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 3, "고도-기압계" 어플 활용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8. 20. 01:25

본문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워치 3에 탑재된 고도-기압계 어플 활용기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 3 고도계-기압계 어플 사용소개

고도-기압계 어플 소개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이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어플이라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는 없습니다.

이 어플 심볼은 [아래 사진]과 같이 산 모양 + 고도 표시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 따르면 이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장착된 고도-기압계 어플은 "사용자 주변의 고도 및 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 고도 기압계"로 소개하면서 "하이킹, 캠핑 등 레저 활동 시 Galaxy Watch와 Samsung Gear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도계는 "내부 기압 센서로 고도가 측정되고, 해면 기압 참조값은 자동 또는 수동으로 측정됩니다."라고 하고 기압계는 "내부 기압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 주변 기압을 측정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자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도계
. 내부 기압 센서로 고도가 측정되고, 해면 기압 참조값은 자동 또는 수동으로 측정됩니다.
. 정확한 보정을 위해 The Weather Company, an IBM Business 에서 해면 기압 참조값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도계에서
GPS 및 데이터 연결을 사용합니다. 참조값을 확인할 때 신호가 양호한지 확인하세요.
. 지난 6시간 동안의 고도 변경 사항을 간단한 챠트로 표시합니다.

- 기압계
. 내부 기압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 주변 기압을 측정합니다.
. 지난 6시간 동안의 기압 변경 사항을 간단한 챠트로 표시합니다.
. 기압 그래프 하단에 기압 변화가 표시되며, 선 그래프는 기압이 상승, 하강, 유지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 기압 변화 알림
. 3시간 동안 4hPa 이상 기압이 떨어지면 기압 변화 알림을 줍니다.

* 고도, 기압과 연관된 데이터, 알림 등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기의 OS 버전이 Tizen 4.0미만인 경우, 접근권한에 대한 허용 여부 선택이 불가하므로 OS 업데이트 가능 여부를 확인 후 Tizen 4.0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OS 업데이트 후 기존에 허용한 접근권한은 기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메뉴를 통해 재설정 가능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3에 탑재된 고도-기압계 어플 

고도-기압계 어플 활용기

저는 등산시에 이 어플을 자주 사용합니다.

전망 좋은 곳에서 휴식 취하면서 아래와 같이 멋진 사진을 촬영합니다.

전망좋은곳에서 사진촬영

그리고 그곳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 3에 있는 고도-기압계 어플을 실행하고 고도를 캡처합니다. 현재 내가 있는 위치의 높이는 해발 524m라고 아래 사진에서 알려주네요.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최근 6시간의 고도 변화를 알려줍니다.

고도-기압계 어플 캡처

그리고 스마트폰 갤럭시 사진편집 어플을 활용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고도계를 넣어 편집합니다. 그러면 저 사진을 찍은 위치의 고도는 524m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어 자료보관 등에 아주 좋답니다.

고도-기압계와 사진의 콜라보

이런 식으로 전망 좋은 곳에서 쉴 때마다 사진 촬영과 고도-기압계를 캡처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편집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3 고도-기압계 앱과 사진의 콜라보

땀을 많이 흘렸습니다. 휴식 취하면서 간식으로 가져온 과일 먹으면서 사진촬영과 그리고 고도-기압계 화면을 캡처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위와 같이 편집합니다.

관악산 고도 573m에서 촬영한 풍경

[아래 사진]은 관악산 고도 613m에서 촬영한 풍경입니다. 인터넷에 관악산은 해발 627m라고 소개하는데요. 613m이면 정상 부근에 다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 난간에 있는 건물이 연주대입니다. 그리고 연주대와 철탑 사이에 있는 언덕이 관악산 정상이지요. 이곳에 정상을 표시하는 "관악산"이라고 적힌 표지석이 있답니다.

해발 613m에서 촬영한 관악산 정상과 연주대

지금까지 등산시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 3 어플 "고도-기압계" 활용기였는데요. 사진 속에 고도와 기압이 표시되니 사진이 좀 색달라 보이지 않나요????

 

여러분께서도 웨어러블 디바이스 워치 3 가지고 있다면 풍경 사진에 고도 한번 입혀 보시기 바랍니다.

 

2021.08.04 - [생활정보] - 꿀잠 기술 슬립 테크, 나의 수면 분석 결과는 이랬다...

2021.06.17 - [대한민국 구석구석] - 서울 가볼만한곳] 여의도 더현대서울 _ 더운날 만보 걷기 좋은 장소

2021.07.21 -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울 근교 사진 찍기 좋은 명소, 관악산

2021.05.03 - [생활정보] - 워치 3 앱 "고도 기압계" 사용기

2021.01.23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 만보 걷기 관련 데이터 표출 UI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