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55km 원거리 사진 소개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2. 3. 24. 01:54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55km 원거리 사진 소개합니다.

어디서 촬영했을까요? 

저 먼 55km까지 보이려면 일단 장소는 높은 곳이겠지요.

그렇습니다. 촬영한 곳은 바로 해발 약 620m 되는 관악산 정상 인근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가 잡아낸 55km 원거리 사진 공개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가 잡아낸 55km 원거리 사진 소개

관악산이 눈앞에 있는 듯 시정거리 좋았던 3월 18일 아침

이날 아침 관악산을 향해 양재천 산책길을 걷는데 시정거리가 전날과 다르게 심상치 않았습니다. 미세먼지 등 잿빛으로 가득한 도심의 3월 날씨와는 완전 딴판이었거든요. 아래 사진이 그날 아침에 촬영한 사진인데요. 바닷가에 온 듯 속이 뻥 뚫리지 않나요?

 

이런 날은 산아래에서부터 가슴이 콩닥콩닥합니다. 왜냐면 저 정상에서는 대체 어디까지 보일지 그리고 얼마나 선명하게 도심 풍경이 보일지 기대치가 하늘을 찌르거든요.

양재천에서 촬영한 관악산 전경

관악산에서 직선거리로 55km 떨어진 서해대교 촬영

관악산 정상 부근에 도착했습니다. 산아래에서 예상했던 대로 도심 빌딩은 좀 전에 대청소한 듯 콘크리트 건물이 반짝반짝 빛났고 그동안 희미하게 보였던 산봉우리들은 눈에 선하게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관악산에서 55km 떨어진 서해대교는 육안으로도 교각 2개가 아주 선명하게 보였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잡아낸 서해대교입니다.

 

구글에게 "관악산에서 서해대교 거리"로 검색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55.6km라고 하면서 지도와 함께 알려줍니다. 오른쪽 사진에서 상단에 있는 적색점이 관악산이고 아랫부분이 서해대교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가 잡아낸 서해대교

관악산에서 53.7km 떨어진 용문산 촬영 사진 소개

아래 사진은 용문산 정상입니다. 이 또한 서해대교 촬영했던 동일 스마트폰입니다. 

구글에게 "관악산에서 용문산 거리" 물었더니 53.7km 알려줍니다. 오른쪽 사진에서 화면 왼쪽이 관악산, 오른쪽 양평군 부근에 있는 곳이 용문산입니다.

 

용문산 정상에 있는 철탑 모습이 확연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53km 떨어진 용문산

남산, 북한산, 도봉산 풍경

하늘 구름이 잔뜩 있는 흐린 날이지만 시정거리는 위에서 살펴봤듯이 55km에 있는 서해대교 교각이 보일 정도로 눈이 호강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연주대가 선명하게 보이고 그 뒤로 남산이 보입니다. 그 뒤로 북한산 인수봉과 그 뒤에 도봉산이 보입니다. 이 정도면 눈이 호강한다는 표현이 맞다고 봅니다.

눈이 호강하는 뷰...

여의도, 과천 등 도심 풍경

왼쪽 사진은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가 잡아낸 여의도 도심 뷰입니다. 오른쪽은 과천시와 안양시 일원 뷰입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가 잡아낸 여의도, 과천 등 도심 풍경

날씨가 좋아서 뷰가 잘 찍힌 것도 있겠지만

이 정도 품질이면 새로 나온 스마트폰 갤럭시 s22가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이런 뷰는 가슴 벅찬 울림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힐링 느낌은 1주일 이상은 가는 듯합니다.

 

2022.01.31 - [생활정보] - 관악산 겨울 등산, 상고대에 반하다

2021.12.14 - [생활정보] -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로 비행기구름 촬영

2021.09.27 - [생활정보] -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 보름달 촬영 후기 및 사진 공유

2021.08.02 - [생활정보] - 갤럭시 S21 울트라 FM "라디오" 어플로 지하철 수신 채널 확인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