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보 걷기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 출퇴근 등에서 만보 걷기만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해도 생체나이가 몇 살은 젊게 나오더군요. 그래서 하루도 1만 보 빠뜨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는 내가 만보 걷기 하면 데이터는 어떻게 표출하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앱은 신년부터 표출방법이 시원하게 바뀌었거든요.
지난 16일 토요일 오후에 저는 갤워치 액티브 차고 만보 걷기를 하였습니다. 걷기 코스는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보여주네요.
위치를 세부적으로 설명하면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에서 경마공원대로를 따라 경마공원역을 지나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저수지를 한 바퀴 돌고 대공원 나들길을 따라 과천역까지 갔습니다. 그리고 과천 중앙공원을 통해 과천향교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아래사진]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가 스마트폰에 표출한 걷기 관련 속도, 고도, 심박수 화면입니다. 전 표출 UI보다 속도, 고도, 심박수 관련 카테고리가 확연하게 표시가 되게 바뀌었네요. 기존 것은 색상이 비슷해서 뚜렷하게 구분이 안될 때가 간혹 있었거든요. 참고로 심박수는 갤 워치 액티브 데이터를 받아 "삼성 헬스"가 가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에서 보여주는 심박수 구간 화면입니다.
심박수 구간은 저강도, 체중조절, 유산소, 무산소, 최대 심박수 등 5개 구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이것은 기존에도 있었습니다. 다만 없는 것은 숫자 표시와 시간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추가되었습니다.
삼성헬스 앱은 1km 걷는데 소요된 시간을 구간별로 [아래 사진]과 같이 표출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1km 걷는데 걸린 시간은 평균 11분 38초이네요.
[아래사진]은 운동 상세정보입니다. 이 또한 기존 것과 비교하면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날 저는 1시간 14분을 걸었네요. 거리는 6.4km, 운동 칼로리는 330, 걸음수는 8,414걸음, 1km 평균페이스는 11분 38초, 평균 케이던스는 112라고 알려주네요.
지난번에는 없던 기능으로 운동 상세정보에 최근 기록이 표출되네요. 상호 비교할 수 있어 좋네요. 그날 날씨는 맑음으로 기온은 영하 1도 습도는 43%였습니다. 걷기에 최적의 날씨였습니다.
이렇게 만보 걷기 하고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로 운동 정보를 보다 보면 뭔가 나의 운동이 체계적인 듯 느껴져 건강도 업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 만보 걷기 데이터 UI 표출 소개"였습니다.
2021/01/21 - [생활정보] -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달라졌어요..
2021/01/04 - [생활정보] - 하루 만보 걷기 효과, 의학 생체 나이 확 다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