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다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12. 8. 15:19

본문

반응형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에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아 봤어요..

걷기 여행 장소인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인근에 있는 아파트이지요.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켜고 이 단지 담아 봤습니다.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다

 

걷기 편한 강서 힐스테이트 

인터넷 정보에 따르면 이 아파트는 2015년 8월에 사용승인 되었고, 건설사는 현대건설, 저층은 8층 고층은 21층이며 세대수는 총 37개 동에 2603세대입니다.

 

걷기 좋아하는 제가 이 아파트 장점을 꼽는다면 "차로와 산책로 분리"라고 전할 수 있겠네요. 단지 걷다 보면 정말 자동차 보기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그렇다고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에요. 포장이사 차량, 택배, 오토바이 배달, 대형 전자 제품 배달 차량 등은 간혹 볼 수 있답니다.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걷기 좋아하는 저는 최근 입주하는 아파트도 자주 방문합니다. 걷기는 두발로 가는 거라 도로 등의 제약이 없어 좋아요. 과천 모 아파트에도 지상에서는 차량을 볼 수가 없더군요. 지하 주차장 입출입로를 도로와 바로 연결했더군요. 지상은 어린이 놀이터, 정원 등으로 아주 예쁘게 꾸며 놨더군요. 

 

요즘 짓는 단지는 아파트가 아니라 공원입니다.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다 2

 

 

걷기 편한 아파트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에 담다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켜고 강서 힐스테이트 한 바퀴 돌아볼까요. 이 앱이 생소한 분은 아래링크 참고하세요.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만 해도 선물 주는 이벤트 소개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가 걷기만 해도 선물 주는 이벤트 공지했네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할게요. "두루누비"란? 이 어플은 걷기, 자전거 여행지 정보를 중심으로 교통 ·숙박·음식·행사·

i-am-walker.tistory.com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실행하고 "걷기 여행 기록하기" 클릭하고 걸어주면 이 어플에 [아래 사진]과 같이 기록됩니다. 상세 내용 살펴볼까요?

걷기 총 소요시간은 47분, 총 이동거리는 3.6km, 평균 속도는 시간당 4.55km를 걸었네요. 제가 걸었던 이 아파트 최고 고도는 72m, 최저는 51m로 기록되었네요.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다 2

 

제가 걷는 곳은 강서 힐스테이트 이곳뿐만이 아닙니다. 우장산역 주변에 있는 대단지 아파트는 몇 번씩 탐방합니다. 각각의 아파트는 주변 환경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꾸며져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거든요.

 

코로나 블루로 많이 힘드시지요...

제 경험에 따르면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데 걷기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어 보였습니다. 혼자서 자연을 벗 삼아 걷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번 공원이나 대단지 아파트로 나가 보시지요...

 

그럼...

 

2020/03/14 - [대한민국구석구석] - 화합의 열매 조형물 _ 강서힐스테이트화곡3주구

2020/04/23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강서 힐스테이트 아파트에서 하루 만보걷기

2020/06/13 - [대한민국구석구석] - 동네 한바퀴] 우장산 힐스테이트 구석구석 걸어보기

2020/07/22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강서힐스테이트아파트에서 1만보 궤적 만들었어요..

2020/07/28 - [대한민국구석구석] - 덕원예술고, 덕원여고, 화곡고등학교를 품고 있는 수명산에서 1만보 걷기

2020/08/09 - [생활정보] - 나의 1 만보 걷기 파트너 "삼성헬스" 앱 활용 후기

2020/10/2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만 해도 선물 주는 이벤트 소개

2020/12/0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 편한 아파트 강서 힐스테이트 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