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앱 "워키(walkey)" 소개 및 포인트 사용 일시 중지 안내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2. 3. 21. 00:03

본문

반응형

걷기 앱 "워키(walkey)" 소개 및 포인트 사용 일시 중지 안내

최근 인터넷 검색 중에 걷기 어플 워키(walkey) 접하고 스마트폰에 설치했어요. 그런데 공지 사항을 보니 "워키 재정비 & 포인트 사용 일시중지"라는 제목의 글이 하나 올라와 있더군요. 언제 게시되었는지 날짜가 없어서 저도 잘 모르겠네요.

 

위 공지사항 관련하여 이 어플 예비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설치 전에 알고 있으면 취사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관련 내용 공유합니다.

걷기 어플 워키 재정비 & 포인트 사용 일시 중지

만보기 앱 워키(walkey) 소개

이 어플관련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이 앱 소개를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료에 따르면 이 만보기 앱 워키 기능은 크게 건강관리 기능, 포인트 적립 기능, 상품 구매 기능 등 3가지가 있습니다. 각 기능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건강 관리 기능

만보기 기능을 통해 걸음 수와 소비 칼로리 측정, 키와 체중을 입력하면 BMI지수 자동 계산, 목표 체중과 현재 체중을 비교해 달성률 계산 등입니다.

2. 포인트 적립 기능

이 기능은 걸음수 당 일정 포인트 적립, 출석체크를 통해 일정 포인트 적립,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 가능 등입니다.

3. 상품 구매 가능

이 기능은 다양한 기부 상품 구매, 의류, 액세서리, 식품 등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위 만보기 앱 워키 기능 화면입니다.

만보기 앱 워키의 포인트 적립, 건강관리 기능 화면

워키 어플의 소프트웨어 정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따르면 이 걷기 앱 출시일은 2021년 9월 16일로 2022년 3월 15일 기준으로 1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동작은 안드로이드 os 5.0 이상에서 동작하고 최종 업데이트 날짜는 지난달 23일입니다. 다운로드는 10,000회 이상이며 개발자는 virens co. ltd입니다.

워키 어플 소프트웨어 정보

워키 재정비 및 포인트 사용 일시 중지 안내

이제 본론입니다. 최근 워키 엡 공지사항에 게시된 "워키 재정비 및 포인트 사용 일시 중지 안내"관련 내용입니다. 내용을 읽어 보면 대부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라 전문을 그대로 이곳에 옮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키 유저님들.워키 임직원 일동입니다.
최근 저희 앱에 다양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를 다각도로 해결하려 모색했지만, 몇몇 유저님들은 아직도 오류로 인한 불편을 말씀하십니다. 오류 관련, 지금까지 워키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유저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워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내부 회의를 진행했으며, 현재 앱 상태가 제작 당시부터 해결하기 어려운 오류가 있었고 지금 상황에서 유지보수만으로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앱서비스를 제공하기란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이지만 좀 더 상세하게 내용을 공유드리자면, 최초에 워키는 일정 단축을 위해 php 언어로 개발되었는데요. 최근 트랜드에 조금 뒤쳐지기도 하고, 무엇보다 다수의 유저가 동시접속할 때 데이터처리에 큰 부하가 발생하여 블랙아웃이나 강제 로그아웃 현상이 발생하는 것에 대한 근본적인 오류를 안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를 native 방식으로 개발 중이고, 워키에 이 방식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워키는 많은 유저님들의 편리한 앱 사용을 위해 2022년 03월 08일부터 최소 3-4개월 가량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고 복귀하려합니다. 재정비 기간 동안 포인트 적립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2022년 03월 07일부터 포인트 사용은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프티콘 구매하기 버튼 비활성화 및 03월 7일부터 기프티콘 구매 건 자동취소처리 예정)
단, 재정비기간이 지난 뒤에 포인트는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탈퇴를 원하는 유저님들은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해주시면 확인 즉시 탈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꾸준히 워키를 사랑해주신 유저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오류가 있음에도 애정을 담은 건의를 해주신 다수의 유저분들이 계셔 워키는 지금도 조금씩 조금씩 발전해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재정비를 마치고 복귀하겠습니다.


유지-보수기간 동안에도 운동은 꾸준히 + 적립도 꾸준히 + 우리 워키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웹툰도 꾸준히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툰 과 인스타그램에서 '쿄쿄 빌리지' 검색)  

항상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건강과 함께하는 워키가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만보기 앱 접한 지 이틀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위와 같은 공지사항을 보게 되어 처음에는 무척이나 당황스럽더군요. 혹시나 이 앱을 사용하려고 자료조사 중이라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잘 숙지하여 취사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뭐 쌓인 포인트도 없고 해서 위 공지사항에 크게 불편한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 앱을 2일 동안 사용해보니 하루 한번 정도 접속해서 출석체크, 매을 5천 걸음 도전 클릭 등만 해주면 포인트가 쌓이므로 일단 최대 4개월 동안은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개선이 보이지 않으면 사용을 접어야 되겠지요.

 

암튼 2022년 3월 15일 현재 이 만보기 앱 워키는 "포인트 적립은 가능하나 사용은 불가하다."라는 말씀 전하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2.02.26 - [생활정보] - 토스 어플로 부자 되는 방법 소개

2021.12.30 - [대한민국구석구석] - 오디오북 어플 "윌라" 등 만보 걷기 유용한 앱 소개

2021.12.06 - [생활정보] - 어플 <토스> 만보기 미션 최근 달라진 점 소개

2021.10.27 - [대한민국구석구석] - 어플 "워크온" 사용 후기 _ 걷고 상품권 챙기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