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만보 걷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8. 8. 12:31

본문

반응형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 1만보 걸어봤어요. 이곳에서 1만보를 걸으면 궤적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살펴볼게요.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만보 걷기

최근 울 가족은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 152번길에 있는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을 다녀왔습니다. 이런 쇼핑몰에 가면 울 가족은 "각자도생"이 특징입니다. 승용차로 쇼핑몰까지는 함께 가지만 현장 도착하면 각자 알아서 놀다가 정해진 시간에 다시 모이는 것이지요. ㅋㅋㅋ

 

그래서 저는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주변을 1만보 될때까지 걷기 시작했습니다. [아래사진]이 그날 제가 걸었던 만보 궤적입니다.

 

1만보 걷기 경로

[아래사진]에서는 지도가 작아서 위치표시가 되지 않지만 큰 지도로 보면 지명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만보 걷기 관련 저는 인천해양경찰서 김포 파출소 인근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곳에서 바닷가를 쪽으로 걷다 보면 아라김포여객터미널 -> 아라마린센터 -> 경인아라뱃길 수상레저 ->  호텔마리나베이서울까지 갔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더 걸어 보려 했으니 호텔측에서 막아 놨더군요. 그래서 다시 출발지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하면 약 5천보 정도가 나옵니다. 그 다음부터는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몰을 1층부터 3층까지 1만보가 될떄까지 걸었는데요. 그렇게 걸었던 궤적은 [아래사진]에서 4.5.6.7로 표시된 곳입니다. 이 궤적대로 걸으면 소요시간은 1시간 27분, 거리는 7.01km, 소모칼로리는 393kcal 였습니다. 

 

아래 데이터는 갤럭시워치액티브가 측정한 것으로 오차가 다소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만보 걷기 궤적

1만보 걷기 운동 상세 정보

[아래사진]은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1만보 걷기 운동 상세 정보입니다. 이 또한 갤럭시워치액티브가 측정한 것으로 실제와 오차가 있음을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운동시간은 1시간 27분, 거리는 7km, 소모칼로리는 393kcal 이었습니다. 걸음수는 9,479 걸음, 평균 속도는 1시간당 4.8km나 나왔네요. 평균 페이스는 1km당 12분 걸리는 속도로 걸었고, 걷기 경로의 최고 고도는 17m였습니다. 최대심박수는 120bpm, 1분당 걸음수를 말하는 평균케이던스는 108이었네요.

 

이렇게 걷고 나면 슬슬 배가 고파집니다. 그러면서 가족들과 만날 시간이 다가 온답니다. 그래서 서서히 약속장소로 이동했습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만보 걷기 운동상세정보

걸으면서 봤던 뷰

지금부터는 걸으면서 봤던 뷰를 소개할게요. 이곳은 해안가와 수상레저센터가 있어 이색적인 볼거리가 좀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입니다. 1층에서부터 2층, 3층을 이쪽에서 부터 저쪽 끝까지 왔다 갔다 걸어주면 됩니다. 구찌에서 어떤 행사가 있었는지 모르지만 이곳 매장만 대기줄이 보이더군요.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 아래사진]은 경인아래벳길 수상레저 정박장입니다.

일반일들이 쉽게 볼 수 없는 광경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이색적입니다. 배 정박장 뒤로 보이는 사각형 건물이 호텔마리나베이서울입니다.

경인아래뱃길 수상 레저

[아래사진]은 성산약품 김포물류센터 방향에서 본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입니다.

정박되어 있는 배와 바다 그리고 아울렛 건물뷰가 이색적이라 공유합니다.

성산약품 김포물류센터 방향에서 본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아래사진]은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 정박중인 유람선입니다. 이것은 경인아라뱃길 여객터미널까지 운행을 하는 듯 보이던데요. 제가 간 날 이날은 사람이 한명도 보이지 않더군요.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 정박중인 유람선

[아래사진]은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1층 전경입니다. 비가 내리긴 했지만 우산과 함께 걸을만 했답니다.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1층 전경

지금까지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만보 걷기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혹시나 쇼핑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제가 소개한 경로로 산책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