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여의도 소재 현대백화점인 "더현대 서울"이 오픈했지요. 그래서 제가 나 홀로 오로지 걷기만을 목적으로 다녀왔습니다.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플랫폼에서부터 백화점 6층까지 그리고 다시 여의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에서는 걸음수, 거리, 속도 등 걷기 상세정보가 어떻게 나왔는지 공유합니다.
걷기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하철 5호선에서 내려 여의도역 3번출구로 약 800여 m 걷다 보면 현대백화점인 "더현대 서울" 입구가 나옵니다. 그곳이 지하 2층인데요. 그곳에서부터 지상 6층까지 구석구석 걸었습니다. 그리곤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다시 지하 2층으로 내려와 여의도역 3번 출구로 다시 돌아가는 코스입니다.
백화점 걷기 여행에서 걸음수 측정은 갤워치액티브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어플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건강관리 어플 "삼성 헬스"를 활용했습니다.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에서 표출한 걷기 결과입니다.
백화점인 "더현대서울"을 둘러보는데 소요된 시간은 [아래 사진]과 같이 약 1시간 4분이 걸렸네요. 매장에서 쇼핑이 아닌 무작정 걷기만 한 시간입니다. 지상 5층과 6층에서는 잠시 쉬어 가고픈 생각도 있었지만 일단 데이터 확보를 위해 걷기만 했습니다.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어플은 지도 표출에 있어 오류가 없었는데요.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에서 내리자마자 갤워치 액티브를 실행했는데 지하 공간으로 gps 수신이 안돼서 그런지 지도 표출에 오류가 있네요. 또한 심박수 표시에 있어서도 일부 구간에서 데이터가 빠져 있습니다.
암튼,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는 평균속도 5.1km, 최고속도 6.9km, 평균 심박수 117, 최대 심박수 215 bpm로 표출해주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평균속도 5.1km면 꽤 빠른 걸음인데 사람들이 많은 환경적 요인을 고려했을 때 이 또한 오류가 있어 보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백화점 걷기 여행으로 여의도 "더현대 서울" 운동 상세정보입니다.
총 시간은 1시간 19분, 운동시간은 1시간 4분입니다. 차이는 사진 촬영 그리고 에스컬레이터 오르고 내리는 시간 등입니다. 다시 한번 얘기하면 이곳에서 운동시간은 5호선 지하철 여의도역에서 지하철 내리자마자 갤워치 액티브를 실행하고 백화점인 "더현대 서울"을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샅샅이 걷고, 에스컬레이터로 지하 2층에 다시 내려와 9호선 여의도역 플랫폼까지의 시간입니다.
걸은 거리는 5.54km 로 434칼로리가 소모되었습니다. 걸음수는 7천100보로 1만 부에 2천9 백보가 부족 하지만 2-3개 층 돌면 충분히 1만보가 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넌 쇼핑, 난 운동하러간다..
그렇습니다. 저는 여름철 폭염주의 발령되거나 미세먼지 최악 단계 발령되면 저는 이곳에서 시원한 바람맞으며 걸어 볼 생각입니다. 겨울철 한파주의보에는 걷다 보면 땀이 나기에 크게 활용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백화점 걷기 여행하면 봤던 것들
백화점인 "더현대 서울" 걷기 하며 봤던 몇 가지 뷰 소개합니다. 걷기를 목적으로 빠르게 다녔기에 사진은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인공폭포]
1층에 있는 12m 높이의 인공폭포입니다. 보는 순간 "와" 느낌이 와야 하는데 감수성이 바닥인지 그냥 그랬습니다.
[아래 사진]은 각 층 중간에서 본 아래층 모습입니다.
가장자리에 각 매장 배치, 중앙은 이렇게 뻥 뚫려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측에 따르면 5층에는 "자연의 숲을 그대로 옮겨 놓기 위해 천연 잔디에 30여 그루의 나무와 다양한 꽃들을 심었다."라고 하는데요. 이 나무는 1층에 있긴 하지만 크기가 엄청 컸습니다. 12m 높이의 인공포폭보다 저는 이 나무에 입이 벌어졌네요..
[아래 사진]이 바로 "사운즈 포레스트" 전경입니다.
이곳은 "3300㎡(1천 평) 크기의 실내 녹색 공원으로 ‘도심 속 숲’을 모티브로 주변 여의도공원(23만㎡)을 70분의 1 크기로 축소했다."라고 현대 백화점 측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의 숲을 그대로 옮겨 놓기 위해 천연 잔디에 30여 그루의 나무와 다양한 꽃들을 심었다."라고 하네요. 저 안에 벤치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또 백화점 걷기 여행지인 "더현대 서울"에서 또 하나 맘에 드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천정이 투명하게 되어 있어 외부가 시원하게 보인다는 것인데요. 이날은 잿빛 하늘로 날씩 좀 그랬지만 맑은 날 뭉게구름 필 때는 얼마나 아름다울지 벌써 궁금해졌습니다.
지금까지 백화점 걷기 여행지인 "더현대 서울" 걷기와 건강 관리 어플 "삼성헬스"에서 표출한 데이터를 공유했는데요.
어떠세요. 걷고 싶지 않으신가요? 걷다가 걸음수가 부족하면 ifc 몰로 살짝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걷기와 쇼핑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