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게임] 5세대 전설의 포켓몬 큐레무 도감등록 후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7. 10. 17:11

본문

반응형

포켓몬고 게임 소식으로 오늘은 5세대 전설의 포켓몬 큐레무 도감 등록 후기입니다.

 

신비한 힘을 가진 포켓몬 "큐레무"가 "레시라무"와 "제크로무"에 이어서 지난 8일 새벽부터 등장했지요. 최근에 저는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이 포켓몬을 아주 쉽게 잡아서 도감 등록했습니다. 역시 사람이 많으니 시간도 많이 절약되네요.

 

전설 포켓몬 큐레무 약점

큐레무는 "우주에서 떨어진 운석에서 나온 포켓몬"이라고도 전해지는 것으로 타입은 드래곤과 얼음 타입입니다. [아래 사진]의 방어 상성에서 보다시피 이 큐레무 약점은 강철, 격투, 드래곤, 바위, 페어리 타입에 2배 약점을 보이고 있고 또 고스트, 노말, 독, 땅, 벌레, 불꽃, 비행, 악, 얼음, 에스퍼 타입에 1배, 물과 전기 그리고 풀타입에는 0.5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큐레무를 좀 편하게 잡기 위해서는 2배 약점을 보이는 강철, 격투, 드래곤, 바위, 페어리 타입 포켓몬을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커뮤니티 회원 약 19명이 공격해서 위에서 제시하는 포켓몬보다는 포켓몬고 게임에서 추천하는 것으로 배틀에 참여 했습니다.

포켓몬고 큐레무 방어상성

집에서 체육관이 잡히면 좋은점

전에는 울 집에서 잡히는 체육관이 없었는데 어느날부터 집에서 체육관 하나가 잡히더군요. 그런데 이게 집에서 체육관접근이 가능하니 체육관에 포켓몬 올리기, 배틀, 전설의 포켓몬 배틀 등을 편안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어 아주 좋더군요.  이 큐레무 또한 집에서 아주 편하게 잡았답니다.

 

카톡 등 사이버상에서 배틀시간을 약속하고 그 시간에 체육관에 접속해서 배틀을 하였지요. 이 배틀에 최대 20명에 19명이 참여했답니다. 그러니 얼마나 빨리 끝나겠어요. [아래사진]과 같이 게임시간 300초가 주어졌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큐레무 배틀 시작

이 배틀에 19명이 참여하다보니 게임시작 1분도 안돼 큐레무가 추풍낙엽처럼 쓰러집니다. 참여자가 많으니 역시나 내가 가진 기력의조각 등 자원소모 거의 없이 수월하게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과거에는 전설의 포켓몬을 잡기 위해 체육관 주변에 약 30명 정도가 모여 게임한적도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이기 보다는 "원격리모트레이드패스"을 사용해서 집에서 배틀에 참여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과거처럼 그렇게 많이 모이질 않는답니다.

 

쓰러지는 전설의 포켓몬 큐레무

전설의 포켓몬 도감등록

5세대 전설의 포켓몬인 큐레무는 도감번호는 646번입니다. 도감번호 645번 랜드로스는 한참전에 등록을 했고 647번인 케르디오는 아직 빈공간으로 남아 았네요. 언제쯤 케르디오를 포켓몬고팀이 내 보낼지 궁금해집니다. 참고로 큐레무는 제크로무와 합체되어 블랙큐레무, 레시라무와 합체되어 화이트큐레무로 모양이 바뀌는데 이 또한 포켓몬고에서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요.

 

전설의 포켓몬 큐레모 도감등록 (도감번호 646)

 

빈 공간을 새로운 포켓몬으로 채워가는 이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것이 소확행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상 5세대 전설의 포켓몬 "큐레무" 도감등록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포켓몬고 게임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