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 베로나(Verona) 걷기 코스 소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3. 10. 20. 01:40

본문

반응형

10월 초에 가족들과 함께 이탈리아 북부지역을 여행했는데 숙소는 호텔보다는 최대한 에어 BNB를 활용했네요. 에어 BNB특징은 숙소가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주택가 등에 위치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현지인들의 운동이나 주거시설 등의 문화를 가장 가깝게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탈리아 베로나에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주변 녹지가 있는 언덕으로 무작정 올랐는데 이곳 현지인들도 걷기나 조깅을 참 많이 하더군요. 저도 현지인들에 끼어서 열심히 만보 걷기하고 왔습니다.
 
오늘은 제가 걸었던 이탈리아 베로나 걷기 코스를 소개합니다.
자 그럼 만보 걷기 가보시지요..

이탈리아 베로나(Verona) 걷기 코스 소개

이탈리아 베로나 초간단 소개

이탈리아 베로나는 저도 이번 처음입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베로나(Verona)는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주 아디제 강 유역에 위치해 있는 도시로 전통 미술품과 건축물, 공연예술 문화가 많이 남아있는 북이탈리아의 주요 관광지입니다. 베로나의 인구는 2015년 기준으로 약 260,000명이네요.

또한 베로나는 지정학적으로 가르다호 부근 아디제 강의 환상선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큰 중요성을 띄게 되었다. 한편 강 부근에 인접해 있다는 점 때문에 홍수를 수차례 겪는 도시이기도 했는데, 1956년 홍수 위험이 있을 때마다 아디제 강에서 가르다 호로 약 500 m³의 물을 내보내는 모리-토르볼레 터널이 건설되면서, 홍수의 위험은 줄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년~1616년)의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 베로나의 두 신사, 말괄량이 길들이기의 이야기 배경이 되었습니다. 관광 명소로는 줄리엣의 집, 포르타 레오니, 포르타 보르사리, 시뇨리 광장 등이 있습니다. 요새 도시로서의 건축사적 가치가 인정되어 도시 자체가 2000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구글 바드 자료에 따르면 베로나는 걷기 여행에 적합한 도시라고 합니다. 아디제 강을 따라 형성된 구시가지의 골목길을 걸으며 중세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도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시간관계상 이것은 못해보고 왔네요.
 

이탈리아 베로나 걷기 코스 소개

아래사진은 제가 걸었던 이탈리아 베로나 걷기 장소입니다. 사진 중앙이 제가 묵었던 에어 BNB 숙소입니다. 빌라로 이루어진 건물이 밀집한 지역으로 몇 걸음만 움직이면 언덕방향으로 걷기가 아주 편한 코스가 나오더군요.
 
사실 해외여행 중에 걷기 코스 찾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구글지도에서 지형을 위성으로 놓고 녹지가 아주 풍성한 지역을 선택합니다. 제가 걸었던 이탈리아 베로나 숙소 주변도 이렇게 해서 찾는 곳입니다. 넓은 운동장과 함께 녹지가 아주 편안합니다.

이탈리아 베로나 걷기 코스 소개

스니커즈 어플 켜고 걷기 운동

해외에서도 걷기를 그냥 하면 재미가 없지요. 걸으면서 껌값이라도 벌어야지요. 그래서 저는 M2E 플랫폼인 스니커즈와 스테픈 어플 켜고 걷습니다.

 

아래사진은 제가 묵었던 지역의 건축형태입니다.

이탈리아 베로나 지역 제가 묵었던 지역

아래사진은 제가 걸었던 걷기 코스입니다.

바닥에 길이 난것을 보면 현지인들이 이곳을 얼마나 많이 이용하는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베로나 걷기 코스

아래 사진은 스니커즈 어플이 기록한 운동 기록입니다.
 저는 이날 이곳에서 약 1시간 정도를 걸었습니다.
기록자료에 따르면 거리는 6.2km, 걸음수는 약 7천3 백보, 칼로리는 315가 소모되었네요. 마지막으로 wp포인트는 875개가 채굴되었습니다.

스니커즈 어플의 운동 기록 화면

이탈리아 현지인들의 운동방법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걷기 운동하면서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운동장면을 목격했네요.
운동코치로 보이는 사람이 무선마이크를 이용해 뭔가를 지시합니다. 그리고 해드폰을 쓴 멤버들은 운동장을 넓게 돌면서 코치가 지시하는 동작을 따라 합니다. 예로 운동 멤버들은 밴드를 이용한 빠른 걸음으로 걷다가 갑자기 가던 걸음 멈추고 허리 돌리기를 한다든지, 앉았다 일어서기를 몇 회 반복 등을 합니다.
 
이런 운동모습은 아직까지 국내에서 본 적이 없어 신기했지만 조만간 국내도 이런 운동방식이 도입되지 않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이탈리아 베로나 걷기 코스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3.10.17 - [대한민국구석구석] - 이탈리아 베르가모 공공세탁소 탐방 후기
2021.06.11 - [생활정보] - 파스타 레시피, 이탈리안 토마토 파스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