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따스웜(warm) 마스크 사용 후기 _ 귀에 걸고 덮으면 끝..안경 김서림 아쉬움!!!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12. 25. 00:52

본문

반응형

저는 일평균 1만 7 천보 걷습니다.

이런 날 위해 울 처제는 야외활동을 아주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방한용품을 하나 주겠다고 하면서 오늘 소개하는 <따스웜 마스크> 2개를 저에게 주네요.

 

받고서 "김서림은 어때?"라고 처제에게 물었는데 돌아온 답은 "일도 없다"라고 하네요. 저는 "설마?" 하면서 영하 10도 정도 될 때 이 따스웜 마스크를 착용하고 걸어봤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오늘은 이 따스웜 마스크의 특징과 김서림 유무 등 사용후기입니다.

읽어 보시고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스웜(warm) 마스크 사용 후기
따스웜(warm) 마스크 사용 후기

 

년간 저의 평균 걸음수와 걸은 거리

아래사진은 최근 12개월 동안의 저의 걸음수로 일평균 17,000보에 12.99km를 걸었네요. 저는 걷기가 취미라 다른 사람에 비해 걸음수가 좀 많습니다. 요즘에도 영하 날씨 관계없이 꾸준하게 걷고 있는데 방한용 마스크는 저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지요.

년간 저의 평균 걸음수와 걸은 거리
년간 저의 평균 걸음수와 걸은 거리

 

따스 웜 마스크 특징 및 가격

이 제품을 파는 사이트의 홍보자료에 따르면 이 따스웜 마스크 특징은 귀에 걸고 덮으면 끝이라고 하면서 한겨울 대비 필수템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마스크는 강력한 방한력으로 칼바람을 철벽방어하고 언제 어디서나 후끈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교한 숨구멍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고, 흘러내림 없는 고정력을 가진 실용적 디자인입니다. 마지막으로 변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내구성을 가졌습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 경험에 따르면 위 내용에서 칼바람 철벽방어와 다양한 활용, 편안한 착용감, 실용적 디자인 등은 어느 정도 공감이 가나 오래 사용에 대해서는 아직 한주밖에 사용을 안 해봐서 뭐라 얘기할 수가 없네요.

 

다음은 가격입니다.

위에서 적시한대로 이 마스크는 제가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니라 체제에게 받는 것입니다.

판매처 홍보자료에 따르면 따스 웜(warm) 마스크 2+2 (4개입) 가격대는 15,900원입니다. 아마도 처제는 4개를 사서 2개는 본인이, 나머지 2개는 저에게 선물한 듯 보입니다.

 

이 마스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2개는 필수로 있어야겠더라고요.

이유는 하단 사용후기에서 얘기할게요.

따스웜 마스크 특징
따스웜 마스크 특징, 출처: 판매처 누리집 캡처

 

따스웜 마스크 사용후기

이 마스크는 귀어 걸고 덮으면 귀가 아주 따뜻합니다. 

이 마스크가 없었을 때는 일회용 마스크와 귀를 덮어주는 모자를 따로따로 착용을 했는데 이제는 그런 불편이 사라졌네요. 그리고 얼굴의 2/3를 이 마스크가 가려주는 것 같아서 엄청 낮은 영하의 날씨에도 얼굴이 아주 포근했답니다.

 

아래사진은 따스웜 마스크 착용하고 걷기 운동 중간에 촬영한 모습입니다.

마스크 아랫부분에 이슬 맺힌 것이 보이죠...

따스웜 마스크 착용
따스웜 마스크 착용하고 걷기 운동

 

하지만 안경 쓴 사람에게는 김서림 때문에 매우 불편했습니다.

판매 누리집 자료에 따르면 <겨울철 시야 걱정 끝, 김서림 방지>는 "공기 배출이 원활해 추운 날에도 김 서림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고 있으나 실제 추운 날 제가 착용해 보니 김서림 때문에 도저히 착용이 불가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저는 안경을 벗고 착용을 했네요. 그리고 지금도 이 마스크 착용 시에는 안경을 쓰지 않고 걷고 있습니다.

따스웜 마스크 사용후기
따스웜 마스크 사용후기

 

그리고 세탁입니다.

이 따스 웜 마스크 착용하고 약 1시간 30분 정도 걸으면 마스크 안쪽에서 거의 물이 떨어질 정도로 습기가 많더군요. 따라서 사용 후에 마스크 세탁 등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불쾌한 냄새가 나더군요. 그래서 마스크 구매 시에는 2개 정도 확보해서 번갈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사진은 걷기 운동 마치고 귀가할 때 모습입니다.

마스크 아래가 습기로 인해 언듯 보입니다.

따스웜 마스크 착용 모습
따스웜 마스크 착용 모습

 

추운 날 걷기 운동해서 그런지 집에 귀가해서도 따스웜 마스크에는 한동안 아래사진과 같이 습기를 머금고 있습니다. 이러니 세탁을 하지 않을 수 없겠지요.

운동 후, 따스웜 마스크 안쪽 모습
따스웜 마스크 안쪽 모습(운동 후)

따스웜 마스크 사용상 주의사항

판매처 누리집에는 사용상 주의사항이 10개 정도 공지되어 있는데요. 건강과 관련된 것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 전 사용법을 숙지하시고 사용해 주세요.
2.용도 이외에 사용하지 마세요.
3. 취급시 던지거나 떨어뜨리는 등 무리한 충격은 제품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고온 화기에 주의하세요.
5. 제품 특성상 원단의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측정 방법에 따라 사이즈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7. 본 제품은 위생 마스크가 아닌 보온/방한용 마스크입니다.
8. 탄성이 있는 소재이나 과도하게 늘릴 시 제품에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9. 이 제품은 황사, 미세먼지, 비말,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 이 제품에 방향제, 탈취제, 살균제를 처리하거나 또는 직접 뿌리는(덧붙이는 패치 등 포함) 경우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따스웜 마스크의 특징과 김서림 상태 등 사용후기와 사용상 주의사항에 대해 살폈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이 따스 웜 마스크는 아이디어 신선하고 제품명처럼 참 따스했습니다. 특히 마스크가 귀까지 덮어주니 착용의 편리한 부분도 빼놓을 수가 없네요. 

 

다만, 김서림으로 안경 착용은 많은 불편이 따랐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저는 걷기 운동 시 안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세척 필수입니다.

저는 한번 사용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로 운동이 끝나면 마스크 안쪽에서 물이 떨어질 정도였습니다. 그냥 말리는 수준으로 해결이 될 것 같지가 않았습니다. 

 

위 김서림, 세척 등 2가지만 유의해서 사용한다면 올 겨울 따스 웜 마스크와 함께 따스하게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오늘도 따스한 하루 응원하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