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맛집 자매 식당 청국장 소개

맛집탐방

by happywalker 2022. 2. 28. 02:39

본문

반응형

이 식당은 과천 거주자와 함께 찾아간 곳입니다. 지역민은 이곳 동태탕이 맛있다고 하면서 갔는데 이 메뉴는 준비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찾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가 않다고 해요. 그래서 대안으로 청국장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과천 맛집 자매식당에서 청국장 시식 후기

자매 식당 위치

이 식당 위치는 과천시 새술막길 38 중앙빌딩입니다. 층수는 2층이더군요.

카카오 맵에서 스카이뷰로 본 식당 위치가 아래 사진 우측이고 오른쪽 사진은 2층 식당 입구 전경입니다.

과천 맛집 자매식당 위치

식당 메뉴, 가격

꽃게 된장찌개 1만원, 제육쌈밥 1만 원, 황탯국 6천 원, 청국장, 김치찌개 7천 원 등 메뉴가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메뉴판 가격 부분이 뭔가 손댄 느낌이 나는 것으로 보아 당초보다 가격 변동이 있음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청국장 2개를 주문합니다.

참고로 메뉴판에는 " 저희 업소에서 사용하는 쌀, 김치, 고기는 100% 국내산입니다."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자매식당 메뉴 (2022년 2월 기준)

[아래사진]은 밑반찬입니다. 집밥 같은 분위기에 반찬들이 깔끔하게 담겨서 테이블에 깔리네요. 그리고 밥에는 계란 프라이 1개가 올라오네요.

 

계란 후라이가 올려진 밥과 함께 밑반찬 몇 개 집어 먹다 보니 메인 메뉴인 청국장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자매식당 밑반찬과 청국장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이 청국장입니다.

사진으론 찐한 느낌 덜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청국장의 얇은 맛보다는 찐한 맛이 입안에 퍼진답니다. 그리고 구수함...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과천 맛집 자매식당에서 먹어 본 청국장

지금까지 과천 맛집 자매식당에서 먹어본 청국장을 소개했는데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집밥이 생각난다면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022.02.16 - [맛집탐방] - 커피 맛집, 미루꾸 커피 전문점 메뉴 소개 (일산 정발산동 소재)

2021.12.24 - [맛집탐방] - 2인 9천 원, 가성비 으뜸, 재래시장 포장 음식 내장탕 소개

2021.11.22 - [맛집탐방] - 나로도항 맛집 ] 순천 횟집 노랑 가오리회 체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