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달라졌어요..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1. 21. 01:41

본문

반응형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달라졌어요..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많이 달라졌네요. 

뭐가 변했는지 공유합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달라진 기능 소개

저는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을 자주 사용합니다. 예로 하루 몇 보 걸었고,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일주일, 한 달, 년간 평균적으로 몇 걸음을 걸었는지 등 건강관리에 활용합니다. 이와 별도로 갤워치 액티브를 이 앱과 연결해서 걷기 시 심박수 등도 체크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에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이렇게 열성적으로 사용하는데 리워드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하루 1만 보 짠테크할 수 있는 토스 만보기, 캐시 워크 앱에 조금씩 나들이하고 있답니다. ㅋㅋㅋ.   

 

암튼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는 2021년 새해를 맞아 삼성 헬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삼성헬스 앱은 "건강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운동이 놀이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이 바라던 삼성헬스를 만나보세요!"라고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한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는 뭐가 변했는지 살펴볼게요.

 

데이터 차트 개선

건강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데이터 차트 개선"했다고 합니다.

삼성 헬스는 ""simple is the best"라고 하면서 중복 데이터를 제거하고 차트와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바뀌었다."라고 말합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데이터 차트

[아래 사진]은 저의 2020년 지난해 걷기 데이터 차트입니다.

지난해 하루 평균 1만 3천보를 걸었다고 나오네요. 1만보를 목표 설정했는데 366일 중 278일을 달성했습니다. 데이터 차트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에서 강조한 것처럼 실제로도 깔끔해졌습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보여주는 2020년 데이터 걷기 차트

그룹 챌린지 

운동이 놀이가 될 수 있도록 그룹 챌린지가 새로워졌습니다.

 

"이제는 한 명이 아닌 여러 명의 친구와 걸음 수를 경쟁할 수 있어요. 2가지 챌린지 타입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걷기 운동을 즐겨 보세요."라고 삼성 헬스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걷기를 무지 좋아하지만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부담과 또 그 부담을 이겨낼 수 있는 보상이 없기 때문이지요. 나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소극적일 거라 생각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이와 달리 토스 만보기는 걷기 좋아하는 동료들과 함께 그룹 맺어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이곳은 삼성헬스와 달리 하루 만보 채우면(친구 합산 5만보) 100원 현금 보상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목표 달성하기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는 "내가 바로 1등, 챌린지에 도전할 걸음 수를 설정 후 가장 먼저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이 바로 1등 배지의 주인공, 최대 10일, 최대 10만보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마음껏 도전해 보세요."라고 말하는데요. 이 기능 또한 저는 사용하지 않기에 패스합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그룹챌린지 

가장 많이 걷기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는 또 "이 구역의 걸음 왕은 바로 나야 나.. 최대 14일까지, 도전기간 동안 누가 가장 많은 걸음수를 기록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1등을 하면 새로운 배지를 get!!"이라고 알려주는데요. 이 또한 리워드로 배지 말고 실생활에 필요한 리워드 주는 곳이 많기에 사용자가 얼마나 관심을 가질지 의문이 듭니다.

 

내가 바로 걸음 왕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에서는 그룹 챌린지 관련 Q&A도 다음과 같이 마련했더군요. 관심 있는 분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A
Q 총 몇 명이 참여할 수 있나요?
A 최소 2명에서부터 최대 10명까지 참여할수 있습니다.

Q 도전 초대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투게더에 추가된 내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도 링크를 공유해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Q 친구들과 어떻게 소통하나요?

A 내 가속한 그룹에 새로운 챌린지가 생길때마다 업데이트가 되고 참여자들끼리 자유롭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Q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나요?
A 삼성 헬스 v6.15 이상, 안드로이드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시, 기존 1:1도 전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iOS에서는 참여가 불가합니다.

잠깐!!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는 "신규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 정보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데이터 백업/복구 편의성을 위해 삼성계정 로그인이 필수가 되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2021/01/05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충분한 수면 등 마음 건강 수칙 7가지 행동 요령

2021/01/04 - [생활정보] - 하루 만보 걷기 효과, 의학 생체 나이 확 다운...

2021/01/02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 갤워치 액티브 그리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2020/12/29 - [대한민국구석구석] - 돈버는 어플 "토스 만보기" 한달 걷기 분석, 양재천 걷기 여행 뷰 소개

2020/12/27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갤워치 액티브 심박수 측정, 삼성헬스 앱에서 결과 확인 하기

2020/12/0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