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일 선물로 받는 "네파 끈 없는 남자 등산화" 굿~~~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1. 15. 01:30

본문

반응형

생일 선물로 받는  "네파 끈 없는 남자 등산화" 굿...

끈 달린 등산화를 10여년 신었더니 옆구리가 터졌네요. 최근 등산화 신을때마다 끈 묶느라 고생하는 제가 안쓰러웠던지 가족들이 생일 선물로 "네파 끈없는 남자 등산화"를 선물했네요. 

 

몇일 신어 보니 다른것은 잘 모르겠고 일단 편리하게 등산화 끈을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생일선물로 받는 네파 끈없는 남자 등산화 제품규격과 특징 그리고 품질 보증서, 제품 주의사항, 신발 선택방법, 신발 손질방법 등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생일 선물로 받는 "네파 끈 없는 남자 등산화" 굿

기존 등산화

비오는 어느날 발에 물이 들어오는 느낌 있어 등산화 살펴보니 [아래사진]과 같이 바닥면이 벌어졌어요. 공업용 본드를 활용해 수선 생각해 봤으니 바닥면도 형편 없어 새것으로 교체하자라고 마음 먹었습니다.

바닥 접착부분이 벌어진 등산화

가족들에게 생일 선물로 받는 네파 끈없는 등산화 규격

기존 사용하던 등산화는 끈묶는것이 가장 불편했어요. 집을 나설때, 식사관계로 식당에서 벗고 다시 신을때 등등 너무 불편했지요. 그래서 다음 등산화는 반드시 끈없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Boa Closure System)으로 사야겠다고 단단히 마음을 먹었지요. 

 

최근 나의 마음을 가족들이 알았는지 [아래움짤]과 같이 끈없는 네파 등산화를 생일 선물로 주더군요. 오 땡큐죠...절대 사양하지 않고 받았지요..ㅋㅋㅋㅋ 

생일 선물로 받는 끈없는 네파 등산화 ( 보아 다이얼 클로저 시스템)

이 등산화에 붙은 태그에는 이 제품을 다음과 같이 설명해주더군요

스타일명 : CERETTO GTX 체레토 고어텍스
품명 : 가죽제품
품번 : 7GC7602
색상 : 105(KHAKI)
사이즈 : 260 (230~290, 5단위)
재질 : 갑피 1-천연가죽(소가죽),
갑피2-폴리에스터 100%, 갑피3-나일론 100%,
안감1-폴리아미드 70%, 폴리에스터 30%(고어텍스),
         안감2-폴리에스터 100%, 창-미드술(EVA), 아웃솔(합성고무)
         (창갈이가능)
제조년월 : 2020.01
제조국명 : 베트남
제조수입 : 영인코리아(주)
판매자 : 네파(주)
판매가격 : ₩***,000

그런데 이 끈없는 기술의 이름이 "보아 클로저 시스템(Boa Closure System)"이라고 하는것을 이 등산화를 사고 인터넷 자료조사를 통해 알았네요. 이것은 기존 신발끈 대신 다이얼과 와이어 레이스를 사용해 신발을 조여주는 시스템을 말하더군요. 

생일 선물로 받는 보아 클로저가 장착된 네파 등산화

생일 선물로 받는 등산화 특징

선물로 받는 등산화에는 [아래사진]과 같은 태그가 붙어 있는데요. 하나 하나 꼼꼼히 읽어 보니 이 등산화의 특징 같아서 다 옮겨 봤습니다.

충격 흡수 미드솔, 충격흡수로 발의 피로감 저하, 발가락 보호 및 그립감 향상, 발꿈치 뒤틀림 방지로 안정감 향상, 등반시 추진력 극대화, 네파 로고를 형상화한 회전형 그립, 뒤틀림 방지로 안정감 향상,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하산 시 안정감 향상 등 입니다. 

생일선물 받고 신어 본지가 몇번 안돼서 위와 같은 특징을 온몸으로 다 느껴 보진 않았습니다.

생일선물로 받는 등산화 특징

생일 선물로 받는 등산화 특징 품질보증서 / 분쟁 해결 기준

본 끈없는 다이얼 등산화에는 품질보증서와 분쟁 해결 기준에 대한 태그가 붙어 있더군요. 이 또한 전문을 [아래표]와 같이 옮겼습니다. 이런 포스팅을 통해 한번 읽어 보면 나중에 문제 발생이 도움 되거든요.

