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앱 스니커즈(SNKRZ)로 소소한 커피값 벌기 소개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3. 4. 23. 00:28

본문

반응형

만보기 어플은 토스, 삼성헬스, 캐시워크 등 셀 수 없이 많지요.

그런데 저는 걷기 앱 메인 앱은 스니커즈(SNKRZ) 입니다.

이 앱은 토스, 삼성헬스, 캐시워크, 보험사 등에서 나오는 앱 등과는 다르게 블록체인기반으로 보상이 코인입니다. 이점에서 전통적 만보기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Web3 피트니스 플랫폼 스니커즈 앱 소개와 함께 소소한 커피값 벌기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제가 직접 체험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걷기 앱 SNKRZ으로 소소한 커피값 벌기

걷기 앱 스니커즈(SNKRZ) 앱 소개

스니커즈 누리집에 따르면 이 앱은 "국내 최초 Move-and-Earn으로 메타버스 속 나의 NFT와 함께 달려보세요"라고 하면서 "스니커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액티비티 리워드 플랫폼입니다. 나만의 SNKRZ를 신고 걷거나 달릴 때마다 리워드가 제공됩니다."라고 소개합니다. 아래링크는 걷기 앱 스니커즈 앱 누리집이니 더욱더 상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snkrz.com/home

 

THE SNKRZ | Klaytn Walk-To-Earn App & NFTs

SNKRZ is a Web3 move-and-earn social fitness rewards app that allows users to exercise with their NFTs and own land in the metaverse.

www.thesnkrz.com

위 앱 소개에서 "리워드가 제공됩니다."라고 하는데 여기서 입문자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리워드를 받기 위해서는 나만의 NFT 운동화를 신고 걷거나 달려야만 합니다. 즉 앱 내에 있는 마켓에서 NFT 운동화를 구매해서 걷거나 달려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리워드가 없습니다. 이점 미리 알고 접근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좀 길었지만 한 문장으로 위 내용 설명하면 "투자를 해야 합니다."라고 정의하겠습니다.

 

걷기 앱 스니커즈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이유는 제가 갤폰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니커즈" 검색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앱이 나옵니다.

이것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 앱의 응용소프트웨어 정보는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습니다.

4월 22일 기준으로 버전은 1.5.0, 업데이트는 4월 19일, 다운로드수는 5만 회 이상으로 적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이 앱 출시일은 지난해 5월경이네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니커즈 검색 결과 화면

그리고 아래링크 클릭하면

스니커즈 앱 다운로드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ake Your Steps Valuable! 
걸으면서 돈버는 앱 SNKRZ에 초대합니다. 
초대코드를 입력하고 리워드를 받으세요.

초대코드 : OSUJU6

https://abr.ge/ditl8y
앱 다운로드 : https://abr.ge/ev6sqs

 

FRC 가격 추이

걷기 앱 스니커즈는 걷기와 달리기 등 운동을 통해 FRC(FORCE)로 리워드를 받습니다.

그럼 FRC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요?

FRC 코인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등에는 상장되지 않고 분산형 거래소를 의미하는 DEX인 "위믹스파이"에는 상장되어 있습니다. 시세는 4월 22일 오전기준으로 0.6276$이네요. 원화로는 직접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FRC 코인 보상은 오전 9시경에 스니커즈 어플 내에 있는 지갑으로 들어옵니다.

저는 4월 22일 기준으로 17개(NFT 운동화 13족, 스태미나당 4WP기준) 정도 들어왔네요.

제가 가진 자원을 FRC 개수 옆에 표기한 이유는 사용자마다 NFT 운동화 역량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처음 입문하신 분들은 이보다 다소 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FRC 가격 추이, 4월 22일 기준, 출처: 위믹스파이

 

걷기 앱 스니커즈 활용

제가 걷기 앱으로 표현했지만 이 스니커즈 앱은 피트니스 플랫폼입니다.

당연히 달리기에 맞는 NFT 신발을 구매하면 가능합니다.

저는 걷기가 취미이기에 거의 대부분의 신발은 조깅용(시속 4-10k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4월 22일 기준으로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하는 스태미너가 84입니다.

즉 하루에 84분을 운동할 수 있습니다.

84분이 소진되면 이 앱 켜고 운동은 가능하지만 코인 보상은 받을 수 없습니다.

 

활용 사례 1

외부 회의가 있으면 대중교통을 최대한 이용해서 2-3 정거장 전에서 내립니다.

그리고 목적지까지 걷기 앱 스니커즈 앱을 켜고 걷습니다. 별도 운동시간을 낼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아래사진은 강남에 있는 선정릉을 한 바퀴 걸은 화면입니다.

거리는 2.48km, 평균속도는 5.9km, 걷기 시간은 24분, 걸음수는 3천1 백보, 칼로리는 122가 소모되었네요.

그리고 wp(workout point)는 97.5개가 채굴되었네요.

 

여기서 wp라는 새로운 용어가 나왔는데요.

스니커즈 앱에서 걷거나 달리면 모든 채굴 단위는 wp입니다. 이것이 모여서 다음날 아침 9시경에 frc 코인으로 환산되어 스니커즈 지갑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wp와 frc 비율은 저도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걷기 앱 스니커즈 채굴 화면

활용 2

이것은 채굴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위 사진 하단에 보면 "share your run"이 있는데 이것은 소셜미디어 공유 버튼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에 나의 운동기록 공유시 활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매일매일 운동 기록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동기부여이지요. 나만의 기록이라고나 할까요. 이래야 운동 관련 게으름을 덜 피우거든요.

스니커즈 앱 소셜 미디어 공유 활용

새로운 NFT 신발을 만들어 보자

저는 스니커즈 입문을 1월경에 했습니다. 처음에는 NFT 신발 1개부터 시작해서 9개까지 구매를 통해 늘렸습니다. 신발 개수를 늘린다는 것은 운동시간 즉 스태미너가 증가하거든요. 4월 22일 현재 신발은 13개인데 늘어난 신발은 구매가 아닌 아래사진과 같은 브리딩을 통해 늘렸습니다. 여기서 브리딩은 신발 2개를 활용해서 새로운 신발 1개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지금까지 총 6번의 브리딩을 했는데요.

4개는 제가 가지고 있고, 2개는 팔았습니다.

 

그리고 브리딩을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여러 개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코인입니다.

코인 수량도 세대별 등 조건에 따라 다 다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래사진에서 브리딩에 필요한 코인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더 열심히 걸어서 코인을 모아 브리딩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RARE 신발이 나왔네요.

걷기 앱 스니커즈 브리딩 결과

지금까지 걷기 앱 스니커즈로 소소한 커피값 벌기를 설명드렸는데요.

사실 저는 걷기 리워드는 브리딩과 레벨업에 모두 다 소진했습니다.

그래서 커피값은 모으지 못했네요.

 

레벨업과 브리딩에 어느 정도 싫증이 나면 그때부터 커피값을 챙기려고 합니다.

전략은 이용자마다 다 다르지요.

개인에게 도움 되는 방향으로 전략수립해서 이 걷기 앱 스니커즈를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내용 있으면 댓글 주세요.

아는 데로 답변해 드릴게요.

 

2023.04.08 - [생활정보] - FORCE(FRC) 토큰, 위믹스파이(WEMIXFI)에 상장

2023.03.03 - [대한민국구석구석] - M2E 어플 스테픈/스니커즈로 만보 걷기 즐기기

2023.02.19 - [생활정보] - 돈 버는 M2E 앱, 스니커즈 활용 후기 소개

2023.01.02 - [대한민국구석구석] - 하루 만보 걷기 실천 방법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