단지에서 걷기 운동 후기 (2022년 12월 13일)

2020.07.30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강서구 우장산 산책과 배수지 탐방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