생일 선물로 받는 보아 레이스가 장착된 등산화

 

품질 보증서

본 제품은 엄격한 품질관리와 공정관리를 거쳐 생산 되었으며 규격 및 외관 검사, 이화학검사에서 합격한 제품입니다.
- 본 제품의 사용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하여 본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제품 특성 및 세탁 방법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본 제품의 품질에 이상이 있어 피해보상을 원하실 때에는 반드시 품질 보증서와 영수증을 함께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피해보상 또는 수선을 원하실 때에는 본 제품 구입 특약점 또는 가까운 소비자 보호실로 연락해 주십시오.
- 본 제품의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입니다.

분쟁 해결기준

- 피해보상 요청일은 의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보상여부 및 보상내용을 통보해 드리며, 통보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보상조치해 드립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환불해 드립니다.
 . 착오로 인하여 표시된 가격 이상으로 제품을 구입하였을 경우 초과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광고 또는 제품의 품질표시와 그 내용이 동일하지 않을 경우 제품 구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환불하여 드립니다.
 . 소비자 부주의에 의한 제품훼손, 세탁 잘못으로 인한 변형 및 품질 보증기간(1년)이 경과한 제품의 품질 이상에 대해서는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만 수선가능시에는 애프터 서비스센터 소비자 상담실에서 실비로 수선해 드립니다.
. 저희 회사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4-4호 품목별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따라 당사 제품을 구입하신 뒤 품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보상해 드립니다.
소비자 보상유형 보상기준
봉제불량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분은
무상수선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단, 봉제불량은 1년 후에도
무상수선
원단불량 (제작불량, 변색, 탈색, 수축등)
부자재 불량 (단추, 지퍼, 심지등)
부당표시 (미표시 및 부실표시)
소재구성 부적합에 의한 세탁사고
치수(사이즈)부정확, 디자인, 색상의 불만 제품구입후 7일이내,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에 교환

 

생일선물 받는 등산화 소비자 보상 유형

신발 선택 방법

또 이 등산화에는 신발 선택 방법에 대한 태그가 있더군요. 알면 도움될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신발 선택 방법

- 신발은 용도(산행/스포츠/일상)나 사용환경(실내/실외)에 따라 구조나 소재가 다릅니다.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용도에 맞는 신발을 선택해 주십시오. (아래 신발 종류 및 용도표 참조)
- 직접 양발 모두 착화해 본 후 구매해 주십시오. 발 형태에는 개인차가 있으며, 양발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신발 또한 모델에 따라 형태 및 체적이 달라,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방수 등 제품 별 특성을 미리 인지하시고 구매해 주십시오.

신발의 종류 및 용도는 아래표와 같은데요. 생일선물로 신발 선택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산화 등 신발의 종류 및 용도 (생일 선물시 참고)

신발의 종류 및 용도 (네파 출시 기준)

구분 용도 및 특징
러닝화 가벼운 러닝용
(경량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착화감)
마운틴 트레일 러닝화 (MTR) 산악러닝/산악마라톤용
 (일반 러닝화대비 강화된 소재 및 아웃솔 사용)
경등산화/릿지화 단기산행용
(1박2일정도의 짧은 산행에 적합)
중등산화 장기 산행용 4계절 등산화
(경등산화대비 강화된 소재 및 전문 아웃솔 사용)
라이프스타일 가벼운 여행 및 일상에 적합한 패션화
(위험한 환경에서의 착화를 피해주십시오.)
시즌화 여름 및 겨울 시즌에 특화된 상품군
(샌들, 슬리퍼, 아쿠아슈즈 류 겨울부츠, 방한화 류)

신발 손질 방법

또 이 등산화에는 천연 가죽, 스웨이드, 벨루어, 합성 피혁 등 종류별 신발 손질 방법에 대한 태그가 있더군요. 이 또한 알면 도움될 듯 보여 공유합니다. 

 

천연 가죽의 경우
- 브러시로 가볍게 흙과 먼지 등을 제거한 후, 부드러운 천에 클리너를 묻혀서 조심스럽게 남은 오염물을 닦아 주십시오.
-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안팎으로 잘 건조한 후, 가죽 전용 크림으로 얼룩이 지지 않게 조심해서 마른 천으로 발라 주십시오.

스웨이드, 벨루어의 경우
- 천연모 혹은 나일론 브러시로 표면을 역방향으로 오염물을 털어내 주십시오.
-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 후 스펀지로 오염물을 닦아낸 후, 브러시로 정리해 주십시오.

합성 피혁의 경우
- 부드러운 천으로 물을 묻혀 닦으십시오.
(벤젠, 시너, 알코올 등의 휘발성 용제를 사용하면, 변형, 변색의 원인이 되므로 삼가 주십시오.)
- 오염물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클리너를 사용해 주십시오.

