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립식 푸쉬업 바..다이소 구매후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3. 1. 8. 00:04

본문

반응형

건강검진에서 인바디로 측정한 나의 골격근이 형편없습니다.

그래서 다이소로 달려가 조립식 푸쉬업 바를 구매해 근육 만들기에 돌입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한 조립식 푸쉬업바의 특징과 가격 그리고 사용상 주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가슴 근육 만들기...출발~~~ 

인바디 골격근 부족, 조립식 푸쉬업 바로 구매 후기

조립식 푸쉬업 바 구매 동기 가격 그리고 구매처

건강검진 인바디 측정에서 체성분 균형에 따른 CID 유형에서 '표준체중 허약형'인 영어 알파벳 C 자형이 나왔습니다. 이 형태는 체중으로는 정상체중의 85% 이상이나 골격근이 부족한 상태로 보기보다 허약한 체형이라고 인바디 앱은 말하더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사진 참고하세요.

인바디 체성분 균형에 따른 CID 유형

조립식 푸쉬업 없어도 방바닥에 손을 짚고 팔 굽혀 펴기는 충분히 가능하지요. 그런데 여러 사람이 실내화 신고 다니는 사무실에서는 청결 상 좀 찜찜합니다. 그래서 이 푸시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양손에 잡을 수 있는 1쌍에 5천원이네요.

구매처는 집 근처에 있는 다이소를 이용했습니다.

 

조립식 푸쉬업 바 특징

이 장치 겉면에는 가슴 근육발달에 효과적, 그립감이 좋은 EVA 손잡이 쿠션 등 이 장치의 특징이 적혀있는데 그 글귀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사이즈는 23x14.5x13cm이네요.

조립식 푸쉬업 바 특징

또한 이 장치 박스 측면에는 조립식으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 인체공학적인 경사 설계로 손목에 부담이 덜함, 허리 및 가슴 어깨 근육 강화 등 3가지의 특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립해서 사용해보니 허리 및 가슴 어깨 근육 강화를 제외한 2개 항목은 공감이 갔습니다.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었습니다.

'운동할 때는 높이가 높은 쪽을 앞으로 향해서 운동하세요'라고 적시되어 있네요.

바닥에 놓고 미끄럼 등을 확인했는데 바닥면 고무 때문에 아주 견고합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 바닥면

조립 방법

이 박스에는 명칭이 조립식 푸쉬업바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손재주가 약한 저는 조립식에 약간 졸았는데 막상 언박싱하고 내용물을 확인하니 조립 방법이 아주 간단하더군요.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양끝을 서로 끼워 넣으면 끝이더군요.

푸쉬업바 조립 방법

조립 완료 및 활용

아래사진 왼쪽이 조립 완료된 푸쉬업바이고요.

오른쪽 사진은 방바닥에 푸시업바를 놓고 제가 팔굽혀펴기를 하는 활용 사례입니다.

조립 완료 및 활용 사진

사용상의 주의사항

지금부터는 이 푸쉬업바 사용하면서 주의사항 소개합니다. 이 장치 박스 옆면에는 운동 외의 목적으로 절대 사용을 금지합니다 등 8개 항목의 주의사항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전문을 옮겼으니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 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을 금지합니다.

- 유아의 손이 당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무리하지 말고 서서히 횟수를 늘려가여 사용하십시오.

- 화기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

- 운동 중 신체에 이상 현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죽시 사용을 중자하고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 떨어뜨리거나 던지는 등 거칠게 다루지 마십시오. (상처나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 너무 무리한 운동은 삼가고 각자의 체력과 능력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하십시오

- 사용 전 조립 상태 확인 및 충분한 안전 테스트 후 사용해 주세요


조립식 푸쉬업바 박스에 있는 사용상 주의사항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무리하지 말고 서서히 횟수를 늘려가여 사용하십시오."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팔 굽혀 펴기 10개부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1개 늘린다는 생각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지금 이틀째 진행 중인데 벌써 가슴 쪽에서 통증이 감지됩니다. 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