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건강보험 어플에 삼성 헬스 데이터 동기화 방법 소개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1. 11. 8. 01:01

본문

반응형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출시한 더 건강보험(공식 명칭: the건강보험) 어플에 삼성 헬스 어플을 연결하면 걸음수 정보를 더건강보험에 자동으로 기록하여 나의 건강 관리를 좀 더 세밀하게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더 건강보험 어플에 삼성 헬스 앱을 연결해서 데이터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더건강보험 어플에 삼성 헬스 걸음수 데이터 연동하는 방법 소개

더건강보험 어플 + 삼성 헬스 어플 연결하면 좋은 점

음 뭐가 좋을까요?

두 개 어플을 연동해서 며칠간 사용해보니 아직까진 뭐가 좋은지에 대해 또렷하게 말씀 들릴 수가 없네요. 다만 아래 사진과 같은 이벤트에는 참여가 가능하더군요. 

 

이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 기간 동안 나의 건강 기록 서비스 중 운동 또는 걸음 수 항목을 10일 이상 사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자 중 30명 추첨하여 경품 지급하는 것인데요. 삼성 헬스 어플과 연동해 놓으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동기화되므로 10일 뒤에 이 어플에 들어가 응모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더건강보험 11월 이벤트 내용

더건강보험 어플 업데이트

이 앱은 지난 4일 "The건강보험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 안내"라는 제목으로 아래 내용을 공지했어요. 제가 처음 삼성 헬스 연동할 때는 데이터가 당일 것만 불러와서 좀 의아해했는데 이 문제점을 관리자가 인지 했는지 업데이트를 하더군요.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he건강보험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 안내
2021-11-04

The건강보험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업데이트 하시면 최신 버전의 The건강보험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115버전 업데이트 내용>
설정-혈압계 등 기기 연동 -> 삼성 헬스 연동 후 데이터 동기화 시 l개월 데이터 연동

 

더간강보험 어플 업데이트 공지 내용

더건강보험 어플 + 삼성 헬스 어플 연동 방법

저는 이런 순서로 더건강보험 어플과 삼성 헬스 어플을 연동했어요.

 

 

1. 더 간강보험 어플 메뉴에서 건강생활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 왼쪽]

2. 중간에 있는 기기 연동하기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 오른쪽]

어플 연동 방법 1

3. 혈압계 등 기기 연동에서 "삼성 헬스"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저는 이미 연결된 것을 캡처했기에 연결됨이라고 표시됩니다.

4. 삼성 헬스 아래에 있는 "연결하기"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 오른쪽]

삼성 헬스에 접속해야 하니까 로그인과 모든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되겠지요.

 

사진에 보면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전문을 제가 옮겼습니다. 연동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에 따른 걸음수 측정을 위해 삼성헬스 앱에서제공하는 걸음수 정보를 The건강보험앱에 기록하기 위해서는 삼성헬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나타나는 삼성헬스 화면에서 연결하기 버튼을 누르고 모든 권한을 허용해 주시면 삼성헬스앱의 걸음수 정보가 모바일 앱과 연동이 되어 기록이 됩니다. 연결을 해제하려면 삼성헬스 화면에서 연결 해제하기 버튼을누르면 연결이 해제됩니다.

데이터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삼성헬스의 걸음수 정보가 즉시 모바일 앱에 반영이 됩니다.

 

어플 연동 방법 2

5. 더건강보험 어플은 삼성 헬스와 연결됐습니다. "데이터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 왼쪽]

6. 상단 메뉴 "건강생활"에서 가서 걸음 클릭해서 데이터 연동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보는 바와 같이 한 달 이내의 삼성 헬스 데이터가 더 건강보험 어플에서도 잘 보이네요.

더건강보험 + 삼성 헬스 어플 연동 및 확인 방법

몇 개월 전에 연동했는데 스마트폰의 이런저런 상황으로 연동이 해제됩니다. 그런데 언제 이렇게 됐는지 알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저도 최근에 다시 연동했어요. 10일 지난 뒤에 위에서 설명한 이벤트에 응모도 하려고 합니다.

 

삼성 헬스 어플에 있는 걸음수 정보를 이 앱에서 가져와 어떤 부가서비스를 하려는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눈에 띄는 것은 없습니다.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지금 보다 더 나은 서비스 나오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2021.08.10 - [생활정보] - 치석 제거 (스케일링) 비용 년 1회는 건강보험으로...

2020.11.07 - [생활정보] - 질병 퇴사, 실업 급여받을 수 있는가??

2021.09.01 - [대한민국구석구석] - 삼성 헬스 앱으로 걷기 운동 정보 살펴보기

2021.08.14 - [대한민국구석구석] - 더운날 등산, 나의 평균 심박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