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플라베베" 첫 등장 그리고 "플라엣테" 진화 방법 소개

게임 포켓몬고

by happywalker 2022. 2. 18. 01:05

본문

반응형

게임 포켓몬 고는 2022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로 "플라베베" 포켓몬을 첫 등장시켰네요.

동네 구석 구석 산책하면서 이 "플라베베" 포켓몬이 너무 깜찍해서 스마트폰으로 증강 현실 사진 놀이를 즐겼네요.

 

오늘은 플라베베 증강현실 사진과 플라엣테 진화 그리고 플라제스로 진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전 플라제스로 진화하기 위해 열심히 사탕을 모으고 있습니다.

2022년 게임 포켓몬고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밸런타인데이 정의

음... 3-40대에는 이런 날 그래도 기억하고 잘 챙겼는데요. 학년이 올라가니 그러려니 하면서 별 감흥이 없네요. 그래서 기억을 좀 오래 해보려고 정리하는 차원에서 밸런타인데이에 대해 살펴봅니다.

 

인터넷 지식백과에 따르면 이 날은 매년 양력 2월 14일을 가리키는데 좋아하는 친구들끼리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사실 나이에 대한 학년이 올라가니 날짜는 날짜대로 까먹고 또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린 주는 날이 언제고 또 남자가 여자에게 초콜릿 주는 날은 언제인지도 헷갈립니다. ㅋㅋ 

 

또한 지식백과는 1990년대 이후 청소년들 사이에 매달 14일을 기념일로 정해 선물을 주고받는 포틴데이(fourteen day)가 유행하고 있다고 하면서 그 가운데 특히 2월 14일의 밸런타인데이가 가장 중요한 기념일로 꼽히며 3월 14일의 화이트데이(White Day), 4월 14일의 블랙데이(Black Day)도 중요하게 여겨진다고 하네요.

 

암튼

포켓몬고 게임은 화이트데이, 블랙데이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현재 시점으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했습니다.

 

밸런타인데이 포켓몬 고 이벤트 내용

포켓몬 고는 이번 이벤트에 새로운 포켓몬을 등장시켰는데 그 이름은 바로 "플라베베", "플라엣테", "플라제스"입니다. 플라베베는 자연에서 마음에 드는 꽃을 발견하기 때문에 다른 색의 꽃과 공생하는 포켓몬이라고 합니다. 꽃의 색은 빨간색, 노란, 주황색, 파란, 하얀 등 5가지가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 이벤트는 2월 10일 10시부터 14일 20시까지 진행됐습니다.

 

[아래 사진]은 꽃의 색이 파란색인 플리 베베입니다.

게임 포켓몬고 플라베베

플라베베 플라엣테로 진화

"플라베베"에서 "플라테"로 진화하려면 "플라베베의 사탕" 25개가 필요하더군요. 최근 25개가 넘어서 진화를 [아래 동영상]과 같이 시켰습니다.

게임 포켓몬고 플라베베 진화 동영상

그리고 "플라엣테"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하고 하트 20개를 모은 후, "플라베베의 사탕" 100개로 "플라제
스"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사탕이 78개라 열심히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플라엣테 진화 조건

증강현실로 사진 찍기 놀이

플라베베을 포획 했는데 이 포켓몬이 어찌나 이쁘던지요. 그래서 동네 산책하면서 유아틱 하게 보이는 시소가 있는 곳에서 증강현실 모드로 해서 사진 찍기 놀이를 했습니다.

게임 포켓몬고 증간현실

나름대로 이리저리 가상의 포켓몬을 실사 위에 올려보고 내려보고 붙여 보고 합니다.

게임 포켓몬고 증강현실 놀이

게임 포켓몬 고 레벨이 40대 중반에 다다르다 보니 저는 이제 새로운 포켓몬 등장할 때만 즐기고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포켓몬은 위에서 적시했다시피 꽃의 색상이 5가지나 되네요. 포켓몬 가방을 살펴보니 2가지 색만 잡았는데 색상 모두 잡을 때까지 신경 써봐야겠어요.

 

2021.09.15 - [게임 포켓몬 고] - 포켓몬 오케이징 특별한 진화 방법

2021.09.05 - [게임 포켓몬고] - 43에서 44로 레벨업 후기 ( 슈퍼리그, 하이퍼리그, 마스터리그 등 트레이너 배틀 쉽게 해결하는법)

2021.07.11 - [게임 포켓몬고] - 포켓몬 도감 카테고리 활용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