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상 클립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소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2. 3. 8. 00:46

본문

반응형

KBS는 최근 창사 49주년을 맞이하여 시청자를 위해 무료 공공 서비스 'KBS 바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지상파 최초로 KBS 아카이브 콘텐츠를 클립화해 무료로 개방함을 의미합니다. 즉 5,000개 이상의 영상/이미지/오디오 콘텐츠 클립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고, 미디어를 활용하고 싶은 시청자, 콘텐츠가 필요한 이용자는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그런지 사이트 접속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클립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kbs 바다 첫 화면

영상 클립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KBS "바다(bada)" 소개

kbs가 배포한 자료를 통해 "바다" 사이트를 좀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상파 최초, KBS 아카이브 콘텐츠를 클립화해 무료로 개방 관련입니다.

영상 클립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바다" 카테고리

KBS는 '바다'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1분 이내의 짧은 클립으로 큐레이션해 제공합니다. 5,000개가 넘는 영상 클립과 이미지, 오디오 클립이 동/식물, 자연, 기상, 계절, 음식, 특수촬영, CG, 유산 등 활용도 높은 컬렉션으로 서비스된다. 특히 '바다' 홈페이지는 다양한 분류체계와 컬렉션으로 구조화된 UI/UX를 제공합니다. 검색하고 탐색하고, 다운로드에 이르는 과정이 매우 간단하고 쉬워서 이용자는 직관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클립은 모두 실제 활용에 주안점을 두고 선별했다고 kbs 밝혔습니다.

영상 클립 무료 사이트 다운로드 화면

특히 풀 HD급 화질로 제공되는 영상 클립은 콘텐츠를 제작하기에 충분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용 수준에 버금가는 고품질 콘텐츠는 모두 KBS의 품격 있는 시사, 교양, 다큐, 뉴스 등에서 엄선되어 제공됩니다. 다큐멘터리 3일, 한국 재발견, 한국인의 밥상, 동네 한 바퀴, 풍경이 있는 여행, KBS 뉴스 등 KBS의 가치 있는 방송의 소중한 단편들이 모여 이용자에게 큰 활용성으로 제공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편, KBS가 보유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KBS 특별생방송 이산가족을 찾습니다’ 기록물 컬렉션도 이미지를 선별 제공하여 공적 책임을 더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은 5,000개 이상의 영상/이미지/오디오 콘텐츠 클립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관련입니다.

KBS는 '바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이용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자는 콘텐츠 제작, 교육과 학습, 학술과 연구, 개인 SNS와 블로그에 이르기까지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별도의 등록과정이 필요 없이 KBS 홈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앱 설치 없이 웹과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공익적 목적으로 공공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상 비영리적 조건만 충족하면 5,000개 이상의 영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의 배경화면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영상 클립 등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바다"에서 내려받기 체험

[아래 사진]은 KBS바다 홈 화면입니다. 그리고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KBS바다

 

bada.kbs.co.kr

영상 클립 다운로드 사이트 KBS 바다 홈 화면

구성은 동물, 식물, 유산, 특수촬영, 지역 랜드마크 등 10개 정도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 추천 영상과 방금 추가된 영상이 있습니다.

 

오디오 클립은 [아래 사진]과 같은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오디오 클립

 

이제 영상 클립을 하나 무료로 다운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로 영상 검색 가능합니다. 원하는 영상 클릭을 찾았으면 클릭합니다. 제가 다운로드하려고 하는 영상은 클립이기 때문에 러닝타임이 약 12초 정도 되네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 화면 하단에 위치한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그러면 "KBS 바다 다운로드 이용약관"이 나오는데요. 이것을 동의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영상 클립 다운로드

이용약관 동의하고 "다운로드"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파일명 지정 윈도 탐색기가 나옵니다. 저장은 디폴트로 mp4로 되어 있네요. 영상 클립 12초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시간은 순삭입니다.

다운로드 파일명 지정 화면

위에서 다운로드 영상을 코덱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클릭 영상을 확인했습니다.

압축 포맷은 avc, 해상도는 1920*1080, 프레임은 30 등으로 영상 품질은 고품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클립 무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영상 파라메터

 

kbs에서 제공하는 영상 클립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 "바다"에 들어가 보니 영상과 오디오 클립이 실제 바다와 같았습니다. 보는 순간 이것저것 다 다운로드하고 싶은데 오늘내일 이곳이 문 닫는 게 아니라서 필요 영상 클립만 일단 다운로드했습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다면 이곳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2022.01.19 - [생활정보] - KBS 모바일 라디오 어플 '콩', 업그레이드 기능 소개

2021.11.16 - [대한민국구석구석] - 관악산 첫 눈 영상 소개, 겨울 왕국 수준 (2021년 11월 9일)

2021.06.26 - [생활정보] -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구글 렌즈 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