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일에 강남구 압구정로에 있는 정돈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을 방문해서 로스 히레카츠를 맛보고 왔습니다. 이것 먹으려고 이곳을 방문한 것은 아니고 현대백화점 의류 교환 때문에 갔는데 마침 점심시간이라 들렸습니다.
정돈의 히레카츠 메뉴는 보는 것만으로도 참 푸짐하더군요.
오늘 포스팅은 정돈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맛본 후기입니다.
메뉴 나오는 식탁에는 정돈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을 소개하는 아래사진과 같은 안내문이 올려져 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돈은 비계 있는 등심과 안심의 결을 살려 동그랑게 컷팅한 돈카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로 2015년 혜화동 본점에서 시작하여 현재 스탠다드점 10개, 프리미엄점 2개를 직영점으로 운영중인 프리미엄 일식 돈카츠 전문점입니다. 정돈의 밑반찬과 소금, 소스류는 돈카츠의 풍미를 극대확 시켜 최상익 궁합을 자랑합니다. 신선한 돼지고기일수록 다량 함유된 미오글로빈 성분은 붉은 적색을 띄며 저온으로 조리 시 완전히 조리된 상태에서도 단면이 붉게 보일 수있습니다. 저온으로 조리된 돈카츠의 풍부한 육즙을 즐겨보세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특수부위 카츠와 프리미엄 모듬 메뉴로 더욱 특별한 정돈을 즐겨보세요. 믿고 먹을 수 있는 바른 음식을 만들자는 신념처럼 항상 정직하고 정성스러운 음식을 제공하여 고객분들의 좋은 기억으로 자리 잡고자 합니다. |
스탠더드점과 프리미엄점의 차이가 무엇인지는 모르겠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인터넷 검색해 보세요.
현대백화점 지하에 있는 푸드층은 테이블에서 QR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주문이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메뉴가 나오면 푸드 관계자분께서 내가 앉아 있는 테이블에 갖다 주네요. 다른 푸드점과 프로세스가 좀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평일 점심시간이 좀 지난 시간임에도 테이블 잡기는 그렇게 녹록지 않았습니다. 자리 찾느라 몇 번을 왔다 갔다 했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자리가 나지 않아 4인 테이블에 2명 앉아 있는 곳에 가서 합석을 했네요.
우리 부부는 로스 히레카츠 1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가격은 2만 5천 원이더군요.
이 메뉴를 부부가 각각 1개씩 2개 시켰으면 양이 좀 많았겠다 싶더군요.
아래사진은 우리 부부가 주문한 로스 히레카츠입니다.
생성형 AI 구글 바드에게 히레카츠에 대해 물었더니 아래와 같이 답을 해주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히레카쯔는 일본어로 "히레(胸)"와 "카츠(カツ)"의 합성어로, "가슴살 돈까스"를 뜻합니다. 한국어로는 "안심 돈까스"라고 부릅니다. 히레카쯔는 소고기 안심살을 얇게 썰어 튀김옷을 입혀 튀긴 요리입니다. 안심살은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히레카쯔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요리로,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히레카쯔"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안심 돈까스"라고 부르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
공깃밥 먹는데 그에 맞는 반찬이 약간 부족한 것이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두툼한 돈가스를 고추냉이와 소금을 함께 하니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아주 일품이더군요. 처음 한 개는 이 두툼한 돈가스를 한 잎에 먹었는데 두 번째 그렇게 먹으려니 부담스럽더군요. 그래서 2번째부터는 2-3번에 걸쳐 나눠서 먹었네요.
일반적으로 식사 마친 식판은 보관대에 이용자가 갖다 주는데 이곳은 그냥 몸만 빠져나가면 되더군요. 푸드 관계자분께서 식판을 정리했습니다.
이상 정돈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히레카츠 체험기였습니다.
2023.11.28 - [맛집탐방] - 화곡역 맛집 _ 신고집해물찜 _ 코다리정식
댓글 영역