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중앙공원 맨발 오솔길 / 맨발 걷기 효능 소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4. 3. 11. 00:44

본문

반응형

과천에는 도심 속 녹색쉼터  중앙공원이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자리 잡은 이곳은 60% 이상이 녹지로 조성되어 있고, 공원 내에는 도서관 및 산책로, 야외 음악당, 조각분수 등이 있어 개인적으로 산책 코스로 아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곳에는 맨발로 다닐 수 있는 오솔길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과천 중앙공원에 조성된 맨발로 다닐 수 있는 오솔길의 위치와 맨발 걷기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과천 중앙공원 맨발 오솔길에서 건강업 가즈아~~~~~~~

과천 중앙공원 맨발 오솔길 체험기

맨발 오솔길 조성 위치

과천 중앙공원에서 맨말 오솔길 조성 위치는 아래사진에서 적색으로 표시된 곳입니다. 직선거리는 약 211m 정도 되는 것으로 측정이 되네요. 실제 오솔길 거리는 구불구불 조성되어 있기에 직선거리보다는 더 길 것으로 생각됩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 4호선 과천역 5번이나 6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과천 중앙공원 맨발 오솔길 조성 위치

 

맨발 걷기 효능

맨발 오솔길에서 맨발 걷기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봅니다.

과천 중앙공원 맨발 오솔길 조성위치에는 오솔길에 대한 개요와 맨발 걷기 효능, 이용안내 등이 적시된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안내판에 따르면 맨발 맨발로 걷는 흙길인 "맨말오솔길"에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좋은 시간 되시라고 안내하면서 맨발 걷기 효능은 지압효과(혈액순환 활발), 접지효과(활성산소 배출), 면역효과(통증과 염증해소), 운동효과(비만 예방), 심리효과(정신적 안정), 발달효과(오감발달, 지능발달) 등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안내로 맨발로 걸어주고, 반려견 출입은 불가하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맨발 오솔길에서 맨발 걷기 효능과 이용안내

맨발 오솔길 전경

아래사진은 맨발 오솔길 전경입니다.

사진 속 잣나무는 흙보다 더 많게 느껴져 정신적 안정을 말하는 심리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발바닥에 느껴지는 촉감도 아주 이색적으로 느껴질 것 같네요.

 

저는 이곳을 신발을 착용한 채로 걷다가 이용안내판에 맨발로 걸어달라는 글귀가 보여 바로 경로를 이탈했습니다. 맨발로 오솔길 걷고 발바닥 등 뒷 처리가 편하게 이뤄질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양말 벗고 걸었을 텐데 여건이 허락하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과천 중앙공원 맨발 오솔길

 

저는 이곳 주변 산책하면서 맨발보다는 양말 착용하고 이 오솔길 걷는 시민들을 봤습니다.

그리고 어떤 분은 반려견과 함께 걸으시더군요.

 

암튼 이곳은 사진에서 봤다시피 바닥이 평평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맨발로 걸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솔길 주변에는 나무와 풀이 풍성해 자연을 느끼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솔길을 조금만 벗어나면 곳곳에 벤치가 있어 휴식도 맘껏 취할 수도 있습니다.

 

과천 방문한다면 중앙공원에 조성된 맨발 오솔길에서 즐거운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2023.08.1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 중앙공원 '소리-Bruit 95' 조형물 소개

2020.12.24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 걷기 여행 ] 선바위역 → 경마공원 → 서울대공원 → 중앙공원 → 과천향교까지 두 발로...

2022.05.29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에서 만보 걷기 좋은 장소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