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헬스 앱으로 걷기 운동 정보 살펴보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1. 9. 1. 01:05

본문

반응형

30분 이상 걷기 운동 후에 삼성 헬스 앱 시간, 속도, 심박수 등을 살펴봤습니다.
여러분들의 운동 정보와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걷기 운동 정보 공유합니다.

삼성 헬스 앱으로 걷기 운동 정보 살펴보기

삼성 헬스 어플 실행하기

걷기 운동 마치고 삼성 헬스 어플 열어서 [아래사진]에 표기된 "기록보기"를 클릭하면 날짜별 운동 정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서 운동정보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삼성헬스 어플 초기화면 기록보기

저는 갤럭시 워치3를 손목에 차고 걷기 운동합니다.
워치 3을 걷기 모드 세팅하고 걷는 것과 그냥 걷기 운동에 있어 삼성 헬스 표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워치 3의 걷기 모드 세팅을 안 하면 삼성 헬스는 "걷기(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 표시는 고도와 심박수 정보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될 수 있으면 워치3를 "걷기"모드로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 경로
워치3를 "걷기"로 세팅하고 걸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걸은 궤적이 만들어집니다. 경로는 과천향교에서 출발해서 과천 온온사와 양재천, 과천 관문 체육공원을 지나 선바위역까지입니다. 위성사진에서 경로 주변에 녹색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이 코스를 걷기 운동 코스로 자주 이용합니다.

삼성 헬스 어플이 표출한 걷기 운동 궤적, 

삼성 헬스 어플이 표출한 날씨 정보

삼성 헬스 앱은 [아래사진]과 같이 습도, 온도, 시간 등 날씨 정보를 표출합니다. 살펴보니 온도는 24도, 습도는 99%로 비가 내린다고 알려주네요. 실제로 비는 우산을 사용할 만큼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삼성 헬스 앱에서 보여주는 날씨 정보

속도, 고도, 심박수 정보

삼성 헬스 어플에서는 [아래사진]과 같이 걷기 운동 관련 속도, 고도, 심박수 정보를 그래프로 보기 좋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속도는 평균속도도 알려줍니다. 이 앱 자료에 따르면 이날 시간당 평균 속도는 4.7km/h, 최저고도 18m, 평균 심박수는 104 bpm이 나왔네요. 등산보다는 운동 정보가 아주 착합니다.

고도, 평균속도, 평균 심박수 등 운동정보

심박수 구간과 운동시간

이 삼성 헬스 앱은 심박수 구간별 운동 시간과 점유율도 알려줍니다.
걷기 운동은 체중 조절 운동으로 심박수 100-116bpm 사이가 88.2%를 차지하네요. 운동시간의 대부분이 이 구간입니다. 유산소 운동에 해당되는 심박수 117-132 bpm은 50초 정도로 2.2% 밖에 되지 않네요.
 
그리고 1km 걷는데 소요된 시간도 알려주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박수 구간과 운동시간

걷기 상세 정보

이 자료에 따르면 이날 시간당 평균 속도 4.7km/h, 최저고도 18m, 평균 심박수 104 bpm이 나왔다고 알려주네요.

걷기 운동은 체중 조절 운동으로 심박수 100-116bpm 사이가 88.2%를 차지하네요. 운동시간의 대부분이 이 구간입니다. 유산소 운동에 해당되는 심박수 117-132 bpm은 50초 정도로 2.2% 밖에 되지 않네요.

삼성 헬스 앱은 [아래사진]과 같이 운동시간, 거리, 운동 칼로리 등 운동 상세정보를 보기 좋게 모아서 알려줍니다.

살짝 살펴보면
운동시간은 38분, 거리는 3.02km, 운동 칼로리는 212가 소모되었네요. 걸음수는 4278걸음, 1km 걷는데 평균속도는 4.7, 평균 페이스는 1km 걷는데 약 12분 35초가 기록되었습니다.

1분당 걸음수를 의미하는 평균 케이던스는 112로 측정됐네요

삼성 헬스 걷기 운동 상세 정보

지금까지 삼성 헬스 앱에서 표출되는 심박수, 날씨, 평균 걷기 속도, 고도 등 걷기 운동 정보를 살펴봤는데요. 여러분과 비교해보니 어떤가요? 차이가 많은가요?
 
걷기 운동 한다면 30분 이상은 반드시 채워야 되겠더라고요. 개인적인 경험상 30분 지나면 등에 땀이 조금씩 베이는 느낌이 났거든요. 그래서 저는 30분 이상은 반드시 채운답니다.
 

2021.07.07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운동, 나의 평균 걷기 속도 공유..여러분은 어찌되나요?
2021.06.23 - [대한민국구석구석] - 김포 가볼만한곳, 현대 아울렛 _ 만보 걷기
2021.06.17 -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울 가볼만한곳] 여의도 더현대서울 _ 더운날 만보 걷기 좋은 장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