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임 랩스 영상 (여명, 일출) _ 스마트폰 갤럭시 S8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1. 31. 01:33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 갤럭시 S8 타임 랩스 영상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21이 출시됐는데 청승맞게 웬 갤럭시 S8????? 

아직도 이 전화기 카메라는 쓸만합니다. 제가 하이퍼랩스, 타임 랩스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오늘은 최근 스마트폰 개럭시 S8 타입 랩스 기능으로 촬영한 동이 트는 영상 보여 드릴게요.

스마트폰 갤럭시S8 타임랩스 모드로 촬영한 영상 소개

잠이 많은 학창 시절 자고 나면 해가 떠 있고, 또 자고 나면 해가 떠 있고 합니다. 그래서 "해 뜨는 전 과정을 한번 봤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성인으로 자라면서 방송매체를 통해 타임 랩스 기능으로 촬영한 일출 영상을 많이 봤지요.

 

볼 때마다 이런 영상은 "방송용 카메라니까 가능하다."라는 생각이 고착화되었는데요. 어느 순간 스마트폰에서도 타임랩스 모드로 일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스마트폰 갤럭시 S10으로 단말기 바꾸면서 생긴 S8을 처분하지 않고 저는 하늘 풍경, 일몰, 일출 등 다양한 풍경을 타임 랩스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s10으로는 왜 찍지 않는가?"라는 의문이 드는데요. 그것은 타임랩스 기능으로 촬영하기 위해서는 거치대 위에서 오랫시간을 기다려야 하거든요. 그래서 현실적으로 전화받아야 하고 카톡 등을 해야 해서 메인 폰으로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계가 이 타임랩스 즐기기엔 아주 좋습니다.

 

이번에 스마트폰을 최신형 갤럭시 s21로 교체하신다면 기존 사용하던 공기계는 재활용 등을 다시한번 고민하시고 후속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최근 동이 트는 타임 랩스 영상입니다. 

카메라 설정은 스마트폰 갤럭시 S8 카메라에서 "하이퍼 랩스" 선택하고 시간은 "자동"으로 선택했습니다. 약 1시간 정도 촬영하니 약 1분 정도의 하이퍼 영상이 생겼습니다. 

 

하이퍼 영상 원본 1분 영상은 미세해서 좀 지루합니다. 그래서 배속을 달리해서 편집하고 [아래사진]과 같이 움짤로 만들었습니다.  통 영상은 젤 아래 유튜브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임 랩스 _ 스마트폰 갤럭시 S8로 촬영 (2배속)

[아래 사진]은 4배속 타임랩스입니다.

타임 랩스 _ 스마트폰 갤럭시 S8로 촬영 (4배속)

[아래 사진]은 8배속 타임랩스입니다.

이렇게 배속을 달리해서 보면 또 맛이 다릅니다.

타임 랩스 _ 스마트폰 갤럭시 S8로 촬영 (8배속)

다음은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입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8 타임 랩스 기능으로 촬영한 영상으로 이곳에는 2, 4, 8배속 영상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타임랩스 _ 스마트폰 갤럭시 S8로 촬영

갤럭시 S21 신형 스마트폰으로 단말기 바꾸시면 종전에 사용하던 전화기는 활용도를 잘 생각해 보시고 처분하시기 바랍니다. 메인 폰 이외에 성능 좋은 공기계 하나 가지고 있으면 의외로 타임 랩스, 하이퍼 랩스 촬영할 때는 아주 유용하답니다.

 

그럼 지금까지 스마트폰 갤럭시 S8로 촬영한 타임 랩스 영상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20/09/27 - [대한민국구석구석] - 하이퍼 랩스 (갤럭시 S8) _ 불타면서 꺼지는 해 넘이 영상

2021/01/0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랜선으로 즐겨 보세요.

2021/01/19 - [대한민국구석구석] -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 _ 관악산 여명 & 일출 (2021, 01. 1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