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병원 진료 대기 현황 알려주는 어플 "똑닥" 소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2. 3. 12. 00:48

본문

반응형

최근 동네 병원 접수처에서 전화번호 등을 페이퍼에 기입하고 대기실에 앉아 있는데 카톡이 오더군요. 내용을 보고 대기자 수 있어서 그것을 누르니 내 앞에 환자가 몇 명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겠어요. 그래서 이 어플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병원 진료 대기 현황 알려주는 어플 "똑닥"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진료 대기 현황 알려주는 어플 똑닥 소개

똑닥 - 진료 대기 현황 체험기

동네병원 접수처에 접수하고 대기실에 대기하고 있으니 [아래 사진]과 같은 똑닥으로부터 카톡이 날아옵니다. 내용은 진료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진료실 등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화면 하단에 "대기자 수 확인하기"가 나오는데 이것을 누르면 내 앞에 대기자가 몇 명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동네 병원에 가면 대기 인원수가 병원 벽면에 걸려진 디스플레이에 표시되기도 하는데요. 이 어플 사용하면 그 시스템은 필요가 없겠다 싶기도 하더군요.

 

그리고 포스팅 한다고 아래 사진 왼쪽 "대기자 수 확인하기" 눌러보니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페이지 만료"라고 하면서 "이미 완료된 진료 접수 건입니다."라고 적시되네요. 시간이 지났으니 당연한 결과이지요.

똑닥 - 진료 대기현황 안내 화면

똑닥 어플 소개

병원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가요. 저는 최근에 이 어플을 알았습니다.

"똑닥" 카톡 내용에 따르면 이 어플은 대한민국 전 국민이 사용할 때까지 끊임없이 연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병원 찾기, 약국 찾기, 병원 접수, 병원 예약, 대기자 수 알림 등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라고 알려주더군요. 그리고 대기자 수 3명부터는 꼭 대기실에서 대기해 주세요라고 안내해주네요.

 

그리고 병원 대기 현황판 알림은 무료 서비스입니다. 다만 '대기인원 확인하기' 버튼 클릭 시, 모바일 웹페이지로 접속되어 휴대폰의 인터넷 데이터가 일부 사용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는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에 게시된 이 똑딱 어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어플은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똑닥의 새로운 변화는 계속된다고 소개하네요. 그리고 이 앱에 대한 수상 이력도 다음과 같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력을 보다 보니 이 앱이 세상에 선보인지도 꽤 된것 같은데 저는 이제야 이것을 알게 되네요.

- 2020 '언택트 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19 '벤처어워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중소벤처기업부)
-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조선일보)
- 2017 '올해의 앱'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앱 선정(MK AWARD)

 

똑닥 어플 기능

지금부터는 똑닥 어플 기능에 대해 살펴봅니다.

 

병원 검색은 똑닥
지금 내 주변에서 가까운 병원을 검색할 수 있고 바로 방문할 수 있는 병원도 검색,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가능한 병원도, 질병을 검색하면 질병 정보 및 환자부담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검색 및 바로 접수

병원 가기 전 예약/접수 필수
본인뿐만 아니라 자녀의 진료도 예약∙접수, 예약∙접수 후 실시간 진료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병원 갈 때는 이 어플 자주 이용해야 되겠어요.

 

실시간 대기현황

대기 순번이 바뀔 때마다 푸시 알림 보내줘요. 순번에 맞춰 병원에 방문하시면 진료를 받을 수 있어요.


진료비 자동결제

딱 한번! 자주 쓰는 카드를 등록하면 진료 완료 후 진료비를 앱에서 결제할 수 있어요. 진료 완료 후 (환자 보관용) 처방전과 진료비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어요.

실손보험 청구

보험청구에 필요한 병원 서류들을 모바일로 받아보세요. (영수증/세부내역서/처방전). 발급된 서류들로 똑딱 앱에서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어요.

똑닥으로 영유아검진
영유아검진 예약할 수 있어요. 병원 방문 전 미리 영유아검진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어요. 작성한 문진표를 병원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병원 알림
진료 후 병원에서 증상에 맞춰 필요한 조치를 푸시로 안내해드려요. 진료시간 변경, 휴일 등 공지도 병원 알림 푸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이 똑닥 앱에서 사용하는 접근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 접근 권한]

- 위치: 현재 위치 기준 정확한 병원/약국 정보 지도에 표시

- 카메라: 처방전 QR코드 인식을 통한 등록 기능 제공

- 사진: 프로필 사진 및 이용후기 사진 등록 기능 제공

- 전화: 병원/약국 전화번호를 통한 통화 기능 제공

- 저장: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사진 및 파일 저장

여기서 선택적 접근 권한은 해당 기능 사용 시 요청 하며,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권한 변경을 하려면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앱) > 똑닥 > 앱 권한 메뉴에서 설정 변경 가능합니다.

 

2022.03.08 - [대한민국구석구석] - 영상 클립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소개

2022.02.24 - [생활정보] - 티벗 (tvut) 어플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 내용 및 참여 방법 소개

2022.02.26 - [생활정보] - 토스 어플로 부자 되는 방법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