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구글 렌즈 앱'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6. 26. 17:49

본문

반응형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구글 렌즈 앱'

세상 참 좋아졌어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 궁금증은 거의 다 해결되는 세상입니다. 오늘은 구글 렌즈 앱에게 꽃 사진 업로드해서 꽃 이름 무엇인지 알려달라고 해볼게요. 

 

그럼 시작할게요?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구글렌즈 앱

[아래사진]은 과천 관문 체육공원 인근에 있는 나무인데 꽃이 시원스럽게 피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나무 성격은 외향적으로 누구와도 친하게 지낼 수 있는 화통형 느낌이 납니다. 그러면서 이 나무이름 즉 꽃 이름이 궁금합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물오른 이 꽃이름은?

꽃 사진 촬영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위해서는 꽃이 잘 보이도록 찍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래야 사진 분석하는 구글 렌즈 앱이 헷갈리지 않겠지요.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 줌 기능 활용해서 꽃이 잘 보이도록 댕겨서(줌인)서 [아래 사진]과 같이 촬영했습니다. 

구글 렌즈 앱에게 물어볼 꽃사진 촬영

구글 렌즈 앱 활용, 사진으로 꽃 이름 찾아보자

당연히 스마트폰에는 구글 렌즈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되겠지요. 설치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기준)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구글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2. [아래사진]에서 표시된 곳을 클릭합니다.

구글 렌즈 앱, 사진업로드 화면

3. 스마트폰 갤러리 앱에서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하고자 하는 꽃 사진을 선택합니다. 선택하고 잠시 기다립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할 꽃사진 선택

4.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결과 확인

사진 업로드 하고 잠시 기다리면 구글 렌즈 앱은 다음과 같은 결과를 알려줍니다. 속도가 거의 광속 수준입니다.

구글 렌즈 앱 꽃이름 검색 결과

과천 관문 체육공원 양재천변에서 서식하고 있는 궁금했던 나무이름은 "가죽나무" 였네요.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어플은 오늘 소개한 구글 렌즈 말고도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모야모 등이 있는데요. 저는 이 4가지를 상황에 맞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즉 내가 생각했던 꽃 이름과 다른 결과가 나올 경우 다른 앱에게도 물어 같은 결과가 나오면 확신을 하고 다른 결과가 나오면 또 다른 앱에게 꽃 이름을 묻는 그런 식이지요.

 

부지런만 떨면 이제는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에 관한 궁금증은 이런 구글 렌즈 앱 등을 통해 바로바로 해결이 가능한 세상에 살고 있는 저는 참으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오늘도 구글 렌즈 앱으로 궁금증 해소하는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21.06.03 - [생활정보] - 모르는 새 이름, "구글 렌즈" 앱 + "갤럭시 S21 울트라" 활용기

2021.04.21 - [생활정보] - 사진 식물 이름 찾기 어플 활용기...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2021.04.11 - [생활정보] - '구글 렌즈' 어플로 모르는 꽃 이름 아는 방법 소개

2020.10.09 - [생활정보] - 꽃/나무/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 등)도 헷갈리는 갈대/억새 _ 나만의 구분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