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여행 ] 갤워치 액티브 그리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1. 1. 2. 01:20

본문

반응형

걷기 여행, 갤워치 액티브 손목 차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걷기 여행, 갤워치 액티브 손목 차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갤워치 액티브 손목 차고 서울 마곡에 있는 서울 식물원에서 만보 걷기 합니다. 기상청은 이날 날씨를 아래사진과 같이 영하 9도, 체감온도는 영하 14 예고하고 있습니다. "칼바람까지 불어 훨씬 추운 오늘, 난방 기구 사용 시 화재 조심하세요."라는 안내 멘트가 눈에 쏙 들어오네요.  하지만 기온은 이렇게 편치 않지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좋음" 입니다.

걷기 여행지 서울식물원 인근 날씨 예보

기상청 어플에서 예보하는 체감온도를 무시하면 큰 코 다치지요. 그래서 [아래사진]과 같이 피부노출은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완전 무장합니다. 강한 찬바람이 최대한 막을 수 있도록 롱파카도 입었습니다.  

체감 온도 영하 15을 견디기 위한 완전 무장 복장

걷기 여행 궤적

갤워치 액티브손목 차고 걷는 이유는 [아래사진]과 같이 걷기 궤적을 남겨 주기 때문이지요. 이 뿐만 아니라 이 워치는 심박수도 측정 해 줍니다. 건강관리 서비스 어플인 "삼성헬스"는 이 워치 데이터를 재가공해 이렇게 사용자에게 보기 쉽게 궤적을 알려줍니다.

 

걷기 여행 코스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에서 출발해서 서울식물원 한강 보행육교에서 턴해 다시 우장산역으로 되돌아 왔습니다. 시간과 걸음 수 등은 운동 상세정보에서 자세히 다룹니다.

걷기 여행 궤적, 갤워치 액티브 데이터 생성, 삼성헬스 앱이 가공 표출

1km 걷기 소요 시간

갤워치 액티브 차고 서울식물원까지 1km 걷는데 소요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건강 관리 서비스 어플 "삼성헬스"는 다음과 같이 1km 걷는데 걸린 소요 시간을 구간별로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1번 구간이 가장 짧은 8분 14초가 소요되었는데요. 이는 처음 시작하는 구간으로 추위를 이기기 위해 엄청 빠른 걸음으로 걸었기 때문에 이 결과가 나온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리고 가장 긴 구간은 5번으로 11분 44초가 소요되었는데요. 이곳은 아마도 사진촬영한다고 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암튼 평균적으로 1km 걷기 소요시간은 9분 29초 였습니다. 

건강관리 서비스 어플 삼성헬스에서 보여준 1km 걷는데 소요된 시간

걷기 운동 상세 정보

갤워치 액티브에서 생산하고 삼성헬스 어플이 가공한 서울식물원 걷기 여행 관련 운동 상세정보입니다.

운동 총시간은 1시간 36분, 운동시간은 1시간 26분입니다. 10분은 화장실, 신호대기, 사진촬영 등으로 움직이지 않은 시간입니다. 걸은 거리는 9km, 운동칼로리는 719, 걸음수는 10,237, 1km 걷는데 소요된 시간은 평균으로 9분 29초입니다.

최저 고도는 3, 최고 26m, 평균심박수는 127, 최대심박수는 146으로 측정됐습니다. 그리고 평균 케이던스 118, 최대 케이던스 192로 나왔네요.

걷기 여행, 갤워치 액티브 데이터 생성, 삼성헬스 앱이 가공 표출한 운동 상세정보

걷기 여행 서울식물원과 한강 뷰

서울식물원에서는 한강 보행교를 통해 한강 산책길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강 산책길로 나가지 않고 보행교에서 유유자작 흐르는 한강과 북한산 등 주변 경관 보는것을 좋아합니다.

 

[아래사진]은 한강 보행교에서 바라 본 마곡철교로 공항철도가 씽씽 달리고 있네요. 정말 공항철도 타고 인천공항에서 언제쯤 해외로 나갈 수 있을지 급 생각해 봅니다. 올해는 나갈 수 있겠지요?

 

마곡철교 뒤에 보이는 봉우리가 여러개 보이는 산은 북한산입니다. 날씨가 좋아 아주 선명하게 보이더군요.

마곡철교를 달리는 공항철도 그리고 북한산

[아래움짤]은 서울역 방향으로 달리고 있는 공항철도입니다.

서울역방향으로 달리고 있는 공항열차

방화대교

[아래사진]은 서울식물원 한강 보행 육교에서 본 방화대교입니다.

방화대교

강추위 한강도 떨고 있네요.

강추위에 한강도 떨고 있네요. 가장자리에 얼음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래사진]처럼 얼음이 조금씩 조금씩 중심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얼음이 이길지 한강 물결이 이길지 관전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바닷가 해수욕장 처럼 한강 백사장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넓게 물이 빠진것을 본적이 없는데 시간이 갈수록 계속 넓어지는것 같습니다. 

해수욕장 백사장처럼 한강에도 백사장이 생기고 있다

걷기 효과

저는 지난해 검강검진에서 신체나이가 주민등록 나이에 비해 6살 정도가 적게 나왔습니다. 운동이라곤 이렇게 하루 만보 걷기만 했을 뿐인데 검진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와 올해는 춥고 덥고 관계없이 더욱더 1만보 걷기에 매진하려고 합니다.

 

그럼 이만 "걷기 여행, 갤워치 액티브 그리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12/27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갤워치 액티브 심박수 측정, 삼성헬스 앱에서 결과 확인 하기

2020/12/21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갤워치 액티브 시계 화면 활용기 _ 초승달 관찰

2020/09/14 - [대한민국구석구석] - 관악산 등산시 갤럭시 워치 액티브 심박수 측정결과는?

2020/08/09 - [생활정보] - 나의 1 만보 걷기 파트너 "삼성헬스" 앱 활용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