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즈, 천소재, 지갑 등 발리 제품 취급 설명서 소개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2. 3. 10. 00:57

본문

반응형

최근 발리(vally) 제품 중에 하나인 명함 지갑을 여의도 모 매장에서 구매했습니다. 집에서 언박싱하니 슈즈, 천 소재, 지갑 등 발리 제품에 대한 취급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네요. 읽어 보니 관련 내용 공유하면 좋을 듯해서 오늘은 이 설명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슈즈, 지갑 등 발리 제품 취급 설명서 소개

제가 이번에 구매한 명함 지갑

아래사진 젤 왼쪽이 명함 지갑 케이스, 오른쪽이 명함 지갑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bally 명함 지갑

발리 제품 보증서 및 취급 설명서

명함 지갑 케이스에 동봉된 발리 제품 보증서 및 취급 설명서를 살펴보겠습니다. 겉표지는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제품 구입 후 보증서는 반드시 보관해 주시고, A/S 의뢰 시 지참, 제시하여 주십시오. 제품 미 사용 시, 교환/환불은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1회에 한하여 '영수증 또는 본 증'을 지참 시 가능합니다"라고 적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중요한 거 보증기간입니다. 이것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발리 제품 보증서 및 취급 설명서 표지

제품 보증서
제품 보증서 상단에는 제품명, 구매일, 구매처 등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은 개인정보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패스합니다.

그리고 보증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발리 제품의 수선, 교환, 이상 유무 확인 의뢰시 반드시 영수증이나 본 증을 첨부하셔야 하며, 구입일 / 구입처가 확인되지 않은 제품은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교환 및 환불은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구매 일로부터 10일 이내/1회에 한하여 구입 매장을 방문하여 주시면 제품 확인 후 가능합니다. 아울렛 구입 상품은 구입한 아울렛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면세점, 해외 구입 상품은 본 매장에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소비자의 부주의나 본 제품 취급 설명서 내용 불이행에 의한 제품의 이상 및 변형, 품질 보증 기간이 경과한 제품에 대해서는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나, 수선 가능시 유상으로 수선 진행해 드립니다.

- 제품 이상 시 보상처리 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 1) 무상 수선 2) 교환 또는 환불(보증기간 이후 감가상각 보상처리)의 순으로 진행 처리됩니다.

 

* 제품 이상에 대한 판단 기준이 불분명한 경우, 한국 소비자연맹 심의 결과에 따라 처리됩니다.

 

발리 제품 취급 설명서

모든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부속 장식은 제품 제조일로부터 1년간 보유하며, 소비자의 부주의로 분실 혹은 파손 시에는 유상 수선이 가능합니다. 제품 보유 기간 이후에는 대체 장식으로 유상 수선해 드립니다.

 

Shoes

 

발리 슈즈는 최고의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발의 구조적 특성으로 인하여 반드시 직접 신어보시고, 고객님의 발에 맞는 편안한 슈즈를 선택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다음의 사항을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아웃솔(바닥창)이나 몸체가 가죽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비 오는 날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나 습기에 의해 젖은 가죽은 추후 건조 과정 중 가죽의 수축으로 인해 변형이 발생되거나 접착이 약해지면서 가죽 창을 분리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젖은 경우, 마른 종이를 이용하여 구두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천연 가죽의 보호를 위하여 지나친 광택(물광/불광 등)을 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위적으로 무리한 광택을 내는 것은 가죽의 호흡 기능을 저해함으로써 갈라짐, 수축 등 가죽을 크게 손상시키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3. 고무 밑창을 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가죽창에 고무창을 대시면 통풍과 땀의 배출을 막아 가죽창의 장점을 잃게 됩니다. 고무창이나 뒷굽을 댄 제품은 이상이 생겨도 처리가 불가합니다.


4. 발리 상품 착용/착화 시 염색이 묻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발리의 가죽 제품은 친환경 염색 공법을 사용하므로, 땀이나 습기에 의하여 염색이 묻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색상, 또는 유사한 색상의 의류/양말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내피가 없는 슈즈(스웨이드, 누벅, 또는 내피에 붉은 색상의 염료를 사용한 제품)는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가죽창의 옆선(중창) 벌어짐 현상은 착화 도중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는 제조 공법상 착화 시 물리적인 요인(수분/습기의 침투, 취급보관 부주의)에 의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6. 통기성이 뛰어나게 하기 위해 반창으로 제작된 신발은 착화 시 발의 움직임에 의해 안창이 말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모든 캐주얼슈즈와 우레탄 창으로 이루어진 슈즈는 아웃솔(바닥창)이 접착 공법으로 이루어져 뒷굽 교체 및 수선이 불가능합니다.

<주의> 접착 공법으로 제작된 신발의 경우, 구매 후 장기간 미착용 시 아웃솔(바닥창)이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리 제품 취급 설명서 (슈즈)

 

Leather Goods (백, 지갑, 소품류 및 기타 천연 가죽 소재 제품)

발리 제품 취급 설명서

모든 가죽 제품은 취급에 따라 형태 및 색상이 변할 수 있으나,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핸드백의 긴 손잡이 부분이나 벨트 등은 말아서 보관 시, 보관된 형태로 가죽이 늘어나 변형이 되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1. 가죽 제품은 반드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십시오.

장롱이나 서랍장과 같이 밀폐된 공간이나 온도가 높은 곳에서의 보관은 피하십시오.

<주의> 제습제를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2. 비, 또는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주의하여 주십시오.

제품이 젖게 되면 얼룩과 주름 및 여러 가지 이상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물기가 닿은 경우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건조해 주시거나, 구입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특히 스웨이드나 누벅류, 나염 처리된 소재류, 밝은 색상의 소재나 페이턴트 처리된 소재는 제품 특성상 변색될 수 있으며, 의류 혹은 타제품과 마찰 시 이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4.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부품(지퍼 손잡이, 잠금 장식, 핸들 등)은 사용 정도에 따라 탈락될 수 있으나 수선 가능합니다.

 

천 소재 제품
1. 캔버스, PVC, 천 소재의 제품은 세탁이 불가능합니다. 비 또는 수분 노출 시 얼룩이 지거나 염색이 묻어날 수 있으며, 건조 과정에서 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위에 소개한 발리 제품 읽다 보니 가죽은 통풍이 잘 되는 곳이나 그늘진 곳에 보관해야 되네요. 그리고 신발도 비 오는 날은 주의해야겠어요. 지금까지 별생각 없이 가죽 제품을 관리한 듯 보여 미안함이 물 믿듯이 몰려옵니다.

 

2021.01.15 - [생활정보] - 생일 선물로 받는 "네파 끈 없는 남자 등산화" 굿~~~

2021.06.26 - [생활정보] -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구글 렌즈 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