직물의 경우
- 물을 적신 브러시나 부드러운 스폰지로 오염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 부분 세탁 시에는 비눗물(중성세제)에 적신 천을 사용하시고, 표백제나 표백 성분이 있는 것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 면 소재의 경우, 중성 세제를 사용한 후 잘 헹구고 닦아내야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손질 중에는 습기를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변형 방지를 위하여 흰 종이나 천을 넣어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해 주시고, 헤어 드라이 등의 인위 건조는 지양해 주십시오.

취급 주의 사항

취급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공유합니다.

신발은 다양한 소재를 재봉/접착/압착의 방식으로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어 변형의 가능성이 높으니, 전체 세탁은 지양해 주십시오.
- 화학약품 및 염분(바닷물)이 있는 곳에서 신발을 착용하면 제품이 쉽게 부식됩니다.
- 신발 뒤꿈치를 꺾어 신지 마십시오. 뒤축 보강재가 파손되어 착화감을 떨어뜨리고, 신발의 수명을 빨리 단축시킵니다. 또한 파손된 보강재는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신발에 기름이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며 신발이 변형 변색될 위험이 있습니다.
- 신발을 불이나 난방기구 근처에는 절대로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 변형, 변색, 기포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쿠션 내장 신발은 별도의 취급주의 택을 참조해 주십시오.)
- 천연 가죽이나 천은 습기 및 마찰에 의해 변색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접촉되는 의복을 통해서 이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젖은 노면, 얼은 노면, 이끼, 낙엽, 잔돌, 맨홀, 타일 바닥 등에서는 미끄러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 BOA 레이스 및 신발끈이 느슨하면 꽉 매어 주십시오. 보행을 하면서 자연스레 신끈 아래 쪽의 느슨함이 발목 쪽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느슨하거나 풀린 신발끈은 부상의 원인이 됩니다.
- 아동이 성인/청소년용 제품을 착용하거나, 반대로 성인이 아동 신발을 착용하면, 기본 족형이 상이함으로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 착화 전에 발톱을 잘 정리해 주십시오. 발톱이 길거나 짧으면 보행 시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 신발의 용도에 맞는 양말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맞지 않는 양말은 물집 등 불편함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면양말은 방수/투습 신발에서 통기를 막아 내부 결로의 원인이 됩니다.
- 바닥 마모가 심한 경우 미끄러울 수 있으니, 무리한 착화를 피하십시오.
- 택 제거 시, BOA 레이스나 신끈을 실수로 자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 창갈이는 갑피에 변형이 없는 상태에서, 튼튼한 가죽 혹은 비슷한 수준의 자재가 사용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창갈이 가능 여부는 가격 스티커 및 설포 사이즈 라벨에 표시되어 있습니보관시 주의 사항
신발은 습도가 낮고, 시원하며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보관해 주십시오.
- 신발은 고정대 혹은 흰 종이나 신문지 등으로 형태를 고정하여 보관할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차 안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더운 날의 차 안은 온도가 매우 높아, 짧은 시간이라도 신발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 고온 다습한 장소에서는 변형 가능성이 있으므로, 장시간 방치하지 마십시오. 이미 고온 다습한 곳에서 보관한
신발은, 상태를 확인 후에 착화하시기 바랍니다.

교환 반품 시 주의 사항

- 제품의 교환 및 보상은 구입한 매장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이 때, 판매 시 제공된 영수증 또는 판매 확인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제품에 부착된 품질보증표와 신발 포장 박스에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품질 보증에 대한 내용은 품질보증서 참조

보아 레이스가 장착된 등산화은 이번에 처음으로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이얼을 돌려 조일때마다 보아 클로저 시스템이 고장날까봐 불안 불안 합니다. ㅋㅋㅋ.

 

갖고 싶었던 등산화를 생일선물로 해준 가족들에게 이 포스팅을 통해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그리고 건강관리를 위해 체력이 허락하는 만큼 등산 열심히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울 식구들...

 

2021/01/0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랜선으로 즐겨 보세요.

2020/09/08 - [대한민국구석구석] - 좋은 운동화 골라보자~~

2020/03/20 - [대한민국구석구석] - 관악산정상(소머리바위) -> 연주암 -> 과천향교 -> 과천교회 -> 관문체육공원 까지 몇 걸음?

2021/01/02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 갤워치 액티브 그리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2020/11/05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앱 두루누비] 우면산 둘레길 따라가기 활용 후기

2020/10/28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걷기만 해도 선물 주는 이벤트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